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노 후미

title.jpg

平野文

1 소개

일본성우이자 배우로써 1955년 4월 28일생. 도쿄 도 출신.

현재 기준으로 환갑에 접어드셨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을 보면 나이가 무색하리만큼 동안이시다.

1958년에 아역으로 드라마에 데뷔했고 배우로써의 활동을 먼저 시작했으며 그후 학업에 매진해 대학을 졸업하고 성우 데뷔를 했는데 첫 데뷔작인 시끌별 녀석들라무역을 맡아서 데뷔작부터 엄청난 대박을 친 성우이다. 그러나 성우 한분야에만 집중하지 않고 나레이션이나 배우 활동도 겸하다 보니 임팩트있는 데뷔작을 맡고도 성우로써는 생각만큼 출연작이 많지는 않다. 심지어 성우활동은 94년 이후 10년 가까이 휴업한적도 있었을 정도다. 그러나 이 동안에도 배우 활동이나 방송 나레이션은 계속 맡았다.

그러나 2013년에 성우로써의 활동이 크게 늘었는데 일본의 여성성우계가 나이 많은 성우들의 출연이 줄고 있다는걸 감안하면 상당히 특이한 사례라고 할수 있다. 역시 세월을 쌓아온 베테랑답게 미소녀나 누님 뿐만 아니라 로리부터 쿠라하시 미요 같은 노인 역까지 소화한다.일본판 최문자 or 정미숙

우루세이 야츠라 때문에 후루카와 토시오와 같이 출연한 작품이 몇 있다. 츠리타마에서는 나카무라 켄지에게 "후루카와 토시오와 히라노 후미, 두 사람 캐스팅한 것은 우루세이 야츠라 때문 아니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애초부터 그걸 노리고 캐스팅한 것이라 언급했다. 이것은 타마유라도 마찬가지.

남편인 오가와 고이치씨는 쓰키지 어시장에서 수산물 도매업을 한다고 한다. 이 두 사람이 어시장 삼대째의 모델이다.

2 출연작

  1. 스페셜 에디션에서부터 담당. TVA에서는 1기 2쿨 오프닝을 불렀던 비비안 슈가 담당했었으나 연기력은...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동명의 만화가하고는 전혀 다른 등장인물이다.
  3. 바쿠만의 막판 부분에서 아시로기 무토의 '리버스'의 여주인공을 선별할 성우진을 뽑는 자리에서 나온 성우. 작품 내에서 최고참 여성 성우로 나오는데. 실제로 히라노 후미도 까마득한 후배들 앞에 오랜만에 캐스팅이 된 것.
  4. 남편 성우가 후루카와 토시오. 위에도 거론했듯이 우루세이 야츠라를 고려한 캐스팅이라고.
  5. 아마쿠사 시노가 학생회장이 되기 전의 前 학생회장. 그런데 안에 계신 분과 시노 안에 계신 분의 나이차는 학교 선후배가 아닌 가히 모녀 차이다... 게다가 요코시마 나루코와 후루야도 사제지간이지만 요코시마 안에 사람과 나이차도 모녀 차이급. 그런데 20대 여성 연기가 전혀 어색하지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