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황후전

위황후전
방송 기간중국2014.08.20.~2014.09.02.
방송 횟수38부작
채널중국 드래곤TV / 한국 중화TV
제작진연출:유가호

1 소개

위자부는 출신이 미천하나 입궁한 후, 한무제의 장자인 ‘류거’를 낳고, 2번째 황후로 등극한다. 평범한 일개 무희에서 출발, 온갖 고난을 이기고 38년 간 황후의 자리를 지켰으며 이는 중국 역사상 2번째로 긴 재위 기간으로 기록되어 있다. 파란만장한 그녀의 삶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2 등장인물

위자부(왕락단)

한무제 류철의 2번째 황후. 비천한 신분이지만 타고난 지혜로움과 명민함으로 한무제의 여자가 된다. 중국 역사상 최초로 독립된 시호를 받은 황후이며, 무려 38년간 황후의 자리를 지킨다.

한무제(임봉)

서한의 7대 황제. 뛰어난 정치가이자 지략가이며 시인이었다. 16세에 즉위하여 대제국의 통치자로서 부국안민을 이룩하였으나 말년에는 대신과 후궁들의 견제에 시달린다. 천부적인 지략과 풍류를 아는 성품으로 천하를 제패한 한 시대의 영웅이다.

평양공주(주려기)

한무제의 누이. 수려한 미모와 대범한 성격을 지녔을 뿐 아니라 권력을 탐하는 야심가이다. 진실한 사랑에 목말라하며 위청에게 여러 차례 사랑을 고백하지만, 위청은 누이인 위자부를 위해 이를 거절한다. 하지만 그녀의 진실한 사랑은 마침내 이루어지게 되는데...

진아교(정묘지)

한무제의 첫 번째 황후. 고귀한 황실의 혈통으로 어린 시절, 어머니 관도공주에 의해 궁에 들어오게 되었으며 한무제와 미래를 약속한다. 그러나 아이를 갖지 못해 점점 총애를 잃는다. 이를 만회하고자 주술의 힘을 빌린 사건으로 장문궁에 유폐된 후, 쓸쓸한 일생을 보낸다.

두 태황태후(진사리)

한무제의 조모이자, 3명의 황제를 보좌한 여걸. 한 고조 유방의 뜻을 이어받아 무위의 정치를 시행하고 이로써 “문경의 치”라 불리는 태평성대를 이룩한다. 말년에는 한무제의 정치 개혁을 저지한다.

왕태후(유소범)

한무제의 모친으로 이름은 왕지(王). 아들의 든든한 후원자이다. 부드럽고 온화한 성격에 뛰어난 지혜를 지녔다. 아들을 태자에 등극시킨 일등공신. 한무제를 위해서라면 어떤 모욕도 감수한다.

위청(심태)

위자부의 남동생. 오누이 간의 정이 매우 두텁다. 대장군으로 전쟁에서 혁혁한 공을 세우고 돌아온다. 국가와 가문을 위해 자신을 아낌없이 희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