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능력자X)

파일:Attachment/에이미(능력자X)/AMY.jpg

1 개요

10대 초반 여자아이 용모의 메이드용 안드로이드다. 무기는 레일건. 몸집이 작아 엄폐에 용이하다. 피격시 소리가 야릇하다.개이득!게다가 메이드라니 메이드! 디버프 해제기술과 경직기술이 달려있어 보조와 주공격수로 사용가능하다. 에이미 특유의 기계음목소리와 재장전시 발생하는소음이 끊이질 않아서 잭이 다가오는 소리를 못듣는수가 있다.레일건 리차징 시작도 안들린다

여담이지만 매크로로 잭을 발견했다는 대사를 할경우 '경고 주변에 은신가스 감지'라고 한다. 잭의 은신 원리가 가스를 이용했다는 추측이 나올수가 있다.

성우는 블레이드(능력자X)와 동일한 여민정(성우)

2 스토리

닥터 휘슬러가 세운 비밀 결사 조직, 레드문의 전투 병기로 개발된 안드로이드.
닥터 휘슬러는 에이미를 제작할 때 로봇의 3대 원칙을 무시하고,
UN이 세운 510 금지법안 내에 포함된 로봇의 자기 정체성 확립과 인류에 대한 감정 AI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

에이미는 강력한 플라즈마 입자를 발사할 수 있는 거대한 레일건으로 무장하고 있으며,
자기 주변의 모든 중성자를 자유 전자로 분해시켜 주변에 있는 능력자들의 상태 이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이온 웨이브 제네레이터를 등에 장착하고 있다.

닥터 휘슬러와 트레이닝 도중 우연히 만나게 된 니코에 대한 알 수 없는 감정에 휩싸인 뒤로는
자신의 정체성과, 니코에 대한 자신의 감정에 스스로 커다란 혼란을 느낀다.

작전 중 전투에 임했을 때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매우 차갑고 냉정하게 반응하지만,
닥터 휘슬러와 니코 앞에서는 고개 숙여 순종하는 스타일이다.

3 특수능력

3.1 이온 웨이브

스킬명을 외치며 빠르게 점프한 후 에너지 파장을 퍼뜨린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은 디버프가 해제되며, 적의 원거리 공격은 무효화된다.
자세한 것은 하단의 이온웨이브에 대하여 항목 참조.
스킬 카드 '리커버리 빔'을 각성시키면 이온 웨이브 범위 내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체력을 15 회복시켜준다.

3.1.1 향상된 이온 웨이브

레어 에이미에게 이온 웨이브 대신 달리는 스킬, 이온 웨이브의 범위 내의 아군에게 3초간 방어력이 5[1] 상승시켜 주는 버프를 건다.[2]

3.2 클러스터 빔

좌클릭을 꾹 눌러서 발동, 레일건을 충전하여 쏜다. 충전하여 발사하면 사정거리가 무한이 되고 도중에 다시 우클릭을 하거나 지형지물에 부딪치면 그대로 소규모 폭발을 일으키며 주변에 소형 에너지 입자를 퍼뜨린다.
오래 충전할 수록 데미지와 퍼뜨리는 에너지탄의 양이 증가한다.

3.3 토네이도 킥

패시브 스킬, 옆구르기에 데미지 판정이 생긴다. 토네이도 킥에 맞은 적은 짧은 경직과 함께 10의 고정 데미지를 받는다.
스킬 카드 '아이언 렉'을 각성시키면 고정 데미지가 20으로 증가한다.

4 무기

에이미는 에픽 캐릭터이기에 무기는 한종류 뿐이다.

4.1 레일건

몸집만큼 거대한 레일건이다. 이레이져, 피스메이커 등 이름은 많지만 결국은 다 레일건. 장탄수는 10발이며 연사 속도와 데미지가 우수하다. 또한 적에게 맞으면 좁은 범위지만 스플래시 판정이 있으며 적 뿐만이 아니라 지형지물에 맞아도 스플래시 판정이 생긴다. 다만 탄속이 낮은 편이며 재장전할 때 내는 소리가 모든 캐릭터 중에 가장 시끄럽다. 단순히 "재장전을 시작한다!"하고 주변에 알리는 수준이 아니라 레일건의 시끄러운 기계음까지 울려퍼지기에 재장전한다고 광고를 하고 다니는 수준. 심지어 본인이 아닌 주변 사람이 재장전하는 소리 때문에 잭의 숨소리를 못들어서 비명횡사하는 경우도 잦다.

5 이온 웨이브에 대하여

이온 웨이브는 능력자X의 스킬들 중에서도 가장 난해한데, 이 항목에서는 그 설명을 한다.

5.1 디버프 해제

범위 내의 아군의 디버프를 해제한다. 즉시 시전에 선딜도 없기에 디버프를 해제한다는 용도 자체에는 충실하지만 상황이 맞아주질 않아 해제하나 마나하는 경우가 많다.
해제에 성공한 경우 맑은 종소리가 울리며, 해제 가능한 디버프는 아래와 같다.

출혈, 화상 등의 틱 데미지 상태
게이트 피격으로 인한 디버프[5]

5.2 적 원거리 공격 무효

범위 내의 적의 원거리 피사체를 제거한다. 예를 들어 이온 웨이브 내에 니코의 카드가 떠 있었을 경우, 그 카드를 소멸시킨다. 발동 순간 자체에만 효력이 있기에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며, 그마나 성공했어도 연사 형식의 공격에는 별 효과를 못본다.
제거 가능한 원거리 공격은 아래와 같다.[6]

6 평가

기동력을 얻은 대신 방어력과 맷집을 포기한 마크원.

데미지, 연사력, 사거리 모두가 마크원과 동급의 위력을 자랑한다. 때문에 근접전에서는 대부분의 캐릭터를 상대로 무난히 싸워 이기며 대부분의 원거리 캐릭터의 고질병인 장전중엔 무방비 상태가 되는 것도 토네이도 킥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파개할 수 있다. 또한 로봇 답지 않게 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이라 이리저리 뛰어다니면서 후방에 있는 적을 쓰러뜨리고 유유히 돌아오거나 적극적으로 아군을 도우며 어시스트를 노릴 수도 있다. 하지만 기본 체력이 80인데다가 기본 방어력 역시 0, 한마디로 니코 이하의 종잇장 체력이다. 때문에 조금만 강한 공격 두세번만 맞아도 이미 체력은 바닥을 치기 때문에 대부분 1.5선이나 2선에서 싸우게 된다. 당초에 설정상으로도 제작 의도가 서포트 용이었던만큼 일부러 나서서 싸우기 보다는 후방에서 곤란한 적들을 처리하거나 위험에 빠진 아군을 돕는 플레이가 주가 될 것이다.

7 추천작

'리커버리 빔'은 장착하는게 좋다, 15라는 회복량이 미비해 보이지만 사실 이는 평균적인 회복의 니코가 카드 한통을 다 써야 회복이 가능한 수치이다. 이를 단숨에 회복시켜주는 점이 메리트다. 그 이외에는 체작, 응징작이나 이속작이 주를 이룬다.

8 기타

인게임 내에서는 목소리도 딱딱하고 표정 변화도 전혀 없기에 상당히 차가운 이미지이지만 2차 창작에서는 대부분 감정 시스템을 갖고 있다는 설정에 따라 풍부한 표정을 갖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1. 적에게 받는 데미지를 50% 줄여주는 수치다.
  2. 따라서, 체력이 150보다 높은 레어 에이미는 버프 지속시간 동안 뒷덜미 잡기에 즉사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블리츠 태클에는 즉사한다.
  3. 대개 프로즌 바인드에 걸렸다는건 블레이드와 일직선이라는 뜻이다. 이미 반절은 죽은것이나 마찬가지이니 이온 웨이브 걸어줄 시간에 차라리 지원사격을 해주자.
  4. 또한 자신이 프로즌 바인드에 걸려있다면 이온웨이브를 발동조차 할 수 없다...
  5. 오직 게이트 자체의 디버프만 해당된다. 다시말해 공포, 위압 등의 스킬 카드로 인해 생긴 디버프는 해제되지 않는다.
  6. 간단히 요약하면 육안으로 탄환을 명확히 볼 수 있는 원거리 공격을 해제할 수 있다. 같은 이유로 제로나 엔비의 탄은 막을 수 없다.
  7. 유탄과 지뢰는 사라지면서 폭발하는데, 이 폭발에는 데미지 판정이 없다.
  8. 오즈의 유탄과 마찬가지로 폭발은 하지만 데미지는 없다. 다만 미사일 런쳐의 특징상 여러발이 동시에 날아오기에 한발 막고 두발 맞는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