환상수호전 시리즈의 캐릭터로 등장 작품은 1,2,3.
맷슈 실버버그의 제자. 양민 학살 사건으로 전쟁에 환멸을 느끼고 초야에 묻혀 지내던 스승 맷슈를 다시금 전쟁에 끌어들인 해방군을 원망하며 환상수호전 1의 본거지에 찾아 왔다가 맷슈의 설득으로 해방군에 합류한다. 하지만 사실상 1에서는 활약이 전혀 없었다.
맷슈 사후 그의 전기를 쓸 목적으로 여행을 하던 중 루카 프라이트의 만행을 목격, 빅톨과 프릭이 지휘하는 용병대의 요새에 찾아 온다. 용병들을 지휘하여 루카 프라이트가 이끄는 하이랜드 군과 싸우지만 루카의 계략에 당해 패주한다.
이후 조스톤 도시 동맹의 맹주 이나벨이 암살 당해 동맹 자체가 붕괴 된 상황에서 루카가 이끄는 하이랜드 군에 대항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인물 -과거에 사형이었던- 슈우를 추천한다. 자신이 강에 던진 동전을 찾아오면 듀난군의 군사가 되어 주겠다는 슈우의 말도 안되는 조건에도 불구 포기하지 않고 결국 동전을 찾아내 슈우를 감동 시킨다.
이 때 슈우는 스승에게서 군사로서의 재능을 물려 받는 것은 자신이지만 스승의 정신을 계승 한 것은 그녀이다,라고 평하였다. 이후 듀난 군의 부군사로서 듀난 통일 전쟁에서 활약한다. 시스템 상으로는 전쟁 이벤트를 위한 부대 편성은 물론 전쟁 이벤트를 애플에게 위임 할 수도 있다.
사숙인 슈우에게 특별한 감정이 있는 듯한 묘사가 보이지만 명확히 드러난 적은 없다. 또 2와 3 사이에 한 번 결혼을 한 적이 있는데 그 상대가 어릴 적부터 알고 지내던 사람이고 이혼 사유가 바람기 때문이었단 점에서 시나라는 설이 있으나 이 역시 확실한 것은 아니다.
환상수호전3에서는 시저 실버버그의 스승 겸 보호자로 등장하여 1~3까지 개근을 달성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애플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