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자키 미유

300px

갤즈!의 등장인물이며 고토부키 란의 친오빠인 경찰 야마토의 여자친구. 성우는 이케자와 하루나/한신정/키라 빈센트데이비스

중학생 때 부모가 이혼하고 어머니랑만 살았는데 어머니가 자식은 내팽겨치고 밖에만 나돌아다니는 심히 막장이라 비뚤어지기 시작해 레지스탕스라는 폭력서클의 리더가 된다.[1] 자신을 욕하던 행인을 폭행하고 경찰서에 끌려왔다가 자신을 진심으로 대해주는 야마토에게 점차 마음이 흔들리고 미유를 갱생시키라는 담임의 사주를 받은 란과 결투(...) 끝에 패해 탈선을 그만두고 얌전해지게 되고 그 계기로 란과는 절친이 되고 야마토와 사귀게 된다.
다만 폭력서클 당시, 라이벌 서클이었던 이글스를 완전히 괴멸시킨 적이 있었는데 과거 이글스의 일원이었던 쿠도 하루에에게 이일로 발목을 잡혀 그녀의 쪼잔한 복수때문에 맘고생을 삼하게 하기도 했다.

그런데 예전과는 성격이 180도로 바뀌어 애교가 마구 흘러넘친다.(...)[2] 모에 캐릭으로 급전환하면서[3] 3인칭화를 사용한다. 그러나 가끔씩 어두운 과거를 떠올리거나, 연관된 사건이 터지거나 하면 죄책감에 시달리면서 급우울해진다. 그래도 야마토나 친구들의 위로로 금세 괜찮아지는 편.

갱생해서 현재는 얌전한 성격이 되었지만 아직 옛가락은 남아있는지 란, 아야와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의 주인이 미유의 가정형편과 처지의 어려움을 노려서 유흥업소알선과 성추행을 일삼으려 하자 아주 개박살을 내준 적이 있다. 단, 이때는 어머니로부터 사실상 버림을 받은 뒤 상당히 정신적으로 몰려있던 걸 꾹꾹 눌러 참아오던 것이 폭발해버렸던 것이라 란의 따귀 한번에 정신을 차린다.[4]

폭력서클 리더라는 과거를 봐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노력파로 요리, 청소 등 가사능력이 아주 뛰어나고 공부도 곧잘 한다. 물론 이건 연인인 야마토에 대한 사랑의 힘 덕분이지만 부모에게 버림받고 혼자 살아야 했던 탓에 자립심이 강해진 것도 있다. 공부의 경우 우등생 절친인 아야나 유야 등의 도움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후반에는 장학금으로 고등학교 교육비가 면제되고 전문대 유아교육과에 추천으로 입학이 결정될 정도에 이른다.[5] 반면 절친인 란의 경우 낙제왕.(...)

어머니가 결국 너 알아서 살라고 하고는 가출(!)을 해버린다.[6] 혼란에 빠진 미유는 집세와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전전하지만 결국 견디지 못하고 오열하고 아먀토는 불안해하는 미유를 위해 정식으로 부모님께 인사드리게 하고[7] 청혼을 한다. 원작에서는 결혼까지 골인.

초 포지티브에 왈가닥인 란과 예쁘고 착하긴 하지만 가끔 자기혐오가 도에 지나칠 때가 있는 아야에 비교하면 딱 중간 정도의 성향.[8] 거기다 마지막까지 다른 두 커플과 달리 진도가 굉장히 더뎌 그다지 연인이라는 느낌이 안 드는[9] 란-타츠키 커플과 거의 레이의 동정연애라는 느낌이 드는(...)[10] 아야-레이 커플과 달리 미유-야마토 커플의 경우 둘이 서로 상대에게 홀랑 빠져있다는게 팍팍 드러나는 관계에다 결국 마지막권의 대미를 장식하는 결혼식까지 치뤄버렸으니... 어찌보면 란보다 더 주인공같은 포지션.
  1. 이 어머니의 말에 따르면 자신도 부모한테 버림 받았다는 듯하다. 미유가 한동안 비행청소년으로 살았던 이유는 야마토를 만나기 전까지 그 누구도 미유를 비난하기만 할 뿐 감싸주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미유는 자신을 진심으로 생각해주는 연인과 친구들이 있었지만, 불행히도 이 어머니는 그런 사람들을 만나지 못한 듯하다.
  2. 과거 남자들을 혼자서 17대 1로 쓰러뜨린 과거를 생각하면...
  3. 작중 1권 1화부터 현재 시점의 애교캐릭터로 나오고 과거의 불량했던 시절의 미유는 1권 끝파트의 번외편에서 다뤄진다.
  4. 애니판에서는 한 대만 직접 때렸고 이후 멱살을 잡고 한 대 더 때리려던 차에 란이 난입해 파이 던지기로 한바탕 소란을 벌여 주인을 넉다운 시키는 걸로 변경되었다.
  5. 참고로 주인공들이 다니는 학교는 2학년부터 성적이 좋은 아이들을 한데 모은 진학반과 그외의 보통반(...)으로 나뉘어진다. 란, 미유는 보통반이고 아야는 진학반(1학년 때는 3명 다 같은 반). 미유는 보통반이면서도 열심히 노력한 것.
  6. 미유와의 대화를 보면 이 어머니가 한번도 미유의 얼굴을 제대로 보지도 않은 모양. 미유가 왜 자신을 제대로 보지 않는 거냐니까 하는 말이 "네 눈만 보면 네 아빠가 떠올라."
  7. 다행히도 야마토/란의 부모님은 미유를 친딸처럼 아껴준다. 부모에게 버림받았던 상처가 있는 미유에게는 정말 다행.
  8. 남친인 레이와 관련된 갈등이 많은 아야와는 달리 미유의 경우 야마토와의 갈등은 이미 서로 메가데레인 관계로 거의 없고 주로 불량했던 자신의 과거나 어머니등 본인 자신의 문제 때문에 괴로워하는 묘사가 많다.
  9. 심지어 번외커플인 유야-마미 커플보다도.(...)
  10. 아야쪽은 굉장히 헌신적이지만 레이의 경우 워낙 쿨시크한 캐릭터라 애정표현이 거의 전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