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마스코트
혹시 복면가왕에 출연한 만나면 좋은 친구 엠빅을 찾으셨나요? |
1 개요
MBC의 마스코트. 텔레비전 수상기를 형상화한 캐릭터로, MBC 관련 행사 광고 및 홍보에 이용되고 있다.
개인 SNS도 있다!!
2 성격 및 특징
부끄럽이 많고, 소심할 때도 있지만, 낙천적인 성격이다. 감정 변화는 모니터를 통해 바로바로 나타나며, 그로 인해 남들에게 감정을 숨길 수가 없다는 듯. 감정 변화는 위 사진의 그것. 또한 계절을 잘타며[1], 허당 기질이 다분하다고 한다.출처
TV보기와 TV 속 인물을 따라해보는 것을 좋아한다. 둔해보여도 운동신경이 뛰어나서 각종 스포츠를 섭렵하고 있으나 살은 빠지지 않고 있다.안습
3 활약상
이 영상들 참고.
4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라는 특성 상, MBC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엠빅은 이 프로그램의 마스코트 노릇도 하고 있다.
하지만 마리텔에서는 위와 다른 성격으로 나온다. 미스 마리테의 컨셉트에 맞춰 타락한 모습(다크 엠빅)으로 나오고[2], 인형으로써 방송들의 배경이나 병풍의 역할을 해준다. 마심위의 규정을 설명할때는 끔찍하게 악한 모습으로 나온다......
파일럿 방송부터 '김구라급 출연 회수를 자랑하는 타락한 엠빅'. 마리텔 공무원 실제 방송 자막으로 나왔다
마심위에서는 심의에 벗어나는 장면을 뿅망치로 처벌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다음팟에서 별풍선을 패러디한 팟풍선중 하나로 나오기도 했다. 따봉을 한 모양으로 나왔다.
여담으로 MLT-13에서 오세득이 우승벨트를 차지 했을 때 벨트 중앙의 장식이 된 엠빅을 여태껏 원숭이로 알고있었다.(...)
MLT-24에서는 유민주와 장군 작가가 케이크팝을 만들 때 장군 작가가 케이크팝 아이싱을 엠빅으로 하여 꽤나 완성도가 높았는데 유민주가 실수로 떨어트리자 두 사람은 물론 채팅창도 일제히 패닉에 빠졌으나 손상되지 않아서 안도했다. (엠비이익! 아직 살아있어요! 역시 MBC!)
MLT-25에서 제이킴이 다크 엠빅을 주먹밥으로 만들었는데, 불상 아재가 이걸 시식하는 과정에서 엠빅 모양이 완전히 망가져 버렸다. 이에 본방에서는 빡친(...) 엠빅이 방망이를 들고 나오는 장면이 CG로 입혀졌다.
350px
MLT-15에서는 마스크에 가려져있던 진짜 얼굴이 있었다 카더라
MLT-28에서는 이경규가 우승하자 마지막에 다크 엠빅이 나타나 이경규가 세레머니 골프 스윙을 하자 그 스윙의 반동으로 멀리 우주까지 날아갔다.
MLT-30에서는 기미작가가 세븐틴 방에서 엠빅 탈을 쓰고 나왔다. 참고로 이 방송은 기미작가의 마리텔에서 마지막 모습.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출연자 및 기록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