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옹이형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초창기 야옹이형.jpg
1986년 제1권중 에서.
누구세요?

파일:초창기 야옹이형 2.jpg
이때는 그냥 삵의 몸형태를 그대로 그렸다. 전혀 날씬하지 않다. 92년의 짱구 엄마처럼 갭이 진짜 심했다.

파일:야옹이형 야옹이형1.png
1995년 TV판 시절.

파일:야옹이형 2016.jpg
2016년 애니판.

ㅇㅅㅇ


주인공 3인방의 가족을 제외하면 비중이 큰 인물

1993년 극장판에서 몇년 전에 어떤 큰 동물(물소) 보노보노가 살던 숲에 지나가던 떄에 갑자기 나타나게 되었고 어떤 일로 크게 상처를 입었을때 보노보노가 살던 해변에 갑자기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보노보노 부자한테 물고기를 받아주고 도움을 받게 되나 거절을 하게 된다. 그리고 보노보노 아빠한테 도움을 받아서 숲안에서 살게 되는데 어디에서 왔어요? 라고 보노보노가 질문을 하자 비밀이라고 대답을 한다. 그리고 그것을 들은 당시 이 숲의 대장이었던 큰곰 아저씨가 물어보려고 하지만 거절당하게 되고 매우 유감스러운 만남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나무가 부서지는 등의 치열한 싸움 끝에 야옹이가 이기게 된다. 그리고 원래 이 숲의 최강자가 얻는 동굴을 얻게 된다. 하지만 자신은 이기는게 아니라고 생긱한다.

그리고 원래 대장들이 하는 이 숲을 제대로 감시 안하고 그냥 이 숲에 쉬고 있을 뿐이다. 그리고 몇년이 지나 큰 동물이 다시 오는 날 큰곰과 너부리 아빠는 이 숲이 위험하디는 것을 알고 야옹이형에게 알리게 되지만 자신은 내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고 했지만 큰곰이 졌을뿐이라고 말을 한다. 그리고 이 셋은 물소가 이 숲에 오고 있는 동안 단련을 하게 되고 여기서 상처를 입게 된다. 그리고 물소가 오는 동안 그는 그냥 지켜보기만 했다. 그리고 그는 큰곰한테 설교를 하는데 큰곰이 진쪽이 설교를 하는거라며 반박을 한다. 그리고 이어서 온 보노보노에게 나를 보라며 한다. 그리고 보노보노가 이제 그만두라고 히자 그만두고 보노보노가 계속 말했던 질문에 대해 즐거운 일이 끝난다면 괴로운 일도 끝난다라고 말했고 야옹이형은 즐거운 일이 끝나는 것이 억울하다고 말을 했다. 그리고 살아있는 것이 뭔가 목적이 있어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라고 덧붙힌다.

그리고 우리들은 간단한 존재라고 말을 힌다.

이 숲에 오고 난뒤 큰곰을 이기고 난뒤 이숲에서 제일 최강자만 가질수 있는 동굴에서 주로 거주하고 있으며, 보노보노나 포로리, 너부리 등이 고민이 있을 때나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상담하러 가는 마음씨 좋은 형이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주지만, 아리송한 말들도 많이 한다. 동굴 아저씨와 거의 컬러링만 다른 디자인(;;)을 하고 있다. 원작에서의 보노보노와의 첫 만남을 미루어 볼때 더운 지역에 서식했던 표범류로 보이지만 사실 이름으로 볼때에는 엄연한 일본 토종생물 중 하나인 '스나도리 네코'(고기잡이살쾡이)로 보인다. '스나도리 네코'는 참고로 희귀종으로서 일본정부 차원에서 보호받고 있다고.

애니에서의 비중은 동굴아저씨급으로 상당히 높다. 안나온 에피소드가 거의 없을 정도로 주인공 이외에 단골손님으로 등장했다.

그리고 이 만화 최고의 지식인동물인데?? 그럼 지식물이라고 하리?? 이다. 종류가 많은 독버섯중 하나를 한번에 알기도 하고 기억상실로 미쳐버린 아들땜에 상담하러온 너부리 아버지를 보면..

곰 아저씨와 맞짱을 떠서 피투성이가 된 에피소드도 있는데 한국판(극장판)에서 문제없이(!) 방영되었다. 잠자는 걸 굉장히 좋아한다. 과거가 보노보노 아빠와 마찬가지로 비밀에 싸여있다. 기억상실증이라고 주장한다.

극장판에서는 초반에는 비중이 없다가 포포에 얽힌 사건이 일어나면서 보노보노와 함께 해결사 역할을 한다.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쿠로후지 유우키(2016), 한국판은 너부리 아빠와 동일한 김일. 극장판은 최재호.[1]
  1. 일본판은 성우가 성우인지라 중년 남자필이 강하다. 반면 한국판은 자상한 형 목소리 필이어서 한국판이 오히려 캐릭터와는 맞다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