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와라! 편의점)

와라! 편의점 TV 애니메이션 등장인물. 모티브는 당연히 인피니트의 엘이며, 더빙 역시 본인이 직접 했다.[1][2]

201201131426511002_1.jpg

목차

소개

파일:Attachment/엘(와라! 편의점)/전설의엘엉덩이.jpg
파일:Attachment/엘(와라! 편의점)/전설의엘엉덩이2.jpg
위 짤로 그의 활약이 설명된다 엘똥꼬

애니에서 처절하게 구르는 인물 1호.[3] 아니 애를 왜 이렇게 굴려?
와라 보이즈의 멤버. 우유와 매운 음식에 약한 장염 환자. 목소리를 연기한 사람은 실제 캐릭터의 모티브가 된 인피니트이다.

첫 등장은 2화 첫번째 에피소드 <은아 폭풍 주의보! ~메이데이! 메이데이! 구조요청 바란다!~>.[4] 여기서 편의점을 극도로 싫어하는 캐릭터로 나온다.[5] 이후 복수를 위해(?) 와라 편의점에 침투…했는데 알바생 은아에게 반한다![6] 이후 복수는 포기하고 삼각김밥 중에서 아무거나 집어먹었는데계산은했냐?, 하필이면 그게 매운맛 삼각김밥. 심지어 편의점은 문이 닫혔고, 극성팬들은 몰려들고, 결국 바지에 실례하는 바람에…….



식사하는 분은 주의

7화에서는 아예 게이가 되었다!!(물론 타의로) 은아에게 반해서 은아의 알바시간에 몰래 보다가 민준과 교대하는 것인데 민준을 보고 좋아하는 줄 알고 소녀팬들이 오해한 것. 그리고 소녀팬들은 은아를 이용해 복수(…)를 하려고 했는데 은아가 소문을 내버린 것을 시작으로 일이 커져 방송사에서까지 오고, 굳히기로 아예 민준한테 안겼다!!아니 이게 무슨 소리요 의사양반![7] 덕분에 다음 무대때 미칠듯한 남자팬들의 "사랑해요 엘!" 을 들어야 했다(…).[8]

결국 이로 인해 10화에서는 매니저의 조언을 받아들여 이미지 개선을 위해 '우리 결혼할거에요'[9]에 출연하기로 했는데, 그 정보를 입수한 무개념 사생팬들이 무료 식사권으로 은아를 이용해 감시를 부탁한다.[10] 그 와중에 은아가 촬영지 바로 맞은편 아파트에서 산다는 얘길 듣고, 은아가 초콜릿을 쥔 자신의 손을 잡자 얼굴 붉어지고 이로 인해 '우리 결혼할거에요' 촬영은 쫑난다.

심지어 은아가 아이돌이 되는 에피소드에서는 은아에게 돌격했다가 경찰에게 구속되는등, 그야말로 안 좋은 일을 당하는 상황.심하게 표현하자면, 자기 그룹 이미지를 본의는 아니지만 망치는 중.

후반부에서는 영수증에 "네가 좋아 ♡"라는 글을 써서 은아에게 고백을 한다. 나중에 그 사생팬들의 도움으로 은아와 맺어지고, 최종화에서는 매니저의 주선으로 은아가 제대로 아이돌에 데뷔하면서 맺어지나……했더니만, 은아의 그룹이 데뷔하자마자 방송사고로 흑역사가 되면서 깨진다.[11]

오프닝 노래가 왠지 와라 편의점의 내용 같다. 편의점에서 연애하기……. 언제나 익숙한 그 곳은 편의점이라……. 그러고보니 오프닝은 내용의 '어머니다'라는 말이 있네…….

파일:Attachment/엘(와라! 편의점)/엘똥꼬움짤.gif
똥꼬 움짤도 있다(...)
파일 이름을 신경쓰면 지는거다

  1. 발성이나 발음이 좀 부족했었지만 '이벤트성'으로 보면 그럭저럭 수준이다는 평이 중론.
  2. 후반부엔 음반 활동으로 인해 실제 성우로 바뀌었다(담당 성우는 강호철) 이후 투니 더빙판에선 다시 엘이 녹음을 하게 되었다.
  3. 2호는 외국인 캐릭터 토마스.
  4. 하지만 시작 때 나오는 노래는 인피니트의 Nothing's Over.
  5. 어릴 적 아버지가 하시던 슈퍼가 근처 편의점이 생긴 이후 망해서 그렇다고 카더라. 물론 와라 보이즈의 멤버 엘의 아버지가. 참고로 그 편의점이 와라 편의점은 아니다.
  6. 그래서 그런지 엘이 등장하는 에피소드는 엘이 나왔다 하면, 스토리가 어째 산으로 가서 한국 드라마의 고질병인 사랑타령. 즉, 편의점에서 연애하기물이 돼버린다.
  7. 물론 정확히는 은아한테 달려가는데 은아가 동전 줍는다고 허리를 굽히는 바람에 걸려넘어져서…….
  8. 확실히 2화에 비해서 연기가 좋아졌다. 우쮸쮸~ 우쮸쮸쮸~ 하는 뭔가 오장육부가 쪼글아드는 대사를 자연스럽게 치는 정도…. 참고로 2화에 비해서 다른 멤버들의 캐릭터가 많이 보여지는 편이기도 하다.
  9. '우리 결혼했어요'의 패러디인듯.
  10. 은아에게 부탁한 이유는 촬영 장소가 은아네가 사는 아파트 바로 앞의 아파트이기 때문. 여기에 와라걸스 팬인 점장까지 가세했다.
  11. 정확히는 은아가 너무 먹는 방송을 해서 뱃살이 늘어졌고 음식들을 전부 다 뱉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