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이주 프로그램

월-E에 나오는 계획으로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설정 중 하나.

Axiom.jpg
wall-e-disneyscreencaps.com-458.jpg
wall-e-disneyscreencaps.com-464.jpg
wall-e-disneyscreencaps.com-469.jpg
wall-e-disneyscreencaps.com-477.jpg
wall-e-disneyscreencaps.com-479.jpg
wall-e-disneyscreencaps.com-490.jpg
지구는 환경오염의 심화로 살기 어려운 곳이 되고 그에 따라 부동산 가치도 급격히 하락하자 이에 BnL사는 수십 대의 최고급 우주유람선 액시엄(Axiom) 호[1]에 인류를 태워 우주로 보내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된다. 그리하여 인류는 700년 동안 액시엄 호에 탑승한 채로 우주공간을 떠돌게 된다.

그리고 그 동안에 BnL사는 지구상에서 지구 청소 계획을 실행, 무수한 숫자의 월-E들이 지구의 폐기물들을 전부 처리하면 이브를 파견해 지구에 생명체가 살 수 있는지 탐색하고 그게 확인되면 다시 지구로 돌아와 인류를 이주시킨다는 것이 이 계획의 골자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러나 지구 청소 계획은 원래 예상했던 5년의 시간으로는 택도 없었으며, BnL사는 도저히 쓰레기를 처분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우주 이주 프로그램을 변경, 비밀리에 이전의 계획들을 취소하고 액시엄 호의 승객들이 절대로 지구로 돌아오지 못하게 막는 A113 지령을 AUTO에게 내려 인류가 액시엄 호에서 계속 살게 만든다.[2]
  1. 이 우주선이 흠좀무한게 700여년간 아무 문제없이 작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정도의 우주선으로는 어느 우주 스릴러 영화에서 나오는 우주선을 들 수 있을 것이다 심지어 식량과 물도 자체 공급이 가능... 빙하기 시대에 인류의 마지막 생존지인 최고급 유람열차와 비슷하다.이 녀석하고도 비슷하다. 그나마 열차는 식수보급이 필요하다(주기적으로 통과하는 빙하지대에서 공급). WALL-A로 대량의 쓰레기를 우주에 버리는 장면을 볼때 완벽한 자체순환 구조는 아니다. 우주에서 자원을 획득하는 듯.
  2. 실제로 EVE에 의해 식물이 발견되기까지 약 70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