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토 소라

大和ソラ / Sora Yamato

파일:Attachment/Yamato Sora.jpg

1 개요

시공탐정 겐시군의 등장인물. 국내판 이름은 고보람. 성우는 미즈키 나나[1]/임은정. 이름의 유래는 공간을 뜻하는 소라(空).[2] 북미판 이름은 세라 굿맨(Sarah Goodman).

2 작중 행적

야마토 토키오의 쌍둥이 누나로, 본작의 히로인. 타마 시티의 리버사이드 중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겐시오토탄을 발굴한 장본인. 겐시, 토키오 등과 함께 함께 과거로 여행을 떠나 다양한 사건을 해결한다.

우수한 성적과 뛰어난 운동 신경을 갖춘 만능형 캐릭터로, 처음에는 장래희망이 없었으나 나중에 토키오와 같이 시공 탐정을 하는 것이 목표가 되었다.


TP레이디에게 세뇌된 머슬룬에 의해 거대화되었을 때[3] 머슬룬이 불량 변화한 와루슬을 단번에 제압할 정도의 놀라운 격투 실력을 보유했으며, 이외에 와루슬과 TP레이디 일당이 타고 다니는 "타임 라이드"를 집어던지는 괴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어린 시절 토키오가 벌레 유충을 소라에게 주는 장난을 쳐 벌레에 대해 트라우마가 생겼으나, 무슈에 의해 나비가 되었던 것을 계기로 이를 극복했다.

여담으로 왼쪽 멜빵끈에 다른 시대의 언어를 번역해주는 배지를 달고 있다.
  1. 참고로 이 작품이 데뷔작이다.
  2. 즉 남동생의 이름인 토키오(時)와 합치면 '시공(時空)'이 된다.
  3. 해당영상은 커지면서 자신이 입고 있던 옷이 찣어지던 상황에 때맞춰 온 쿄이치로가 커튼같은걸로 커지던 소라를 가렸고 그렇게 옷이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