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타케 카즈키

일본 개그콤비 사마~즈의 보케
et-20110310-001-ns300.jpg

1 인물 일반

한자표기 : 大竹 一樹
요미가나 : おおたけ かずき
한글표기 : 오오타케 카즈키
생년월일 : 1967년 12월 8일
콤비명 : 사마즈
콤비담당 : 보케 역
파트너 : 미무라 마사카즈 - 츳코미 역
사무소 : 호리프로
출생지 : 일본 도쿄도 스미다구
가족 : 아내(나카무라 히토미-후지TV 아나운서)
애칭 : 竹ちゃん(타케짱)
지병 : 역류성 식도염(2011년 건강검진시 완치), 뇌동맥류, 경동맥 협착증, 폐암원인 미상의 폐이상[1]

2 설명

네거티브한 성격을 살려 사마~즈 콩트네타의 줄기를 잡는 역할을 담당한다.
콩트에서는 여자 역할을 주로 맡는다.
TV에 출연할 때는 알이 없는 안경을 낀다. 이유는, 데뷔 초기에 소속사로부터 미무라 마사카즈와 비슷하게 생겼다는 말을 듣고, '안경점'이라는 콩트를 계기로 쓰게 되었다. 그런데 지금은 실제로 눈이 나빠져서, 평소에는 도수가 있는 안경을 낀다. 하지만 곧 노안이 올테니 그럼 안경만 세종류?

3 특징

기본적으로 네거티브, 예민, 걱정증. 인생 모토는 "죽을 때까지 별 일 없기를"
클레임대왕. 편의점, 식당, 카페 등에 갈때마다 답답하게 행동하는 알바들 때문에 속을 썩는다. 방송에 나와서 자기가 겪은 황당한 점원 이야기를 하도 해서, 이제는 어디를 가든 점원들이 자기를 알아보면 긴장해서, 더 실수를 한다고 한다 워낙 성격이 까탈스럽기는 하지만, 그래도 그의 불만을 들어보면 점원들이 잘못하는 거 맞다. 기준이 확실해서 그 기준에 벗어날 수밖에 없다는 게 문제.
텐션이 별로 높아보이지 않고 걸음걸이도 극강의 8자걸음이라 별로 의지가 없어보이지만, 본인 말에 의하면 굉장히 집중하고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라고.
취미는 영화DVD 구입. 그러나 사서 뒷면의 요약만 읽고 실제 감상은 하지 않는다고. 덕분에 모든 영화의 내용을 웬만하면 다 알고 있다. 또 미국의 연예가십잡지도 자주 구입하는데 영어를 읽을 줄 모른다고 한다.
검도는 초등학교 때부터 배워서 초단이고 바이올린도 배운 적이 있다고 또, 스모에 대해서 굉장히 잘 안다. 자칭 '스모박사'

4 결혼

2011년 3월 8일, 8년간 사귀었던 후지TV 아나운서 나카무라 히토미와 입적한 것이 이틀 후에 알려졌다.
이 둘이 사귄다는 루머는 정말 심하게 거론되었던 소문. 프라이데이 등 주간지에 사진도 몇 번 찍혔음에도 공식적으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래서 사귄다→헤어졌다→다시사귄다→결혼한다→약혼했다→헤어졌다 등등 끊임없는 소문의 고리. 오오타케는 '정말 헤어졌어요?'라고 방송중 질문을 받자 '애초에 사귄 적이 없다'라고 말한 적도 있다.
참고로 나카무라 히토미의 생일은 1979년 6월 8일. 아이카타인 미무라 마사카즈의 생일(1967년 6월 8일)과 같다. 그리고 입적일은 오오타케 카즈키의 생일(12월 8일)과 나카무라 히토미의 생일의 한 중간날이다.
2011년 11월 7일, 결혼피로연을 했다. 사회는 사무소 후배이자 인기 개그콤비인 바나나맨과 후지TV의 사사키 아나운서. 여기서 아내가 임신 5개월임을 발표했다.

이렇기 때문인지 많은 방송에서부터 이 결혼에 대해서 괴롭힘을 당했다고, TBS의 링컨에서는 또다시 USJ에서 결혼 축하 파티 퍼레이드를 하였고, 우치무라 사마~즈 에서는 아오키 사야카가 깽판을 부렸다. 오오타케 왈 "이젠 됐잖아! 그 결혼관련 괴롭힘!".

결혼하기전 사귀는지 마는지 하는 당시에는 독신 귀족으로써 이름을 널렸다. 그리고 결혼을 안 했던것도 결혼에 대한 인식 때문인 것 같다. 그 예로는 링컨 기획 서밋때 그가 내놓은 기획이 '독신으로 돌아가보자.' 이야길 하면서 "다들 들어갈때 '좋아 오늘도 힘내자.' 라는 말하지 않냐." 라 했다. 라 한건만 봐도 뭐....[2]
  1. 우치무라 사마~즈 2011년 건강검진편 에서 밝혀지거나 가지고 있던 병종들. 경동맥 협착증은 경동맥의 27%가 혈전으로 덮여다고, 50%가 수술범위라고 한다. 이 때문인지 다른 수치 이상이 전혀 없는데도 건강 순위에서 4명중 4등을 하였다.
  2. 이에 화가난 하마다, 미무라, 미야사코가 오오타케 아기 돌보기 기획을 진행한건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