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조희 리오트 할퓨이어

유희왕의 엑시즈 몬스터 카드.

목차

1 원작

IcePrincessZereort-JP-Anime-ZX.png

한글판 명칭영조희 리오트 할퓨이어
일어판 명칭零鳥姫(れいちょうき)リオート・ハルピュイア
영어판 명칭Ice Princess Zereort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비행야수족25002100
비행야수족 레벨 5 몬스터 × 2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몬스터 1장을 공격력을 0으로 한다.
"엑시즈 소환!! 지금 그 껍질을 부숴라! 영조희 리오트 할퓨이어!!"

카미시로 리오유희왕 ZEXAL 세컨드 91화에서 사용한 몬스터. 성능은 사용자가 동일한 영조수 실피네에 비하면 좀 미묘한 편.

효과명은 Arm Freezing.[1]

2 OCG

card100012585_1.jpg

한글판 명칭영조희 리오트 할퓨이어
일어판 명칭零鳥姫(れいちょうき)リオート・ハルピュイア
영어판 명칭Ice Princess Zereort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비행야수족25002100
비행야수족 레벨 5 몬스터 × 2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을 0으로 한다.

공격력도 출중하고 효과로 상대 몬스터를 거의 확실하게 파괴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좋은 카드로 보이지만 소재 제한에 비해 효과가 너무 열악하다. 랭크 5라는 시점부터 일단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데 이에 더해 비행야수족 덱에서 이녀석을 손쉽게 소환할 수 있는 테마가 없다시피하다. 소재 제한이 훨씬 널럴하고 랭크도 낮으며 상대 효과까지 봉쇄하는 휘광자 파라디오스에 비하면 여러모로 밀린다는 기분이 드는 카드.영수조 씨레느 오르카 덕분에 조금은 나아지긴 했다. 이쪽은 효과를 2번 발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야 있지만 요즘 환경에서 카드가 효과를 2번 이상 사용할 기회가 과연 많을까? 그나마 1턴에 2번 전부 써먹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양쪽 플레이어가 모두 대량전개한 상황에서 사용하면 좀 나을 듯.

일단 크로스오버 소울즈에 등장하는 신규 RR중 미미크리 레이니아스가 레벨 상승 효과를 사용하면 레벨 5 비행야수족 2마리를 꽤 간단히 모을 수 있기에 유효 활용하기는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름의 모티브는 해피와 똑같은 하피지만 철자가 달라서 그쪽 서포트는 못 받는다. 이 때문인지 영문판에서는 아예 전혀 다른 이름으로 개명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저지먼트 오브 더 라이트JOTL-KR052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JUDGMENT OF THE LIGHTJOTL-JP052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1. Arm을 팔이라 해석하는 사람도 있는데 Arm에는 무기라는 뜻도 있다. 그러니 Arm Freezing은 '팔 얼리기' 보다는 '무기 얼리기' 로 해석하는 게 자연스러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