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식

주의. 이 문서는 현재 논란 중인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소개

생년월일은 1949년~1951년으로 추정되며, 前 KBS 성우극회 성우 실장이다.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이전에 성우 실장직을 그만둬서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지만, KBS 공채 성우 명단에 없을 뿐만 아니라, 배역을 맡은 적이 없는 걸로 봐선 전문 성우는 아니고, KBS 내 직원일 가능성이 높다.

이런 인물이 뜬금없이 나무위키에 문서 작성이 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유는 바로...

2 협박 및 폭력 논란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이 문서에는 실제로 발생한 사건·사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합니다. 불법적이거나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포함할 수 있으며, 일부 이용자들이 불쾌할 수 있으니 열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실제 사건·사고를 설명하므로 충분히 검토 후 사실에 맞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틀을 적용하시려면 적용한 문서의 최하단에 해당 사건·사고에 맞는 분류도 함께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분류 목록은 분류:사건사고 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8%F1%B4%EB%C0%C7_%BE%B2%B7%B9%B1%E2_%BE%E7%C1%F8%BD%C4_%EE%F1%BC%BA%BF%EC.png

1991년 3월 20일자 경향신문에 의하면, 그와 내연관계에 있는 KBS 성우가 약혼남자와 결혼한다며 헤어지자고 요구하자, 모텔로 데려가 그 여직원을 마구 때리고 옷을 벗긴 뒤 사진을 찍어 퍼트린다고 협박하는 등 열두 차례에 걸쳐 그 성우를 구타, 협박한 사건이 2015년 9월 22일 캐스팅뱅크를 통해 뒤늦게 알려졌다. 경찰에 구속되었고, 죄질이 무거워서 징역형 선고가 불가피한 사건인만큼 굳이 한국성우협회에서 영구제명을 하지 않아도 KBS에서 자동 해고당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