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츠미 카오루

파일:HZm6ddx.jpg

1 소개

우츠미 카오루(内海薫)
배우는 시바사키 코우(柴咲コウ).[1]

드라마판 탐정 갈릴레오에서 쿠사나기 슌페이의 대타로 나온 캐릭터.
쿠사나기와 완전히 바뀐게 아니라 쿠사나기가 본청으로 영전을 받아 옮겨가고 우츠미에게 유카와 마나부를 소개시켜준다.
처음에는 드라마에서만 나왔던 오리지널 캐릭터였지만 나중에는 히가시노 게이고도 마음에 들었는지 쿠사나기가 빠지고 소설판에서도 나온다.불쌍한 쿠사나기 역수입의 바람직한 예

2 성격,과거

처음부터 형사는 아니고 교통과에서 근무했으나 형사가 되고싶은 마음은 경찰에 들어오기 전부터 있었으며 상당히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일에 앞서 나가서 할 정도로 불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지하철에서 추행 문제가 불거지자 직접 미니스커트를 입고 지하철 안에서 미끼가 돼서 65명이나 되는 치한을 잡아들이고 뇌까지 완전히 타버린 시체를 보고 선배가 토하러 달려가지만 자신은 토가 나오려는것을 억누르고 끝까지 시체를 볼 정도로 강심장이다. 그 후 밥을 못 먹을것 같자 향신료를 잔뜩 뿌려서 억지로 먹는다.

상당히 머리 회전이 빠르며 한번은 유카와가 절대 도와주지 않겠다고 버티자 울면서 "어릴때 호텔에서 마피아들에게 부모님들이 살해당하고 저는 침대밑에 숨어있어서 살 수 있었어요. 그때부터 전 형사가 돼서 범죄자들을 소탕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도와주세요!"[2]라며 유카와를 설득시켰다.[3]
5화에서도 유카와에게 수사를 도와달라고 하지만 그냥 못 들은척 갈길을 가는데 "과학으로는 증명할 수 없는!""상식적으로 생각할 수 없는!" 이라며 설득에 성공했다.

쿠사나기를 존경하며 본청으로 떠나간다며 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걱정하는데 저때 잠깐동안 우츠미가 매우 열심히 하는것을 보고 "너에게 진실을 알려주지"라며 유카와 교수를 소개시켜준다. 이것이 갈릴레오 드라마의 시작이다.

3 작중 행적

1화

시즌 2-1화에서는 오클라호마 경찰서로 1년동안 연수를 가게 되었다며 키시타니 미사에게 유카와 교수를 소개시켜주고 떠나는데 그때 유카와에게 선물을 받는다. 그 선물은 게르마늄우츠미는 반지라도 주는건줄 알고 착각했다[4]. 게르마늄을 준 이유는 우츠미의 생일을 쿠사나기에게 물었더니 3월2일 이라고 하니 원소 번호에서 32인 게르마늄을 구해서 이별 선물로 준것. 그래도 받고서 좋아하기는 한다.

시즌 2부터는 어떤 사건오다유지개X끼[5] 때문에 이제는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했으나 완전히 없어진것은 아닌듯싶다.
시즌 2-7화를 보면 우츠미 카오루가 오클라호마에서 지속적으로 선물을 보내온다고 한다.[6] 조수들 말로는 교수님이 좋아하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 유카와도 받으면서 기뻐한다고 한다. 나중에 다시 나올 확률이 상당히 올라간듯.

4 기타

유카와 마나부를 좋아한다. 간단하게 보자면 작중에서 유카와가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그 모습을 보고 빠져드는 듯한 장면이 항상 나온다. 그리고 5화를 보면 사건 조사를 하다가 유카와가 피곤했는지 잠시 눕는데 그걸 보고 자는 줄 알고 살짝 키스를 하려고 하는 장면도 나온다.

유카와 마나부도 감정표현을 하게되면 제일 많이 부딪치게되는 카오루에게 하는데 그걸 보면서 학부에서도 둘이 사귀는줄 알았다고 한다.

그리고 오래동안 함께 수사한 만큼 나름대로 유카와의 생각을 읽고있다. 실제로 XX의 사건 해결 후 팀장이 우츠미를 오클라호마에 못 가게 막으려고 하는 이유로 유카와가 외로워할거라고 말렸는데 웃으며 그럴리 없으니 괜찮다고 받아쳤다.

미인이라는 것이 작중에 많이 나온다. 실제로 1화를 보면 테이토 대학에 들어가는데 학생들이 자신들과 같은 또래의 학생인줄 알고 어디과냐고 미팅하자며 작업을 거는데 거기에 대한 답변이 가관"형사과입니다."

나름대로 여자 형사라는 것을 잘 살렸다. 한국이든 일본이든 여자형사는 능력에 비해 대우받기가 힘든데 그것 자체가 작중에서 나온다. 용의자 X의 헌신을 보면 회의중 뜬금없이 고위 관계자가 커피를 타오라고 하고 XX를 보면 우츠미가 오클라호마에 연수를 가는 것도 사실상 작중에 나오는 팀장이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해외로 쫓아내는것과 다름없다.

갈릴레오 XX라는 우츠미가 혼자 주인공인 특집편이 있다.

평은 갈릴레오 시리즈 스토리중 가장 좋다는데 문제는 시청률이 갈릴레오 시리즈중 최하....[7]그래도 높다
  1. 팬들은 ㅅㅂㅅㅋ 코우 라고 부르기도 한다. 물론 싫어 하는건 아니고 장난하는것
  2. 물론 거짓말. 미국드라마를 보고 그 주인공의 스토리를 인용한것. 나중에 그것을 안 유카와는 "정말로 믿을 수 없는 인종이군"이라며 말했다
  3. 감식과의 조노우치의 여자의 무기(눈물)을 활용하라는 조언을 듣고 실행한 것.
  4. 선물상자 모양이 딱 반지케이스
  5. 현실에서 일어난 사건 탐정 갈릴레오 3.4 메인 캐스트 교체 참조
  6. 대개 오클라호마 자연사 박물관 굿즈라는듯
  7. 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