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원 제 : 白球少女
저 자 : 야마자키 타카노리(山崎毅宜)
역 자 : 오경화
야구(?)는 안하고 놀고먹는 만화.[1] 전 5권. 2011년 9월 시점에서 학산문화사를 통해 1권이 국내 정발되었다.
공립 류가후치 고교로 전학온 츠부라와 그녀의 초인적인 운동신경(?)을 보고
야구부로 끌어들이기 위해 그녀에게 접근하는 류가후치 고교 야구부원들과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읽다 보면 야구부와 관련된 인물 중 멀쩡한 사람이 단 한사람도 없다는 걸 알게된다.
2 등장인물
- 시라이시 츠부라 (여, 주인공)
- 엄청나게 강한 어깨과 운동신경을 지닌 소녀. 전학 후 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우연히 선보인 퍼포먼스[2]에 류가후치 고교 야구부원들이 그녀를 남장(?)을 시켜서라도 영입하기 위해 공세를 펼치게 된다. 하지만 본인은 야구를 멀리하고 평범하게 살고 싶어했다. 자신이 저지른 실수 때문에 인생이 꼬이게 된 셈. 별명은 츠치.
- 아다치 하루
- 츠부라와 같은 반의 여학생. 전학 첫날 엄청난 재주를 부린 츠부라에게 관심을 가지고 자신을 츠부라의 친구1호라 소개하며 다가간다. 츠부라가 야구부 가입을 거절하면서 하루와 같은 부에 가입할 거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류가후치 고교 야구부의 매니저였다.[3] 츠부라 희롱하면서 노는게 거의 일상인듯.
성희롱범 12권 이후로 츠부라를 바바와 자꾸 엮으려고 하는 중.
- 야사카 헤이타로
- 류가후치 고교 2학년. 야구부 소속으로 츠부라와의 첫 대면에서 스커트를 들추며 희롱하는 대담한 모습을 보여준다. 새디스트끼가 좀 있는듯.
성희롱범 2
- 세토 타쿠로
- 류가후치 고교 야구부 소속의 1학년. 말수가 적고, 이성에게 관심을 잘 보이지 않는다. 상당히 체구가 큰 남학생. 밥을 산처럼 쌓아 먹는 걸로 보아 대식가인듯.
- 바바
- 야구부 소속 1학년. 타카키와 함께 츠부라를 야구부로 끌어들이기 위해 움직인다. 2권에서 어떤 계기로 츠부라가 의식하게 된다. 하루와 마찬가지로 이래저래 츠부라를 놀려먹는게 일상인 듯.
- 타카키 카나에
- 류가후치 고교 야구부 소속. 모히칸 머리를 하고 있다. 1학년으로 주로 바바와 한세트로 움직인다. 3권에서 의외의 사실이 밝혀지는데 예전엔 나름 훈남에 몸도 상당히 다부진 소년이었다. 중학교 때 이쿠미 선배를 동경하고 있었고 이쿠미가 전학가는 날 이쿠미가 내건 조건 때문에 모히칸 머리를 하게 됐다. 살도 이쿠미가 떠나면서 충격으로 폭식에 빠져 찐 거라고 한다.
- 하야카와 리츠코
- 츠부라와 하루의 같은 반 친구. 육상부, 근데 유령부원을 제외하면 부원이 한명 뿐이다. 불행캐릭터. 야구부의 민폐활동에 항상 피폭되어 피해를 입는 입장. 덤으로 거기가 상당히 빈약한 듯
- 부장
- 야구부 소속의 3학년으로 야구부의 부장을 맡고 있다. 아직도 은퇴 안했냐는 부원들의 물음에 "우리들의 여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라고 말하며 울면서 부실을 뛰쳐나갔다(...)
- 아키땅
- 야구부 소속의 2학년으로 추정. 후배인 바바에게 별명으로 불리지 않나, 별명으로 부르지 말아달라고 하니 '따까리'라고 불리고 마는 불쌍한 중생. 첫 등장이 야구부원들 음료셔틀(...)이었다.
- 시라이시 루이
- 츠부라의 동생. 츠부라보다 머리 하나가 더 큰 엄청난 장신이다.
- 시라이시 후유
- 츠부라의 할머니. 류가후치 고등학교 야구부원들과 같은 동네 주민이기 때문인지 그들에 대해 잘 알고 있다.
- 츠부라의 아버지
- 츠부라에게 야구를 가르쳤으나 싫어하게 만든 계기도 준 사람. 1권말 첫등장에서 인형탈(?)을 쓰고 등장하는걸로 보아 상당한 기인인듯. 이미 초인(?)급인 츠부라가 손도 못댈만큼 육체적 능력이 안드로메다.
- 카네코 하나미(하나비)[4]
- 바바에게 메가데레 상태인 폭주 여고생. 첫 등장 부터 정학[5] 끝난 날 바바에게 줄 도시락 싸느라 지각하고 만나자 마자 뛰어들어 올라탈 정도에 점심 빵 사준다며 2층에서 뛰어내리는걸 바바가 말리니 '괜찮아 쫄바지 입어서 팬티 안보여'라고 할 정도. 타카키 말로는 바바가 하나미를 억제할 수 있는 유일한 이지스함이라고... 츠부라가 바바를 의식하게 되자 견제하고 있다.
- 카네코(남자)
- 카네코 하나미의 오빠. 첫 등장은 3권 축제 첫날. 머리에 피카츄 마스크를 돌려쓴 상태로 공식전도 못하는 야구부에 관심없다는 말을 하는 것로 보아 야구를 하다가 그만둔 듯 하다. 하나미에게 쫒기는 츠부라가 자신을 뛰어넘어 도약하는 걸 보고 상당한 인상을 받은 듯. 그 여파[6]로 날아오는 솥을 여동생으로 막는 무자비한 양반. 이후 크레이프를 먹고 있는 츠부라의 뺨을 햝았다.
성희롱범 3
- 이쿠미 선배
- 여자. 3권 후반 회상으로 첫 등장. 중학교 시절 류가후치 중학교 야구부 주장이었다. 그 때문에 주위의 야구부 험담을 듣기도 한 듯. 실력은 상당한 모양이며 여자를 받아주는 야구부가 있는 학교로 가기위해 도호쿠 지방으로 진학했다. 여자야구를 세상이 인정하게 만들기 위해서라고. 3권 말미에서 치즈라는 여학생과 함께 실제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