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렌 히비키

기동전사 건담 SEED의 등장인물.

본편에서는 이미 사망한 관계로 초반 블루 코스모스들 테러 묘사와 회상씬에서만 등장.
키라 야마토카가리 유라 아스하의 친아버지. 그래서 그런지 카가리의 머리카락, 눈동자의 색과 거의 같다.

L4 콜로니의 멘델 연구소에서 유전자를 연구하는 연구자. 슈퍼 코디네이터를 완성하기 위해 인공 자궁을 개발했다. 처음에는 인류의 진보나 행복을 위하여 유전자 연구에 임하였지만 연구에 집착하게 되면서 점차 자기중심적이고 공명심을 위해 연구하게 된다. 하지만 키라 때문에 아내인 비아에게 했던 말을 보면 인류의 진보나 행복을 위하여 유전자 연구에 임했던 마음이 사라진것은 아닌듯 하다. 인공 자궁 연구를 위해 많은 태아들의 생명을 희생시켰으며 이 연구 자금을 대 준 알 더 프라가의 의뢰로 클론인 라우 르 크루제를 만든다.

심지어는 아내 비아 히비키가 임신한 쌍둥이 중 하나(즉 친자식)을 실험체로 삼기까지 했다. 카가리 유라 아스하키라 야마토는 이란성 쌍둥이인데 왜 키라 혼자서만 코디네이터, 그것도 인공자궁 출생이 되어버렸는지는 작중에 암시된다. 비아 히비키가 남편더러 다른 애를 돌려달라며 울부짖는 장면이 있다. '비아 히비키가 좀 맛이 가서 연구에 협조하지 않고 수정란 중 하나를 마음대로 낳아버렸다'는 말도 있는데 아니다. 아래는 히비키 부부가 키라 때문에 한 말 싸움 전문.

비아 : "거짓말쟁이! 다른 한 명을 돌려줘!"

유렌 : "내 아이야! 최고의 코디네이터로 탄생시킬 거다!!"
비아 : "최고의 코디네이터? 그게 그 애의 행복이란 거야?!"

다행히 이 실험이 성공해 키라는 슈퍼 코디네이터로 태어났지만, 자신은 실험 성공 직후에 블루 코스모스 멤버들에 의해 사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