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아야

파일:/storage/upload/2007/03/15/634031 1173516498.jpg

갤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치무라 오마/이지영

전형적인 청순가련 범생 캐릭터로[1] 부모님의 간섭이 싫어 원조교제[2]를 하다가 고토부키 란에게 뺨을 맞고 정신차리게 된다. 그 후로 같이 어울려 놀게 되면서 집 학교 학원만 반복하는 삶에서 벗어나는 것을 기뻐한다. 물론 이후 조금 성적이 떨어지면서 부모와 교사들로부터 압박이 들어와 란들과 어울리는것에 대해 고민하는 에피소드도 있었지만 결국 좋게 해결된다(...)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사귀던 오토하타 레이가 자신에게 무심하게 대할때마다 화도 못내고 속으로만 끙끙 앓는다.[3] 레이가 란을 좋아한다는 것이 밝혀지고 둘이 사귄다는 소문까지 나자 패닉상태에 이르다가 레이와 란이 서로 없었던 일로 급마무리하면서 안정된다.

연인인 레이가 워낙 쿨시크한 성격이라 애정표현이 전무한 까닭에, 마지막까지 제대로된 커플이 맞긴한지 의심스럽게 보인다(...) 일단 아야는 레이에게 굉장히 헌신적이긴 한데 레이쪽에서 진심으로 아야를 사랑하게 된건지는 마지막까지 명확하게 나오질 않아서... '2등'인 유야가 란을 계속 짝사랑하다 갑자기 중간에 갑툭튀한 란의 남친인 타츠키때문에 갈등하는 것을 아야가 상냥하게 위로해주는 장면이 있었는데[4] 차라리 1등인 레이와 갑툭튀 타츠키에게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 유야와 연인인 레이와 친구인 란에게 자신도 모르게 컴플렉스를 갖고 있는 아야가 서로 잘되는게 낫지 않겠냐는 의견[5]도 있을정도(...) 하지만 이러면 마지막 엔딩이 원작처럼 훈훈하게 끝나지 못했을지도 모르니...

원작에서는 레이와 같은 대학에 지망해 결국 합격하게되나[6] 애니에서는 레이와 같은 대학교에 지원하는 것으로만 엔딩.
  1. 처음 호우난 고등학교에 입학했을때 전교수석으로 입학했을정도의 우등생. 뭐 학교 전체가 진학을 중시하는 학교는 아니긴 하지만...
  2. 원작에서는 돈만 먼저 받고 실제로는 안했다는 내용으로 처리되었고 애니메이션에서는 일단 데이트만 여러번한 것으로 나온다.
  3. 아야가 레이에게 사실상 '차였다'고 스스로 생각할 무렵 같은 진학반 반장이자 전교 1등인 타카세라는 남학생의 대쉬를 받고 크게 흔들린 적도 있었다. 하지만 타카세가 란, 미유 등과 어울리는 것을 그만두라고 권하자 아야가 반발하고 타카세가 부모로부터의 성적압박에 지쳐 교무실에서 시험문제를 빼돌리는 비행을 일삼다 발각되는 사건이 터짐에 따라 무효로 돌아간다.
  4. 이 장면을 레이가 우연히 목격하기도 했다.
  5. 위에서 언급한 아야의 위로건도 그렇고 란, 미유등 친구들과 떨어지는 것이 싫어서 진학반이 아닌 보통반으로 가려고 고집을 피우는 아야에게 유야가 일침을 놓아 마음을 돌리게 만들거나 둘이 우연히 같은 학원에 다니게 되어 서로 친구들 이야기나 진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던가 란네 학교 체육대회에서 달리기경주에서 골인한뒤 환하게 웃는 아야를 보고 유야가 저렇게 이쁜 애를 차냐고 레이에게 핀잔을 주는 장면등 아야-레이 못지않게 아야-유야 떡밥도 꽤 있었다. 그러나 마미-유야가 확정되면서 무다다.
  6. 레이가 지망했던 대학이 상당히 일류라 우등생인 아야조차 얼마간 수험공부에 매진해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