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오와라이
- 어드벤처 타임의 등장인물은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등장인물 참조
バナナマン
시타라 오사무/히무라 유우키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인기를 얻으며 TOP급까지 올라온 대기만성형 콤비
목차
1 개요
일본의 오와라이 콤비이자 노기자카46 멤버들의 공식 오빠.[1] 1993년 결성해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다. 소속사는 호리프로. 1993년 결성한후, 꾸준히 인지도를 높여가며 천천히 인기를 쌓아가다가, 2010년대 들어서 자신들이 메인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기면서, 여러 예능방송들에 돋보이는 레귤러 패널이나 탁월한 진행자들로써 활약하고 있다. 자칭 저공비행으로 인기를 드높였다고 한다.
2 결성
1993년 10월, 두 사람의 지인인 니시아키 겐키의 요청에 의해 4인조 그룹을 결성하면서 첫 만남을 가졌다. 당시 히무라는 고교 동창과 콤비를 하다가 그만둬 다른 파트너를 찾고 있었고, 시타라는 개그맨 와타나베 마사유키의 심부름꾼으로 일하고 있었다. 그룹의 2번째 연습에서 시타라가 니시아키와 그의 파트너가 별로 재미가 없다고 생각했고, 그 날 히무라의 집에 가서 나머지 두명과 결별할지를 의논했다. 결국 그 다음날에 니시아키에게 탈퇴 의사를 전했는데, 그 순간이 사실상 바나나맨의 결성 순간이었다.
결성 스토리
3 멤버
3.1 시타라 오사무(設楽統)
- 1973년 4월 23일 생. 사이타마현 지치부(秩父)군 출신. 다른 오와라이 콤비와 달리 보케와 츳코미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지 않은 바나나맨의 특성상 콩트에서는 보케, 토크에서는 츳코미를 주로 담당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다가 특정 상황에서 포지션을 체인지 하며 웃음을 주는 것이 특징중 하나. 그리고 보케든 츳코미든 주로 히무라를 괴롭히는 역할을 담당한다. 그래서 도S 성향의 게닌으로 알려져 있으며 선배인 X-GUN이 시타라의 도S 성향은 미친 것 같다며 '내가 시타라의 선배라서 다행이다.'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
- 1992년 3월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호텔 지배인이었던 아버지의 연고 채용으로 세이부철도 코테사시역 역무원으로 근무하다 반년만에 퇴사했다. 그 후 노래방 종업원, 술집 배달 등 여러 일을 거치다가 개그맨을 목표로 삼게 되었고, 아버지 친구의 소개로 개그맨 와타나베 마사유키(渡邊正行)의 심부름꾼 일을 시작하면서 연예계에 발을 내딛었다.
- 이후 니시아키의 소개로 4인조 그룹을 결성했고, 히무라와 그룹에서 탈퇴해 콤비를 결성하게 되었다.
- 바나나맨의 이름을 정한 사람도 시타라인데, 과거 미국에서 일본인의 속칭이 바나나[2]였던걸 떠올렸다고 한다. 히무라에게 콤비명을 제안하면서 여러 후보들을 적어서 보여줬는데, 바나나맨의 글자만 커다래서 히무라는 '얘 벌써 이걸로 마음먹었구만'하고 생각했다고..
- 몰래카메라 등에서 무선 지령을 내리는 아바타 조종이 특기로, 자신의 도S 성향을 마음껏 발휘한다. 한편 진행이나 토크 실력도 좋으며, 특히 게스트를 이끌어 내는 능력이 좋아서 후배 게닌들은 MC가 시타라일때는 아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방송에 나간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이러한 점과 세련된 이미지 덕분에 아침 생방송인 논스톱의 MC를 맡게 되었다.
- 유부남이다. 1999년 19세 때부터 교제하고 있던 일반인 여성과 결혼했다. 슬하에 딸이 1명 있다. 이름은 나나하(奈々葉).
- 2007년에는 담배때문에 집을 태워먹은 일이 있다!
꺼진 불도 다시보자그리고 이 사고도 바로 6시간 후 녹화에서 개그네타로 써먹었다.뼈그맨그리고 그 네타를 써먹은 회의 이로모네아에서 출연 후 처음으로 마지막 라운드까지 통과,(각 분야의 개그로 방청객 중 랜덤하게 지정된 5명 중 3명(마지막 라운드는 5명)을 웃겨야 통과되는 방식의 개그 경연(?) 프로그램) 100만엔의 상금을 탔다(!). - 멀끔한 외모 덕택에 연기활동도 활발한 편이다. 다양한 드라마에서 레귤러 급의 캐릭터로 출연하는 경우도 상당수.
3.2 히무라 유우키(日村勇紀)
- 1972년 5월 14일 생. 히로시마현 히가시히로시마(東広島)시 출신.[3] 다른 오와라이 콤비와 달리 보케와 츳코미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지 않은 바나나맨의 특성상 콩트에서는 츳코미, 토크에서는 보케를 주로 담당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다가 특정 상황에서 포지션을 체인지 하며 웃음을 주는 것이 특징중 하나. 그리고 츳코미를 하든 보케를 하든 모노마네(흉내내기), 음악(노래와 춤) 여장, 카오게이(얼굴개그) 등을 동원해 망가지거나 시타라에게 당하는 역할을 주로 담당한다.
- 고등학교 재학 중에 동급생과 함께 '육상부'라는 콤비를 결성했다. 그리고 와타나베 마사유키가 주최하는 오디션의 정보를 동급생에게서 얻고 오디션에 참가, 이후에도 계속 출연하면서 와타나베와 인연을 맺게 된다. 고등학교 졸업 때 와타나베가 진로를 물어봤고, 오와라이를 계속하고 싶다고 밝혀 와타나베 사무소에 들어가게 되었고, 1990년에 정식으로 연예계에 진출했다.
- 그러나 파트너가 결혼을 이유로 연예계 일을 중단하면서 육상부를 해산하게 되었다. 일방적으로 해산을 통보해 히무라는 충격을 받았지만, 결혼 상대는 두 사람의 고등학교 동창이며 그 사람에게 고백하라고 건 것은 고교 시절의 히무라였기 때문에 해산할 수 밖에 없었다고.
- 콤비를 그만둔 후에도 꾸준히 재연배우나 성우로 활동을 계속하다 니시아키의 소개로 시타라와 만나 4인조 그룹을 결성했고 두 명이 그룹에서 나오면서 바나나맨이 결성되었다.
- 과거에는 살짝 통통해도 평범한 체형이었지만 게닌일을 시작한 후 170cm에 90kg으로 상당히 비만한 체형이 되었다. 이 때문에 2013년
포경수술이 아니라고혈압으로 인한 천식으로 입원하기도 했다. - 상당한 부자로 후배들의 하와이 여행의 여비를 전부 내준 적도 있으며(최근 몇 년간은 매년 여름 그렇게 후배들을 데리고 여행을 간다고...) 방송에서 포르쉐를 구입한 적도 있다. 차고 다니는 시계도 400만엔 정도의 고급품. 이에 바나나맨이 아니라 버블맨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그래서 옷을 사주나 보다 - 2015년 4월 경 전NHK 아나운서 칸다 아이카와 함께 자택 맨션의 베란다에서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밖에서 구급차 사이렌이 들려 나와봤다고 한다) 파파라치에게 찍혀 다음날 일간스포츠 1면을 장식했다. 이전에도 연애는 몇 번인가 했던 것으로 추정되지만 사진이 찍힌 것은 처음으로, 양자 모두 해당 사실을 긍정했다. [4] 일본연예계의 대표적인 추남(...)이자 독신게닌중 하나였던 히무라의 열애설이라 꽤 화제가 되었으며 특히 바카리즘과 함께 새로 시작한 방송인 '손나바카나만'에서 인기 없는 남자인 히무라를 시타라와 바카리즘이 트랜시버로 조종해서 게스트 여자연예인에게 고백을 받아낸다는 기획인 '퍼시픽 히무'의 대전제가 완전히 무너지는 결과가 되었다. 결국 이 기획은 '여자친구에게 미움받지 않기 위한 기술을 연마한다'는 기획으로 변경.(내용은 똑같다.)
- 못생겼다고 계속 놀림받아도 의외로 자기자신의 외모에 대해 많이 투자하는 편.
이게?2016년도 6월 4일 방영된 바나나제로 뮤직에서에 의하면 치열도 좋지 않아 교정을 하고 심하게 뒤틀린 치아는 임플란트를 했다고 한다. 500만엔이나 들어갔다고.
- 시타라 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간간이 드라마 쪽에서 게스트 출연을 하는 등의 연기활동을 하고 있다. 휴대폰 수사관 7의 39화에서 인기없는 개그맨 역할로 나오거나 GARO 시리즈의 마계의 꽃 1화에서 사에지마 라이가에게 가장 먼저 썰리는 마수 호러의 역할로 나오기도 했다.
- 한국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9에 카메오로 나온적이 있다! 일본 방송 기획으로 카메오 출연한 것이었는데, 제작진중에 막돼먹은 영애씨 PD와 연이 있는 사람이 있어 성사가 된 거라고 한다. 주인공 영애의 동생 부부가 카페에서 크게 다투자 이를 보다가 "진상"이라고 한마디 하는 역이다. 촬영 에피소드는 일본 방송을 통해서 공개가 됐었다.
4 특징
본인들을 '저공 비행 연예인'이라고 자칭하기도 했지만, 다운타운의 하마다 마사토시가 "바쁘신 와중에 우리 방송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장난을 칠 정도로 굉장한 거물이 되었다.
또 두 멤버간 사이가 상당히 좋아 라디오 생방송에 선물을 준다거나 하는 일도 많으며 다른 연예인들도 이들의 사이가 좋다고 증언한다.
프로그램에서 다툴 때에는 뺨을 때리는 경우가 잦다. 그중에서도 시타라가 때리고 히무라가 맞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도 예전부터 사석에서도 장난으로 뺨을 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한다.
5 개그 스타일
츳코미와 보케의 포지션이 명확히 나뉘어지지 않았다. 방송에서의 설정으로 구분짓지 않는 이상 시타라가 보통 보케, 히무라가 츳코미를 맡는다.
또 즉흥 콩트에 능하며 본인들의 프로그램인 바나나 파이어에서도 자주 했다.
결성 당시에는 히무라가 경력도 나이도 많아서 소재를 짰지만 시타라가 그의 소재를 그닥 재미없다고 느끼면서 공동 작업으로 전환했고 현재는 완전히 시타라에게 맡긴 상태이다.
개그 경연 프로그램에도 자주 출연한다. 보통 시타라는 판정단 쪽에, 히무라는 경연 플레이어로 활약한다. 예를 들어 여자 꼬시는 기획이라고 하면 일단 히무라는 상석에 앉혀놓고 시타라가 히무라를 순식간에 변태아저씨로 만들어버린다거나(...) 웃기는 기획이라고 하면 시타라는 객석에서 분위기를 띄우고 히무라는 스테이지에서 사람들을 뒤집어놓는다. 대표적인 경우가 ゴッドタン같은 프로그램. 이를테면 芸人マジ歌選手権이라는 기획이 있는데, 판정단이 입에 우유를 머금고 있는데, 이들을 웃겨서 못참고 터지는 사람이 많으면 이기는 기획이다. 시타라는 거의 시작부터 시원하게 뿜고 토크한다. 히무라는 직접 보자. 얼굴로 우직하게 웃기는 것이 어떤 건지 알 수 있다. 그럼에도 일단 토크로만 몇 명 보내고 시작하는 클래스
6 출연
아키하바라@딥 - 히무라 유우키 (달마 역), 시타라 오사무(오타쿠 조연 역)
6.1 방송
- 바나나 파이어(TOKYO MX 외, 2009-2013)
- 바나나맨의 블로그 형사(토우카이 TV, 2009-2012)
- 바나나 69(간사이 TV)
- 세상에 날려라! 바나나한 (TV 아사히, 2012)
- 바나나 TV(테레비 아사히, 2011-)
- 노기자카는, 어디?(TV 도쿄, 2011-2015)
- 예능인 갱생 버라이어티 바나나 학원(토우카이 TV, 2012-)
- 기적 체험! 언빌리버블(후지 TV, 2012-)
- 바나나 학원(토우카이 TV, 2012-2014)
- 세계 가 봤더니 사실 이런 곳이었다?!(테레비 도쿄, 2013-2014)
- YOU는 뭐하러 일본에?(테레비 도쿄, 2013-)
- 잡 튠 그 직업의 비밀을 말하자면!(TBS TV, 2013-)
- 바나나 스테이크(히카리 TV/TV 카나카와, 2014-)
- 바나나맨의 결단까지 카운트다운(후지 TV, 2014-)
- 사용해라! Q극의 문제(간사이 TV, 2014)
- 더 데이터 맨 ~ 스포츠의 진실은 숫자에(NHKBS1,2014-)
- 어른 양성소 바나나 스쿨(토우카이 TV, 2014-)
- 오도로키 보고싶은 텔레비전 빅쿠림(TV 아사히, 2014-)
- 곳도탄(테레비 도쿄)
- 시루시루미시루(테레비 아사히)
- 톤네 루즈의 여러분 덕분입니다(후지 TV)
- 손나바카나만(후지TV 2015-)
- 노기자카 공사중(TV 도쿄 2015-)
- 바나나♪제로 뮤직(NHK 2016~)
그 외 추가바람.
6.2 라디오
- 금요일 JUNK 바나나맨의 바나나 문 GOLD(TBS, 2007-)
6.3 드라마
- 강철의 여자(TV아사히, 1기 2010/2기 2011)
6.4 영화
- 마이펫의 이중생활(2016) - 더빙으로 출연
7 음반
2016년 2월 13일, 시타라와 히무라가 T-Style이라는 듀오를 결성하고 T-BACK이라는 곡을 아이튠즈에 발매하였다.
노래가 마치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연상케 할 정도로 굉장히 중독성이 있다.
바나나맨 소속사인 호리프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 샘플 영상. 엄빠주의.
8 기타
- 둘다 세이부 라이온즈 팬이다. 시타라는 사이타마 현 출신이라 팬이며, 히무라도 시타라와 지내면서 같은 팀을 응원하게 되었다.
- 2009년에는 일본 바나나 수입 조합 주최 바나나의 지위상승에 공헌한 사람에게 수상하는 "멋대로 바나나대상"을 4번째로 수상했다. 다음해인 2010년도에도 수상하면서 전당에도 진입.
- 2012년 니혼 모니터의 조사에 따르면 2012년 출연한 프로그램이 시타라가 611개로 1위, 히무라가 428개로 12위를 기록했다. 2013년에도 시타라가 615개로 1위로 3년 연속 1위, 히무라는 385개로 18위 기록. [5]
- 노기자카는 어디?로 첫 아이돌 방송을 맡게 되었다. 중견 연예인답게 매끄러운 진행으로 방송의 틀을 잡았다.
- 바카리즘과는 공사 양면에서 친하다. 히무라의 경우엔 아직 뜨기 전이었던 시절 한동안 동거를 하기도 했으며[6], 지금도 애칭인 히데[7]로 부르며 함께 방송을 할 정도고, 상당히 낯을 가리는 성격인 바카리즘이 선배인데도 거리낌 없이 괴롭히기도 하고 에피소드 폭로를 하기도 하는 등 격의없이 대하는 사이.
- 히무라는 tvN 막돼먹은 영애씨에 엑스트라로 출연한 적이 있다.
진상!!
- ↑ 이는 바나나맨이 노기자카46의 칸무리 프로그램인노기자카는, 어디?와 노기자카 공사중을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어서 팬들이 붙여준 명칭이다.
근데 이지리 오카다는? - ↑ 바나나의 노란 껍질을 벗기면 하얀것처럼, 일본인은 황인종이지만 행동이 서양인을 닮았다고 그랬다 카더라.
- ↑ 학교는 카나가와현에서 다녔다.
- ↑ 이 사건 이후 시타라의 가족이 주변에 식사를 하러 잠시 왔을 때도 베란다에서 마중을 나왔는데 그것을 본 시타라의 딸이 사진을 찍은 후 '이거 팔아버리자'라고 했다.
피는 못 속이나 보다 - ↑ 시타라는 '논스톱'이라는 주 5일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더 많다.
- ↑ 빈곤한 무명시절에 집값을 아끼기 위해 팀이 달라도 친한 게닌끼리 동거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 ↑ 본명이 마스노 히데토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