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 도펀트

파일:올드 도펀트.jpg

GaiaMemory_CompleteSelection1_17.jpg
《올드 메모리》
신장:270cm
체중:170kg
특성/힘:왼쪽 손바닥에서 생성하는 '올드 크릭'으로 인간을 노화시키는 능력을 가졌다.
사용 메모리 : OLD(올드) / 사용자 : 소우마 타카시(조로술사)

가면라이더 W에 등장하는 도펀트.

후토의 점쟁이인 소우마 타카시(조로술사, 성우는 김디도)가, 「오래 된 것의 기억」을 가진 올드 메모리를 사용해 변신한 도펀트.

왼손으로부터 발생시키는 정신 간섭파 '올드 크릭'으로 인간을 노화시킬 수 있다. 그리고 앞과 뒤가 서로 다른 모양을 하고 있기도 해서, 이것을 이용해 상대를 농락하기도 한다. 앞은 올드 크리크를 발생시키는 역할이며, 뒤는 전투용인 것 같다.

소우마는 이 능력을 사용해 「늙게 하는 점집(조로술사)」을 운영하고 있었다. 점을 쳐주는 상대를 늙게 만들어 주거나, '복수대행자'로도 활동하며 누군가가 복수를 의뢰하면 복수대상을 늙게 만들어 사례금으로서 돈을 챙긴 것 같다. 이번 사건의 의뢰자인 고토 요시에의 딸인 미유(유나)를 늙게 만든 것도 이 도펀트.

이 올드의 노화 능력은 정신 간섭파의 일종이며 테러 도펀트가 발생시키는 공포의 공간 '테러 필드'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 테러 도펀트와 같은 형태의 텔레포트도 가능하다. [1]

이 올드의 힘에 주목한 슈라우드는, 소우마에 올드 메모리를 주어 이 올드 도펀트를 테루이 류와 싸우게 하면서, 그가 정신 간섭파에 강한 내성이 있는 체질인 것을 확인. 그래서인지 히다리 쇼타로는 폭삭 늙어버린 반면에 그는 현재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이 둘이 테러 도펀트에 대항할 수 있으리라는 확신을 얻은 그녀는 테루이를 필립과 합체시켜, 이 둘을 궁극의 더블인 사이클론액셀 엑스트림으로 완성시킬 계획을 가다듬고 있었다. 말하자면 이 도펀트는 언젠가 벌어질 최종 결전인 소노자키 류우베와의 싸움을 위해 준비한 '가상의 테러 도펀트'인 것이다.

그러나 테루이도 필립도 복수에 미친 전투 머신으로서 싸우는 길은 벌써 버린지 오래였고, 슈라우드가 모든 일을 꾸미게 된 동기 역시 '아들을 되찾고 싶어했던 간절한 마음'이었던 것을 알게 된 테루이가 슈라우드를 용서하면서, 슈라우드의 계획은 완전히 틀어지고 만다. 결국 '증오로 뭉친 궁극의 더블은 필요없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한 테루이 류에 의해 메모리 브레이크되어 결국, 슈라우드는 '궁극의 더블'없이 테러를 쓰러뜨릴 수 있는 최고의 더블을 손에 넣은 것.

  1. 그런데 아무리 봐도 상대를 단순히 공포에 질리게 하는 테러 메모리와는 달리 대상의 육체를 실제로 노화시켜버린다. 이게 어딜봐서 정신 간섭 수준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