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가노

성우는 스가와라 마사시 / 김영훈(투니버스) / 김국진(투니버스 재더빙판)

악마계의 여러 종족 중에서도 최강이라고 불려지는 라파엘 족의 전사. 생사 불명이라고 알려졌던 요스케의 아버지.

일찍이 모모코의 어머니인 세레스를 포함한 4전사와 싸웠으며 싸움의 여파로 지상에 떨어졌을 때 알게된 여성과 사랑에 빠져 결혼하며 후에 혼혈아인 아들 요스케가 태어나고 행복하게 지내다가 어린 요스케에게 자신의 힘이 봉인된 방울을 맡기고 이별하며 여행을 떠난 것처럼 가장했지만, 레인 데빌라가 인솔하는 악마계에 귀환해 있었다.

최종 결전에서는 레인 데빌라의 명령에 의해서 사랑의 천사들과 싸우지만, 아들 비엔트와 피치의 관계를 알게되면서 레인 데빌라에게 반기를 들고 사랑의 천사 측에 가담한다. 레인 데빌라의 공격으로부터 사랑의 천사를 감싸 중상을 입지만, 죽지는 않고 지상인으로서 살아가는 것을 결의하며 아내와 재회하는 것이 만화의 설정이다.

애니판에서는 레인 데빌라의 부하들에 의해 강제로 납치당하고 지상인에 대한 사랑을 가졌기 때문에 배반의 죄로 레인 데빌라에 의해 처형되었다. 그후에 최종 결전에서 궁지에 몰려있던 비엔트에게 환영으로 나타나고 악마계, 악마족의 진실과 원흉인 레인 데빌라에 관한것을 털어놓고 그녀의 욕망 때문에 살해당한 많은 악마족들의 원수를 갚아달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