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슨 핑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Doctor-Who-Season-8-Listen-Orson-Pink-Samuel-Anderson.jpg
Orson Pink

1 개요

닥터후의 등장인물. 배우 및 더빙판 성우는 새뮤얼 앤더슨(Samuel Anderson)/김도담[1]. 클라라 오스왈드가 사는 시대의 약 100년 후에 살고 있는 인물이자 대니 핑크의 후손으로 추정되는 인물.[2] 지구 최초의 시간 여행 개척자라고 한다.

2 행적

tumblr_nblt2oebDi1s3gquno5_500.png
뉴 시즌 8 4화 'Listen'에 등장. 시간 여행 개척자였으나 문제가 있었는지 우주의 모든 생명체가 다 죽어 없어진 시간의 끝에 와서 한 행성에 6개월 동안이나 혼자 머물러 있었다. 그런데 클라라가 접촉한 텔레파시 회로에 의해 타디스가 그곳에 오게 되고[3] 오슨은 자기가 살던 시대로 돌아갈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한다. 닥터는 클라라를 데려올 겸 해서 일단 클라라가 살던 시대로 일단 시험삼아 보내주는데, 마침 대니와의 데이트 장소에 우주복을 입고 나타나 클라라를 당황하게 만든다. 우주복을 입은 사람을 닥터라고만 생각해 화를 내며 따라가던 클라라는 우주복을 벗으니 대니의 얼굴과 똑같은 사람이 나타나 놀라게 된다.

닥터는 오슨이 살고 있던 우주선으로 돌아와 하룻밤만 더 있으면 안 되겠냐고 묻는데 좀 두려워하는 반응을 보인다. 어떤 생명체도 존재하지 않는 때임에도 불구하고 우주선의 문을 잠가놓고 있는 이유는 뭐냐고 물으면서, 닥터는 우주선 밖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있지 않냐고 묻는다. 완전한 은신을 할 수 있는 존재에 호기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하룻밤만 더 있으면서 그 존재를 밝혀보려던 것. 닥터는 우주선 문의 잠금을 해제해버리고, 문이 저절로 열리기 시작한다. 오슨과 클라라는 닥터의 충고대로 타디스 안에 있으면서 화면을 통해 밖을 지켜보는데, 문이 열리자 엄청난 속도로 공기가 빠져나가면서 닥터가 위험에 빠진다. 오슨은 우주복을 입고 나가서 닥터를 구하고 자신이 살고 있는 미래로 돌아간다.

3 미스테리

닥터후 뉴 시즌 8 11~12화의 치명적 스포일러가 있으므로 스크롤 내릴 때 주의.


이 인물의 정체에 대하여 작중에서 확실히 말이 나온 적은 없으나, 팬들 사이에서는 '대니와 클라라 사이에서 난 후손일 것이다'라는 추측이 지배적이었다. 성이 '핑크'이고, 배우도 대니 핑크와 같은 새뮤얼 앤더슨이 맡고 있으며 클라라와 대화할 때 "시간 여행이 집안 내력이다"라는 뉘앙스의 말을 하는 점, 해당 에피소드에서 클라라가 대니에게 주었던 총 없는 군인 인형을 클라라에게 준다는 점 등이 그 이유.
그러나 11화 초반 대니가 교통사고로 죽고, 12화 막바지에서는 아예 사이버맨화하여 자폭함으로서 확인사살을 해버리는 바람에 오슨 핑크의 존재가 미궁에 빠지게 되어버린다. 아래는 이에 대한 가설.

  • 대니는 죽었지만, 클라라는 이미 임신을 한 상태라는 가설
4화 막바지에서 대니와 클라라가 검열삭제를 나눴을지도 모른다는 추측에서 오는 가설. 11화 초반, 대니가 죽기 직전 클라라와 통화를 하고 있을 때 어떤 얘기부터 해야 할지 고심하던 클라라 주변에 붙은 포스트잇 중 '3개월'[4]이라는 말이 적힌 종이가 있었다는 점과, 클라라를 소닉으로 스캔하며 "너에게 화학적 변화가 많이 생겼다"라고 말하는 닥터의 대사도 이 가설에 힘을 실어주는 부분이다.
단 이 가설의 문제점은 12화와 크리스마스 스페셜 사이에 작중 시간이 얼마나 지났느냐는 점에 있다. 클라라가 닥터와 재회할 당시의 표정을 보면 한두 달 못 본 수준이 아닌 듯한데...
  • 닥터가 대니를 다시 살려낼지도 모른다는 가설
대니의 몸은 죽었지만 정신은 네더스피어의 매트릭스에 저장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 기반한 가설. 네더스피어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듯하니, 클라라가 가지고 있는 미시의 팔찌[5]에 에너지를 잘 충전하면 다시 살려낼 수 있지 않겠느냐는 추측이 있다.
12화 끝에 갑툭튀산타클로스가 "무슨 선물을 받고 싶냐"고 한 것 때문에 크리스마스 스페셜에서 '선물처럼' 살아 돌아오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었지만, 어쨌든 크리스마스 스페셜에서 대니가 살아나지는 못한 터라 이 가설은 잠정 보류 상태.
  • 대니의 형제 혹은 친척의 후손이라는 가설
오슨의 성이 핑크라고만 나왔을 뿐 대니의 후손이라는 언급은 없다는 점에서 나오는 가설. 그러나 4화를 보면 대니는 보육원에서 자란 고아였고 다른 형제나 친척이 있다는 언급도 일절 없었으며, 클라라와 연관이 없는 사람의 후손이라면 '시간 여행이 집안 내력'이라는 말을 할 필요가 없기에 이쪽의 가능성은 희박하다.
  • 대니의 죽음으로 인해 그대로 오슨의 존재는 지워졌으리라는 가설
다소 과격한(...) 추측이기는 하나, 이쪽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 이후 시즌에서 떡밥으로 써먹을 수도 있다는 가설
이쪽의 가능성을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일단은 제작진이나 배우 새뮤얼 앤더슨 측에서 시즌 9 출연 여부에 대한 확답이 없는 터라 불확실한 상태.[6] 그래도 시즌 8이 종료된 현재 시점에서는 이 중 그나마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어느 쪽이 되었든, 오슨의 존재가 이대로 묻혀버릴 리는 없다는 의견이 많다. 4화에서 배우까지 같은 배우를 쓰며 나름대로 중요한 위치로 나온 인물을 그대로 지우면 거대한 설정오류가 되고 말 테니... 이후 한 인터뷰에서 모팻은 "오슨은 대니 친척의 후손일 수 있다"는 언급을 했다. 그 뒤에 '아닐 수도 있고'라는 식의 말을 덧붙인 것으로 보아 이 말 자체는 페이크일 가능성도 없지 않으나 일단 제작진도 오슨의 존재를 잊지 않고 있다는 반증이라는 점은 확실한 듯. 해답이 나오면 추가바람.

...이었는데, 시즌 9에서 클라라가 아쉴다랑 같이 우주 저 멀리(...)로 날아가 버린 바람에 오슨 핑크의 존재는 완벽히 미스터리로 남아버리고 말았다. 닥터후에서 예전에 설명 안 하고 넘어갔던 거 몇 년 후에 다시 발굴해서 떡밥으로 써먹는 경우가 한두 번도 아니니 이렇게 된 이상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

  1. 대니 핑크와 같은 연기자들이다.
  2. 성도 같고 배우도 같은 배우를 쓰는 등 정황상 확실해 보이나 확언된 바는 없다.
  3. 단 그때는 타디스에 닥터만 타고 있었다
  4. 책장 오른쪽의 붉은색 항아리에 붙어 있다.
  5. 본래 대니는 이것을 이용하여 살아 돌아올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나, 그 가능한 횟수가 단 한 번이었기에 자신이 돌아가는 대신 자신이 실수로 죽인 소년을 살려 보내는 선택을 한다.
  6. 하지만 사실 제작진이 정말 떡밥으로 써먹을 마음이 있다면 굳이 배우가 출연하지 않아도 대사나 장면 연출로 처리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