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파일:JwrB7wR.jpg
규칙은 이렇다 :
- 상대는 당신과 동등한 그룹(나이, 성별, 몸무게, 기본 배경 등)에서 무작위로 선택될 것이다.
- 야구방망이는 나무 재질의 루이스빌 슬러거표 표준 배트[1]
- 단검은 12~14인치(30.48~35.56cm) 길이의 보위 나이프로 칼날은 전체 길이의 60% 정도.
- 서로간의 거리가 14피트(4.2672m)인 상태에서 시작
- 대결 장소는 마른 풀밭
- 한쪽이 죽을 때까지
해외 밀덕들 사이에 논란이 된 것이 국내 사이트에 전해져서 사커라인같은 국내 커뮤니티에서 엄청난 논쟁을 불러일으킨 떡밥.[2]
2 주장 1 : 배트 승
- 우선 길이부터 배트가 먹고 들어간다. 실전에서 리치 차이는 절대적인 요소다.
- 배트스피드는 흔히 사람들이 배트를 떠올렸을 때 생각하는 것 만큼 느리지 않다. 애초에 휘둘러서 나이프 따위하고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빠른 속력으로 날아오는 공을 맞받아치기에 최적화된 도구이고 그런 만큼 빨리 여러번 휘두를 수 있다.
- 단검의 전략은 배트를 피하거나 맞으면서 찌르는 것 밖에 없는데, 신체조건이 동등하다면 피하는건 어렵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일단 배트를 맞췄다면, 어디를 때렸건간에 상대의 몸에 대미지를 쌓을 수 있다. 현실은 칼에 맞아도 체력만 깎이고 마는 게임이 아니다. 맞은 부위가 약화되는건 물론이거니와 그로인한 통증은 신체 밸런스를 흐트러뜨린다.
- 설사 한방에 무력화되지 않더라도 계속 접근을 막으며 대미지를 쌓아가면 결국 배트를 가진쪽이 승리할 것이다. 배트를 든 쪽이 말뚝처럼 제자리에서만 싸우는게 아니라면.
- 단검은 중량이 적고 길이가 짧기 때문에 저지력이 없다고 봐야한다. 반면 배트같은 둔기는 신체 어느쪽을 가격하더라도 상대를 저지하는 게 가능하다.
2.1 주장 근거 영상
Russian Fight-Knife vs Stick
위 영상을 보면 나이프를 든 상대를 만나고 도망치던 사람이 긴 각목 하나 가져와서 다시 덤비는데.. 각목으로 몇대 때리니깐 나이프 든 사람이 칼을 놓치고 쳐발립니다. 리치차이와 타격력 차이는 무시할게 아니에요.- 사커라인 BasDost 유저 댓글 中
다만 이 영상은 길이가 야구방망이보다 더 길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것이다. 그것은 각목이라기엔 너무 크고 거대했다
mbc 살인뉴스
남편이 숨겨둔 칼로 아내와 처남을 여러차례 찔렀음에도 한번에 제압되지 않죠. 처남이 칼로 여러번 찔렸음에도 의자를 던지며 저항을 할만큼 나이프론 몇몇 급소를 제외하곤 단번에 상대를 제압하긴 어렵습니다.- 사커라인 BasDost 유저 댓글 中
3 주장 2 : 단검 승
- 배트는 휘두르는 게 둔중하고 빈틈이 생기기 때문에 그 틈에 파고들어 단검으로 찌를 수 있다.
- 배트의 길이는 그리 길지 않아서 리치가 절대적인 요소가 될 만큼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
- 설령 배트를 맞더라도 머리만 맞지 않으면 무력화되지 않기 때문에 맞고 찌르기가 가능하다. 가랑비는 맞는다...하지만, 폭풍은 내 것이야!
- 급소를 찌르지 못하더라도 자상을 내기만 하면 그 뒤로 피해다니면서 과다출혈을 일으키는 것으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3.1 주장 근거 영상
Baseball bat of head Russian street fight
어째 러시아가 많다?
비록 주변 인물들의 방해로 인해 체중을 실어 제대로 치진 못하지만, 흥분한 사람을 배트로 가격했는데도 머리를 때리기 전엔 무력화시키지 못한다.(머리 때리는 장면은 카메라가 놓쳤음)
Baseball bat fight
역시 배트로 가격하는데도 별로 타격을 입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이 영상은 양측의 체급차가 상당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며 덩치 큰 쪽에서 어느정도 힘조절을 하는것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