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그레이브 소울 라이트

EngraveSoulLight-JP-Anime-AV.png

한글판 명칭엔그레이브 소울 라이트
일어판 명칭魂を刻む右(エングレイブ・ソウル・ライト)
영어판 명칭Engrave Soul Right
장착 마법
레드 싱크로 몬스터에게만 장착 가능. ① : 1턴에 1번,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진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엔드페이즈까지, 장착 몬스터 또는,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효과로 공격력이 변화한 그 상대 몬스터가 파괴했을 경우,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파괴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을 같아지게 된다.

잭 아틀라스세르게이와의 듀얼에서 사용한 카드. 94화와의 제목인 영혼을 새긴 오른팔의 상징과 파이브디즈의 잭이 지닌 버닝 소울의 리메이크라고 볼 수 있겠다. 이 카드가 발동 했을 때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깁스한 오른팔이 타오르는 불꽃처럼 빛이 났으며 스카라이트의 효과로 세르게이의 "지박계례" 몬스터를 파괴했을땐 영혼의 조각들이 스카라이트에게 흡수되면서 전신이 타오르는 불꽃으로 레드 데몬즈를 간지나는 모습으로 바꾸게 해주었다.

일러스트는 홍련의 악마를 봉인했을 당시의 전생의 잭 아틀라스의 모습과 거의 비슷하다.

여담으로 처음 94화에서 잭이 레드 데몬즈 드래곤 스카라이트를 강화해서 싸운다는 네타바레가 떴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버닝 소울 진화체를 예상했으나, 나온 건 이 카드라 본의 아니게 수많은 시청자들을 낚았다(...) 이후 진짜 진화체가 등장하긴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