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 데빌라

レインデビラ

8059.jpg336px-Satania_gereinigt.jpg
원한에 의해 흑화한 이후 Before원한에 의해 흑화 하기 이전
모모코와 요스케가 내뿜은 사랑의 웨이브로 정화되면서 원래 마음을 되찾은 이후 After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에서 나오는 악마최종보스이자 원조 모태솔로 이자 솔로부대 최고사령관. 국내판에선 MBC, 투니버스 구더빙판에서는 이름이 여왕 키메라로 바뀌었지만 SBS와 투니버스 재더빙판에서는 그대로 나왔다. 성우는 도이 미카[1] / 박영희(구 투니버스)[2]/성선녀(MBC)[3] / 최문자(SBS)[4][5] / 이선주[6](신 투니버스).

악마계[7]의 여왕으로 군림하며, 온 세상을 미움과 같은 부의 감정으로 채우려는 음모를 꾸몄다. 그래서 자신을 방해하는 천사의 보물 세인트 썸싱포를 없애고, 천사계를 박살내려는 계획까지 방해하는 사랑의 천사들을 제거하려고 줄기차게 부하들을 내뷰낸다. 부하라도 쓸모가 없어지면 처형의 소용돌이로 끌어들이거나 심판의 빛을 비추었다. 그만큼 잔인무도한 여자이다. 또한 레인 데빌라의 몸은 마의 나무에 얽매여서 그 자리에서 움직이거나 걷지 못하지만 최종화에서 마침내 가시 덩쿨을 끊고 인간계로 온다.

결코 악의가 없는 가련한 미소녀였던[8] 그가 매우 잔인무도해진 원인은 순전히 사랑에 대한 오해와 불신 때문이었다. 43화에서 드러난 과거에서는 우연히 천사의 숲에 들어갔다가 에타민을 보고 묘한 감정을 느끼고 그에게 접근하려 했지만 그 직전에 피스틸이 나타나 피스틸과 에타민의 데이트를 목격하고 질투를 느껴 자신도 모르게 악의 웨이브를 방출한 순간 거기에 반응해 세인트 썸싱포가 내뿜은 엄청난 사랑의 웨이브에 휘말려 날아간 것이라 천사계와 세인트 썸싱포에 원한을 품고 자신을 휘감은 가시 덩쿨을 지닌 마의 나무를 스스로 만들어 내었다는 진실이 막판에 드러났다.[9]

만화에서는 최종 결전에서 사랑의 천사 4명, 리모네, 우라가노 부자와 대치, 우라가노를 몰아붙여 처형하려 했으나 세인트 썸싱포에 의해 정화되어 소멸한다. 애니판에서는 최종 결전에서 총공격을 감행해 리모네, 비엔트, 사랑의 천사 4명 전원을 제압한다. 그 다음에는 세인트 썸싱포와 피치의 가슴에 붙인 오브제를 파괴해 비엔트와 함께 없애서 거의 승기를 잡아가던 상황이었는데 죽은 상태에서도 발생한 웨딩피치비엔트가 내뿜은 사랑의 웨이브에 의해 증오심을 버리면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세인트 썸싱포를 재생시키고 웨딩피치와 비엔트를 되살린 후에 천사계와 악마계의 모든 싸움을 끝낼 것을 맹세하고 하늘로 날아올라 악마계로 돌아간다.그리고 이 만화를 보던 세대의 사람들 중 아직까지 솔로인 사람들은 이때 레인 데빌라가 이겼어야 한다고 한탄한다 카더라.

어둠의 힘의 소용돌이로 상대를 끌어들이는 소멸의 소용돌이를 만들어내는 힘을 갖고 있어 악마족의 처형용으로도 쓰이며 소멸의 소용돌이에 한번 들어가면 다시는 나오지 못한다. 사랑의 천사들과 결판을 낼 때, 푸른 번개를 마구 쏴서 모모코 일행 전원을 가볍게 제압하고 세인트 썸싱포를 파괴한다. 이마에서는 무시무시한 붉은 번개를 발사했으며 이 번개로 피치와 비엔트를 없앤다. 가슴에서 붉은색 구슬을 날려 상대를 붙잡는 일도 가능하다. 자신의 몸의 일부인 마의 나무에서 무수한 요마를 만들수 있으며 그 요마를 통해서 마의 나무를 만들어낼수 있다. 그리고 이것을 이용해 요마와 마의 나무를 무한히 증식하게 하는것이 가능하다.

전투력은 최종보스답게 작중 최강으로 혼자서 리모네, 비엔트, 사랑의 천사 4명 전원을 제압하고 쥬얼 박스에서 나온 사랑의 웨이브를 막아냈으며 세인트 썸싱포까지 파괴하며 피치 가슴에 붙인 오브제를 망가트리고 비엔트와 함께 끝내서, 이기기 직전까지 갔다. 만약에 레인 데빌라가 사랑의 웨이브에 의해 정화되지 않았으면 천사계와 인간계는 그대로 멸망했을 듯하다.

종족 이름은 아예 안 나오지만 원한에 의해 흑화되었을때 보여준 엄청난 활약, 자신도 모르게 방출한 악의 웨이브로 세인트 썸싱포가 반응했고 세인트 썸싱포가 내뿜은 엄청난 힘을 이기지 못해서 쫓겨났지만 몸은 멀쩡했으며 정화된 이후에 요스케와 모모코를 되살리고 세인트 썸싱포를 재생시킨것을 보면 하위종족은 절대로 아니며 아마도 라파엘족이나 그 이상의 힘을 지닌 고위종족일 가능성이 높다.
  1. 여담으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에서는 츠키노 우사기의 전생의 어머니인 퀸 세레니티 역을 맡았었다.여왕님의 타락
  2. 타니마 유리와 중복이라서 마지막회에선 자문자답이 나왔다. 일단 구 투니버스판에서는 외주제작으로 인해 성우들을 매우 무성의하게 섭외했다. 여담으로 박영희는 이 배역이 싫었는지 이후 DX 섭외 캐스팅때 레인 데빌라 나오냐고 피디한테 물은뒤 안 나온다 하자 정말 다행이다라며 좋아했다고 한다(...).
  3. 타니마 유리의 어머니 타니마 에레나와 중복이다.
  4. 하나사키 모모코의 어머니인 세레스=하나사키 사쿠라와 중복이다. 연기는 베테랑 고참답게 매우 뛰어났다는 평. 비디오판이나 투니버스판 드래곤볼Z를 열렬히 시청한 팬들은 프리저 목소리가 들린다카더라
  5. 도이 미카와 최문자 둘 다 신세기 에반게리온에서 아카기 나오코 역을 맡았다.
  6. 어린시절은 여윤미가 담당하였다.
  7. 우라가노는 '힘이 제일 중요했지만, 나름대로의 법과 질서가 존재하며 여러 종족이 싸우지 않고 공생하며 사이좋게 지냈지만 강한 힘을 지닌 레인 데빌라와 그 부하들이 나타나면서, 지금의 악마계처럼 변했다.'고 말한다. 레인 데빌라의 본래 성격을 생각하면 레인 데빌라가 변하기 전의 악마계는 상당히 평화로웠던듯 하다.
  8. 그런데 DX에서 히로미가 그녀를 아줌마라고 부른 것을 보면 어느 정도 나이를 먹은 듯하다. 물론 외모가 아줌마스럽게 생겨서 그렇게 말한 것일 수도 있지만.
  9. 그런데 본인은 천사 때문에 가시 덩쿨에 휘감겼다고 생각했으며, 진실을 알았을 때도 거짓말이라고 말하면서 인정하려고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