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기

Dawn Age

1 소개

퍼스트 멘웨스테로스에 처음 이주한 시대. 전설에 의하면 약 12,000년 전부터 10,000년전[1]까지라고 한다.

이후 영웅들의 시대로 이어진다.

2 웨스테로스

2.1 여명기 이전

이 시기의 웨스테로스는 지금보다 숲이 우거져 있었으며 숲의 아이들이라고 불리는 원주민과 거인들이 살고있었다. 숲의 아이들은 숲과 시내와 돌의 신들을 숭배했으며, 사용하는 도구는 석기 수준에 머물렀으나 마법 같은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숲의 아이들이 어디서 왔는지, 인간의 도래 이전엔 얼마나 오래 웨스테로스에 있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일단 인간이 오기 수천년 전부터 존재했었다.

2.2 퍼스트 멘과 숲의 아이들의 전쟁

퍼스트 멘이 에소스 서쪽에서 청동기와 가축화한 말을 가지고 웨스테로스로 이주해 왔다. 이들은 화전을 일구기 위해 숲의 아이들이 살던 터전과 신성한 위어우드들을 베어댔기 때문에 분노한 숲의 아이들이 퍼스트 멘을 공격하면서 두 종족은 오랜 시간 전쟁을 벌였다.

숲의 아이들은 침략자들을 막으려고 마법을 써서 지금의 스텝스톤 군도가 되는 동부 에소스 대륙과 웨스테로스를 연결하는 땅을 가라앉혔지만 효과는 없었고, 전황은 체격이 크고 청동기를 다루는 퍼스트맨들에게 유리하게 돌아갔다. 하지만 마법을 쓰는 숲의 아이들을 이기지는 못하였다. 특히 퍼스트 멘은 숲의 아이들이 나무에 새겨진 눈으로 자신들을 정탐할 것을 두려워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나무들을 베어냈다.

오랜 전쟁은 퍼스트 멘이 숲의 아이들의 종교를 받아들이고[2] 신의 눈 호수에서 평화불공정조약을 맺으면서 끝이 났다. 해변과 평야, 목초지, 산, 그리고 늪지는 모두 퍼스트 멘의 땅이 되었고 숲은 숲의 아이들의 터전으로 남았다.

3 에소스

  1.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중 배경인 AL 300년 전후를 기준으로.
  2. 강철 군도에서만큼은 예외적으로 익사한 신을 믿었다. 물론 이 사람들은 숲의 아이들을 볼수가 없어 그들의 종교를 알턱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