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해라. 감정만 앞세워서 꿈에 빠져있는 저런 아이들이 바로 아빠가 말하는 그 골치아픈 녀석들의 본보기다.
1 개요
또봇 탐험대에 등장하는 악역. 왕씨 그룹의 회장으로 왕희빈과 아크니의 아버지. 이름이 주연이 아니라 조연 이름은 영화배우 왕조현에서 따온 듯하다. 외모는 안따왔다 전화 목소리 외에는 아직까지 직접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다.[1]지금까지 나타난 그의 언행들로 미루어 볼 때, 대단히 냉혹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추정된다. 그의 이름이 드러난 것은 10기 3화의 재산 권리 양도 계약서에서였다. 현재 가장 유력한 최대 흑막이자 최종보스으로 치부되고 있다. 드디어 14기에서 첫 등장. 그러나 위독한지 병상에 누워있다.아마도 9기 마지막에서 아크니의 추락을 보고 큰 충격을 먹어 쇼크를 받은 걸지도 모른다.16기 중반에선 산소마스크까지 쓸 정도로 병세가 더 심각해졌었다.14기부터 등장한 안젤라가 왕조연 본인과 같은 일파이다. 이이사의 말에 의하면 스피드 게임의 달인이었다고 한다. 잃어버린 아들이 있다고 하는데 아직 그게 누구인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최희죽이 디룩을 그 아들로 대우(취급?)하고 있으나 16기 후반에서야 의식을 되찾아 이이사에게 상황을 듣고, 가짜 아들을 내세워 실권을 잡은 최희죽을 해고시킨다. 한가지 의문은 사실 16기에서 최희죽이 이이사의 전횡을 막기 위해 디룩을 견제용 얼굴마담으로 썼다는 것이 밝혀져 아직까지 잃어버린 아들이 누군지 알수 없다.아니면 잃어버린 아들이 있다는 것 자체가 헛소리일 수도 있다는 것이겠지만 아직은 더 지켜봐야 할듯. 17기 이후로는 이이사와의 통화로 언급되지만 대사는 없다. 19기에서는 본격적으로 비중이 많아졌다. 초반에는 이사팔을 그대로 버려버리고[2] 나중에 탈옥해서 돌아온 이사팔이랑 대립하였으나 닥터M의 중재로 내분의 위기는 넘겼다. 그러나 이사팔이 실패하자. 다시 권력이 그에게 돌아간다. 그리고 요새에 탈출해 디룩이랑 희죽에게 돌아간다.
2 작중 행보
- ↑ 처음엔 아크니의 스마트폰 화면으로 나왔으며 재대로 모습을 드러낸 것은 19기.
- ↑ 여담이지만 실제로 대한민국 노동법에 의하면 정당한 사유 없이 해고를 할 수 없고(예: 회장의 컨디션이 안 좋아 직원을 해고하는 경우에는 노동법에 위배된다), 이사팔처럼 해고당한 사람에게는 퇴직금을 주어야 하는데 왕회장은 주지 않았다. 따라서 이사팔은 고용노동부에 왕회장을 신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