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마 요스케

風摩 ようすけ

yousuke.jpg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등장인물.
국내판 이름은 케빈, 투니 구판 및 SBS판 한정으로 빈.

성우는 우에다 유우지 / 김승준(SBS), 한호웅(투니버스 구판), 최재호(투니버스판 DX)[1], 故 김관진(MBC)[2], 신용우(투니버스 재더빙판).[3]

1982년 10월 31일생. 혈액형은 O형. 취미는 축구, 축구 시합 구경. 특기 과목은 수학. 성 하나조노 학원 중등부 1학년이며 모모코의 동급생. 축구부에 소속.

까무잡잡한 피부에 진지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성격으로, 하나사키 모모코를 괴롭히는 맛으로 사는 남학생. 축구 시합 취재에 온 모모코를 자주 모모피, 복어[4]라고 부르고 놀려서 모모코와는 대립만 반복하고 있었다. 하지만 대개 이런 인물이 이런 작품에서 그렇듯 츤데레일 뿐 나쁜놈은 아니며 반지를 빼앗겨 전의를 상실했던 모모코를 구하기 위해 악마에게 스스로 맞서는 등 정의감이 강한 성격이다. 종반에서 모모코도 그의 마음을 깨닫고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축구부 골키퍼이며, 그 실력은 우수하고, 프로선수 카지의 슛을 머리로 막을 정도이다. 모모코 근처에서 어슬렁거리다가 악마가 나타나면 갑툭튀해서 모모코를 곤란하게 하거나 아무것도 모른 채 도와주려하다가 처참하게 발리거나 인질로 잡히거나... 안 되겠어 이 자식. 그래도 자신의 위기때 이상한 힘을 발휘하는 일이 있어, 사랑의 천사나 악마족을 당황하게 만든다. 프류이에게 인질로 잡혔을 때, 피치의 정체가 모모코인것을 알았지만 프류이와의 전투를 끝낸 후에 아프로디테에 의해 사랑의 천사나 악마에 대한 기억이 지워진다.

이미 초반부터 뻔한 떡밥을 사용했다. 모모코는 초반에 야나기바 카즈야를 좋아하는 듯 하다가, 악마의 공격을 받고 잠들어버려 정말 사랑하는 사람의 키스를 받아야만 잠에서 깰 수 있는 상황일 때, 마침 양호실에 들어온 요스케를 쟈마피가 넘어뜨려 요스케가 얼떨결에 모모코에게 키스를 하자 일어나게 된다.츤데리끼리 잘하는 짓이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yousuke11.jpg
사실은 악마족과 인간의 혼혈. 그의 아버지는 악마족 최강의 전사인 라파엘족의 우라가노였던 것이다.[5]죽기전에 남은 힘을 방울에 담아서 두고두고 울궈먹는다. 그런데 훗날 정말 악마가 되어서 데스메탈의 제왕이 된다! 물론 믿으면...악마족으로서의 이름은 비엔트.[6]

딱 보면 알겠지만 모모코와는 로미오와 줄리엣 스토리로 가게된다.

사실 초중반부터 간간히 특이한 기운이 나왔었고, 포타모스의 경우 그에게서 악마의 웨이브를 느꼈었다. 그래도 각성은 못 하고 있었는데, 페트라의 부하들이 악마의 에너지를 수집하던 중 요스케의 악마 DNA를 자극시켜서 첫 등장.

악마족으로 각성시 아버지 악마 우라가노가 준 방울이 울리고 ( 이건 초반부터 악마가 등장 할 때 울리는 데 후에는 자신이 악마가 될 때 울리고 환영도 나타난다.; ;) 뺨에 문신이 생기고, 헤어스타일이 바뀐다.타이즈도 각성시에 주위에 토네이도가 몰아쳤다가 각성이 끝나면 사라지는 연출을 보고 당시에 폭풍간지를 느낀 초딩들이 많았다고 카더라. 다만 초기엔 요스케 본인에게 자신이 악마라는 자각이 없었기 때문인지, 인격이 바뀌는 것처럼 갑자기 이 모습으로 변신해 악마로 활동하다가, 활동시간에 제약이 있는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졌다. 그러나 악마족이 이 정체불명의 악마가 누군지 알게 된 후에는 세뇌당해서 악마족의 에너지를 주입받아 변신해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비엔트인 상태에서 모모코를 괴롭히고, 사랑의 천사들을 곤경으로 내몰게 되었다. 분노나 증오의 웨이브를 높임으로써 그 힘을 발휘한다.

그러다 피치에 의해 세뇌가 풀린 뒤에는 악마족의 피가 흐른다는 걸 자각하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의 의지로 변신을 한다. 세뇌가 풀린 뒤에 자신이 악마인것을 알게되자 절망하고 모모코와 헤어지려고 하다가 결국 모모코와 맺어지며 만화에서는 10년 뒤의 에피소드에서 모모코와 결혼한다.

초반에는 꽤 강력한 것처럼 나오지만[7], 의외로 별로 강하지 않고,[8] 아군이 된 이후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다가 마지막 최종보스전에서 모모코와 궁극의 염장질을 보여준다.
  1. 우에다 유우지와 최재호 둘 다 환상게임에서 유각을 맡았다.
  2. 특유의 중후한 음색 탓에 한국판 성우들 중 가장 평이 안 좋다.
  3. 우에다 유우지와 신용우 둘 다 포켓몬스터 XY&Z에서 지우의 개굴닌자를 맡았다.
  4. 투니버스 구판과 MBC판은 땅콩, SBS판은 분홍돼지, 투니버스 재더빙판은 못난이(...)
  5. 과거, 요스케의 아버지가 모모코의 어머니를 포함한 4명의 천사와 싸웠고, 이 때의 싸움에서 둘 다 중상을 입은 채 인간계로 날아갔다. 물론 천사 3명은 거의 개발살났다. 요스케에게 아버지의 힘이 유전되어 악마의 힘을 갖고 있다. 48화의 설명에 의하면 악마들이 요스케의 아버지를 찾아냈는데 사랑의 힘 때문에 하급 악마 수준으로 약해져 쓸모없어서 처치했다고 한다.
  6. 여기서 비엔트라는 이름은 스페인어에서 바람을 뜻하는 데, 만화에서 풍마족이라고 하는 바람의 악마로 바람의 힘을 쓰는 악마로 설정되어 나왔지만, 애니에서는 풍마족 대신 라파엘 족이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아버지가 살아서 대립하는 설정 대신 죽는 설정으로 나온다. 만화책에서는 엄마도 등장한다. 어찌됐든 이 설정은 씹고 만화에서는 그냥 비엔토라는 이름만 나오게 되었다.
  7. 첫 등장부터 릴리와 데이지의 공격을 깔끔하게 씹어먹었다. 또한 고대악마도 한방에 쓸어버린 레인 데빌라가 가까스로 굴복시켰다. 그런데 정작 레인 데빌라가 본격적으로 나서자 상대가 되지도 않았다. 사실 이건 레인 데빌라가 본격적으로 나서지 못했기 때문에 가까스로 굴복시킨것으로 봐야할듯하다. 레인 데빌라는 몸이 묶여서 제대로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었으니 말이다..
  8. 이렇게 말해도 세일러문이나 이런 종류의 만화에서 가장 강하고 활약도 많이 하는 남캐이다. 인남캐의 시궁창적인 위치를 생각해보면 그야말로 군계일학. 강하지 않게 보이는 이유는 상대가 좋지 않기 때문이다. 적이었을때는 사랑의 천사들이, 아군이 되었을때는 레인 데빌라나 레인 데빌라가 만든 존재들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