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예술대학교/학부/애니메이션학과

1 개요

예원예술대학교의 애니메이션학과 관련사항을 기록한다.

1.1 현황

2015년에 애니메이션과가 설립되었다.
만화애니메이션과와 게임애니메이션과에 통합으로 만화게임영상학과가 신설된지 2년만에 분리되어 생겼다.
두 과의 차이점은 만화게임영상학과는 15학번까진 a, b반이 있으며, 애니메이션과는 통합으로 수업한다. 그리고 임실캠퍼스를 간다..
소속은 임실캠퍼스 소속으로, 주 1회 전공, 교양을 들으러 임실캠퍼스로 수업을 들으러 간다 고통받는 자

1.2 학과특징

과거 만화애니메이션과 교수들과 게임애니메이션과 교수들 중 나이 많은 교수들이 애니메이션 학과를 신설함으로 생긴학과이다.
실낱같은 희망 임실캠퍼스 소속이지만 다행스럽게도 주 1회만 임실캠퍼스에서 수업을 하며, 나머지 전공, 교양수업은 양주캠퍼스에서 한다. 교수 왈에 의하면 1~2년 안에 안내려가게 된다고 카더라. 교수에 따라 다르지만 안내려가는 학번도 있다.

만화게임영상학과와 애니메이션과의 차이를 모르고 경쟁률이 낮은 애니메이션과를 지원했다가 임실에서 수업들어야 한다는 소리에 좌절을 겪는 등 일도 많고 말도 많았다.

주 관리는 2013년 만화게임영상학과 이전 학번의 게임애니메이션과, 만화애니메이션과 소속 학생들도 만화게임영상학과로 소속되어 있기때문에 2015년도 기준 만화게임영상학과 주도 하 관리를 하게 됐는데 2016년 부터는 독립적으로 관리를 하고있다.MT적인 부분은 같이한다 또, 두 과 학과생 개개인 간의 교류가 적다.

요즘은 애니과 교수가 만겜과 수업을 하기도 하고 만겜과 교수가 애니과 수업을 하고있지만 애니메이션학과가 4학년이 생길 때까지 한정적으로만 그렇게 한다고 한다.

비교적 덜 열정적인 교수들과 열정적인 교수간의 수업의 질이 차이가 심하다. 문제는 열정적인 교수가 거의 없다는 거. 들어보면 안다.


양주캠퍼스가 다 지어지지 않은 관계로 교실이 넉넉치 못해 만화게임과와 강의실을 공유한다. 수업배치가 겹치지 않으니 별로 체감은 안된다. 그리고 교류가 없다

만화게임영상학과와 마찬가지로 졸업작품 서포터라는 특징이 있다. 과가 다르지만 교수도 같으며, 관리는 만화게임영상학과에서 했었기에 선배로 보며 서포터를 지원하기도 한다.

우선 만겜과와 수업이 겹치질 않아서 교류가 없으나 서로 친한 경우는 입학전부터 알고지낸 학교, 학원친구이거나 인터넷에서 알고지낸 지인, 혹은
OT, MT, 교양과목에서 친해진 경우이다.친해질 경우는 많다! 같이 덕질해요

내용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