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 이주민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Orcish Settler
한글판 명칭오크 이주민
마나비용{1}{R}
유형생물 — 오크
{X}{X}{R}, {T}, 오크 이주민을 희생한다. 대지 X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대지들을 파괴한다.

They wouldn't know their house from a charred hole in the ground.
공격력/방어력1/1
수록세트희귀도
Weatherlight언커먼


자신을 희생하고 XXR를 지불하여 X만큼 상대방의 대지를 파괴하는 랜파 오크. 후반에 한번 제대로 해주면 상대방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지만 활성화 능력 발동에 {T}가 필요해서 최소한 다음턴까지는 살아남아야 할 수 있다는 것은 단점. 때문에 당시에는 더 좋은 랜파 수단이 스탠다드에서도 합법이었기 때문에 별다른 빛을 보진 못했다.

하지만 후반부에 마나가 엄청나게 모여있다면 순간마법 타이밍에 상대방에게만 엄청난 피해를 가할 수 있기에 커맨더 등의 게임 자체가 오래가고 정치가 중요한 곳에서는 강한 능력을 발휘한다. 이걸 꺼내는 순간 처리가 불가능하다면 공손해지는 상대방을 관찰할 수 있을 정도의 카드. 물론 아마게돈급의 능력이기 때문에 욕먹는 것도 각오는 해야할 것이다. 그것 외에는 아무리봐도 생긴 것이 고블린 같다던가 이 카드의 존재를 가지고 고블린과 오크 중 매직 더 개더링의 설정에서는 누가 더 멍청한가 같은 논쟁이 있는 편. 다시한 번 보면 알겠지만 Sett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