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시장 삼대째/등장인물

1 어진(魚辰)

1.1 아카기 슌타로 (赤木旬太郎, あかぎ しゅんたろう)

전무. 3대째. 은행원에서 근무하던 중 정리해고 일을 맡게 되고 99명을 해고하고는 100명째에 스스로 사직했다. 그 길로 장인어른의 가게인 어진에 취직하여 다음날부터 어시장 사람으로 살아간다. 미각과 후각이 매우 뛰어나며 호기심이 왕성하고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아 부족한 전문 스킬을 커버하고 있다. 만화책이 진행됨에 따라 전문적인 지식도 많이 쌓고 있다. 인간관계를 다루는 능력 또한 뛰어나 주위 사람들에게 신뢰와 호감을 사고 있다.

1.2 아카기 아스카 (赤木明日香, あかぎ あすか)

슌타로의 아내. 그래픽 디자이너. 생선 가게 딸이지만 요리는 젬병이다. 모델은 성우 겸 배우인 히라노 후미.

1.3 토가와 에이지 (戸川英二, とがわ えいじ)

직원. 동료들 중에 가장 고참이고 능력도 뛰어나다. 생선을 보는 눈이나 경매 실력 그리고 요리 실력까지 모두 대단하다. 원래는 일식 요리사 출신으로 스승에게 매우 촉망받았지만, 수행을 위해 생선에 대해 배우던 중 시장에 정착하게 되었다. 일식 요리 스승은 가끔씩 출연해 에이지를 요리사로 되돌리려고 하지만 잘되지 않는다. 시장에서 밥집을 하는 여성과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고 있다.

1.4 히라이 마사 (平井雅, ひらい まさ)

직원. 1권 기준으로 어진에서 일한 지 6년차. 스무 살 때 왔으니, 1권 기준 26살이다. 원숭이를 닮았으며, 촐싹대고 경마를 좋아하는 등 전형적인 가벼운 유형의 사람이다. 말은 거칠게하지만 속정이 깊은 츤데레 역할을 맡고 있다. 같은 곳에서 근무하는 히라이 에리와 연애후 결혼하였다.

1.5 키무라 타쿠야 (木村拓也, きむら たくや)

직원. 1권 기준으로 어진에서 일한 지 3년차. 가다랑어가 많이 잡히는 어촌이 고향이다.

어부의 아들이나 어부가 되는 대신에 도매상 일을 선택. 생선에 대한 지식이 매우 해박하며-거의 워킹 딕셔너리 수준이다.-작중에서는 생선에 대한 사전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주로 맡는다.

둥글 넙적하게 생겼으며 사투리를 구사한다. 매우 순박하고 착한 성격이다.

1.6 히라이(키쿠노) 에리 (平井(菊野)エリ, ひらい(きくの) えり)

여직원. 경리를 맡고 있다. 할아버지가 후카가와의 나무통 장인 마츠라고 불린다.

1.7 아오키가하라 타쿠야 (青木ヶ原卓哉, あおきがはら たくや)

1.8 미후네 하루히코 (三船春彦, みふね はるひ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