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의 신기 안젤리카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274px-%E5%8F%A1%E6%99%BA%E3%81%AE%E7%A5%9E%E5%99%A8_%E3%82%A2%E3%83%B3%E3%82%B8%E3%82%A7%E3%83%AA%E3%82%AB.jpg

한글판 명칭예지의 신기 안젤리카
일본판 명칭叡智の神器 アンジェリカ
노멀 카드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X제네시스휴먼1
【자동】【리미트 브레이크】(4)(자신의 데미지가 4장 이상일 때 유효):[【소울 블라스트】(3)] 《제네시스》가 이 유닛에 라이드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2장 드로우 하고, 자신의 뱅가드를 1장 선택하여, 그 턴 중, 파워+10000.
【자동】【뱅가드 서클】:이 유닛이 뱅가드에 공격을 때,【소울 차지】(1) 하고,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파워+1000.
【영속】【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맹주(공통되는 클랜이 아닌 자신의 유닛이 있으면 공격할 수 없다)
「이것은 "세계를 만드는 기계", 자, "모든 것을" 시작합시다.」
그 몸의 천상의 힘으로, 지력,용기,정의를 찾아 미래를 이어라! 예지의 신기 안젤리카에 라이드![1]

2 설명

신기의 전승자에서 나오는 제네시스의 그레이드 3 유닛.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로 2장 드로우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소울 블라스트 3의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으면 드로우는 물론 파워 펌핑도 되지 않는다는 약간의 단점이 있다. 또한 소울 차지로 1000 펌핑하는 스킬을 가져 턴 마다 안정적인 소울 확보가 가능. 여기에 퍼뱅이 G3 부스트시 소울 차지 1을 하는 전투무녀 아메노호아카리라면 턴마다 소차를 2번씩 할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 유닛의 크로스 라이드 체로, 전지의 신기 미네르바가 있다. 미네르바 등장 전까지는 다른 제네시스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들에 비해선 심심한 효과여서 자주 쓰이진 않았지만, 미네르바가 등장하고 나서는 신기 덱이라면 필수적으로 채용해야 하는 유닛이 되었다. 신기 유닛이라서 유피테르, 시드르 등의 효과 발동이 가능해지는데다가, 결정적으로 패를 불리는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과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인 미네르바와는 상성이 발군으로 좋으며, 드롭 존에 가면 오다인 아울로 덱으로 돌려 덱사 방지+파워 펌핑이 가능하다.

이후 2014년 여신의 원무곡에서는 SP 한정으로 재록되었으며, 이 카드의 새로운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인 지용의 신기 브륜힐데도 등장한다.

얼핏 보면 평범하게 바지를 입은 걸로 보이지만, 사실 레오타드스타킹, 거기다 부츠를 착용하고 있다.하악하악

한글판에서는 광휘신뢰에 RRR사양으로 수록된다고 한다.

3 오늘의 카드의 설정

창세신 "미네르바"의 손에서 전 세계를 형성했다고 전해지는 신기 "창세기(글로리 제네시스)"를 계승하는 여자. 소유주가 없는 신기를 관리하는 "신기 관리실"의 실장을 맡고 있다.

어릴 적부터 "아마테라스"의 슬하에서 클레이의 전설, 전승을 배우며 초자연적 힘들을 손쉽게 행사할 수 있는 신의 도구 "신기" 관리에 적합한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그 화려한 경력과 높은 능력에 비해 겸손한 성격을 하고 자신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었지만, "미네르바"의 해방이라는 중임을 이룬 일로, 자신감이 들었는지 중책에 고민해 책상에 엎드리는 수는 약간 줄어든 것이다.

한때 세계를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던 신기도, 쓰는 사람이 없으면 그냥 철 지팡이였다. 힘 자체에 의미는 없고, 사용자의 마음 하나로 그 형태는 무한하게 변화한다, 지금 세상의 주님의 품 안의 세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창세의 신기는 다시 빛을 발한다.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신기의 전승자TD13/001RR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152화, 토쿠라 미사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