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 검 시리즈

이 항목은 영검으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팬카페: 링크

1 개요

짱돌마왕이 만든 플래시 RPG 시리즈

플래시 RPG 중 꽤 알려진 시리즈로써 현재 8가지 시리즈가 나왔다. 2010년에 첫번째 게임인 영웅의 검이 나왔으며 2014년 7월 현재 영웅의 검 6이 나왔다.인용 오류: <ref> 태그가 잘못되었습니다;
이름은 숫자가 될 수 없습니다. 설명적인 이름을 사용하세요

영웅의 검에 특징 중 하나로 신작이 나오면 구작을 리메이크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 예로 영웅의 검 3는 영웅의 검 파이널로 리메이크 되어 나왔으며 영웅의 검 파이널은 리턴즈로 리메이크 되어 나왔다.

2 작품 일람

2.1 영웅의 검

영웅의 검의 첫번째 작품

이 게임은 다른 영웅의 검 시리즈랑 비교하면 상당히 이질적인데 영웅의 검 시리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대체로 아기자기한 3등신 캐릭터인데
이 작품은 일단 플레이어블 캐릭터부터가 8등신 근육남이다(...) 그래픽도 다른 영웅의 검이랑 약간 다른 느낌을 준다.
그리고 대체로 난이도가 쉽고 레벨업이 어렵지 않은 편인데 이 작품은 더럽게 어렵다(...)

판매기능도 없어서 돈은 몬스터 사냥으로만 얻어야하며, 주는 경험치는 너무나도 낮은데 데미지는 더욱 강해서 가장 어렵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후속작에서 이 작품의 대부분의 요소가 활용되는걸 보면 영웅의 검 시리즈에 기초를 다듬었다고 볼수있다.

2.2 영웅의 검 2

영웅의 검의 두번째 작품

이 작품도 상당히 독특한 작품이다.
일단 캐릭터같은 경우는 다른 대부분의 영웅의 검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귀여운 3등신 캐릭터이다. 그래픽도 다른 영웅의 검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은 준다.

여기까지보면 다른 영웅의 검 시리즈와 다를바 없어 보이지만 몬스터를 잡는 방식이 다른데 다른 영웅의 검 시리즈는 대게 던전을 들어가거나 맵 앞으로 진행하면서 몬스터를 잡는 방식인데 비해
영웅의검 2는 네모난 장소에서 돌아다니면 적이 있는데 거기에 캐릭터가 닿으면 전투가 시작되는 쯔꾸르 작품과 비슷한 방식이다.

2.3 영웅의 검 3

영웅의 검의 세번째 작품

앞으로 나올 파이널과 리턴즈는 이 작품을 리메이크 한 것이다.

영웅의 검 2와 다른 점 중 하나는 네모난 맵에서 돌아다니면서 몬스터를 잡는 방식과는 달리 다른 영웅의 검 시리즈처럼 던전으로 들어가서 사냥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용병이 추가되었으며 소환수가 등장하였다.

2.4 영웅의 검 파이널

영웅의 검의 네번째 작품

영웅의 검 3의 리메이크로 초기 영웅의 검과 함께 가장 잘 알려진 영웅의 검 시리즈.

영웅의 검 3와 달라진 점 중 가장 눈에 뛰는 것은 바로 직업이 추가된 것이다.
직업은 검사 궁수 마법사가 있다.
밸런스 면에선 초기엔 좋지 못했으나 업데이트를 차근차근하고 유저들의 다양한 연구로 인해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춰졌다.

그리고 용병이 삭제되고 소환수는 호랑이 하나로 통일 되었는데 그냥 호랑이와 전설의 백호, 지옥의 흑호 가 있다.[1] 그리고 소환수는 장비를 장착할수 있는데 이 장비는 영혼석[2]으로 살 수 있다.

보스도 전작보다 상당히 늘었는데 대마신 겐마는 크로노스보다 더 레벨 제한이 높지만 크로노스가 패턴이 더 까다롭고 가만히 있는 겐마와는 달리 크로노스는 자꾸 움직여서 때리기도 힘들어서 여러모로 크로노스보다 약하다는 의견이 대세안습

각성이 추가되었는데 총 3차 각성까지 있다.
각성을 하면 체력과 마나 그리고 신성력[3]이 증가하고 각성 스킬이라는게 추가된다.
각성 스킬은 총 3가지가 있다.
1차 각성 스킬:귀환 피오네 마을로 귀환한다.
2차 각성 스킬:아테네의 축복 신성력을 회복한다.
3차 각성 스킬:각성자 30초 동안 각성자로 변신한다.

레드드래곤이라는 탈것도 추가되었는데 꽤 쓸만하다.
레드드래곤을 타면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체력이 증가, 불꽃 공격이 가능하다
영웅의 검은 보스의 공격력이 굉장히 쎈데 이때문에 체력이 상당히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레드드래곤이 유용할 수 있다.
레드드래곤을 타고 불꽃 공격을 하면서 분노게이지[4]를 채우고 분노를 사용해 각성자로 변해서 보스를 쓰러트리는 방식이다.

2.5 영웅의 검 리턴즈

영웅의 검의 다섯번째 작품.

가장 많은 사람이 플레이한 작품으로, 카드체이서 이후 추가된 카드 시스템이 들어가지 않은 마지막 작품이다.

직업은 연사력이 좋은 헌터, 화력,무적기등 여러가지 시스템이 있는 거너가 추가되었다.

전작에서 삭제된 용병이 추가되고, 펫이 여러종류로 늘어났으며 몇몇 펫들은 조합이나 치트키로만 얻을 수 있다.

또한 맵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었으며 조합, 경험치를 줘 성장시키는 제자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월드맵1과 월드맵2가 있는데, 월드맵2는 공격력이 줄어들고 적의 공격력이 두배가 되지만 드랍률이 높다.

계급은 영웅까지 있지만 숨겨진 히든보스 텐케오스(레벨 5000)을 쓰러트리면 신 계급으로 바뀐다.

텐케오스는 언제든지 죽어도 체력이 보존되므로 한번에 죽일 각오는 하지 말자.

2.6 영웅의 검 레전드

다른 시리즈가 모두 2차원이였지만, 이게임은 3차원이다.
상,하,좌,우키로 움직일 수 있고, 호랑이를 타는 기본 능력도 있다.

최초의 카드시스템이 적용된 게임. 그리고 마지막 3차원 게임.

2.7 영웅의 검 이즈

추가바람

2.8 영웅의 검 리메이크

추가바람

2.9 영웅의 검 6

2016년 기준 영웅의 검 최신 시리즈.

대체로 영웅의 검 이즈와 리메이크를 기본적 바탕으로 삼았다.

직업은 리턴즈의 헌터를 제외한 4인방과. 새로 등장한 무녀, 투사, 닌자가 있다.

다만 리턴즈에 있던 캐릭터들의 특성도 상당히 바뀌었다.

환생 시스템이 채택되었으며, 첫 환생~5차 환생까지는 레벨 300, 모든 퀘스트를 완료[5] 및 영웅계급까지 올려야 하고[6] 5억골드 + 잠재력 30만[7]이 필요하다. 환생 시엔 레벨 1로 돌아가며 착용했던 1렙 이상의 장비는 사라지니 주의.. 하지만 메리트가 상당한데 각성 차수가 증가하며, 5차 환생부터 레벨 제한 해제 및 클론 생성이 가능해지는 등 이점이 많다. 5차 환생 이후로 일정 레벨, 잠재력, 돈을 더더욱 요구한다.

리턴즈의 치트의 역할을 엇비슷하게 하는 가면이라는 요소가 등장했으며, 장착후 사용시 보스로 변신해 보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시온마을에 있는 포포루나무에 알맞은 주문을 적으면 가면을 획득 가능. 그 외에도 퀘스트나 독수리동상 등의 루트로도 얻을 수 있다.[8]
  1. 이 중 가장 강한 펫은 지옥의 흑호
  2. 영혼석은 영혼의 탑에서 얻을 수 있다
  3. 광산에서 광물을 캘 때나 펫과 레드드래곤을 유지할때 쓰임.
  4. 꽉차고 방향키 아래를 누르면 공격력과 방어력, 이동속도, 경험치가 두 배가 된다
  5. 이 부분이 매우 까다로운데 무기 강화 12성까지 올리기부터, 제자레벨 70까지 올리기 등으로 매우 귀찮은 편. 마지막 퀘스트는 보스 파트라슈를 잡는건데 이 녀석이 쓰는 앞발차기를 맞으면 버프삭제는 물론 2번 연속으로 맞으면 아무리 체력이 높아도 확정 끔살이다.
  6. 여신상에서 계급을 올릴 수 있다. 참고로 영웅계급까지 가려면 모든 퀘스트 완료 + 3.1억 + 영혼의탑 돌파(100층 규모 사냥터), 레벨 300, 전투등급 챌린저(브론즈부터 존재하며, 보스를 잡으면 오른다.)가 되어야 한다.
  7. 일종의 콤보시스템. 20콤보마다 필드 위에 아이템이 나오는데, 그걸 점프해서 먹으면 획득 가능하다.
  8. 참고로 퀘스트 때문에 꼭 얻어야 되는 봉숙이 가면의 주문은 열려라참기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