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저장소

이 문서는 관리자에 의해 편집이 제한된 상태입니다.

이 문서는 운영과 관련됐거나 잦은 반달리즘이나 수정 전쟁 등(으)로 인해 운영진만 편집하도록 제한되었습니다. 만약에 이 문서를 편집하고 싶으시면 토론에서 합의안을 도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토론이 모두 종결되면 제한 해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페이스북의 유명 페이지 중 하나. 링크. 2016년 6월 20일 기준으로 약 5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페이스북 페이지. 야민정음을 따서 주로 윾머라고 많이 불린다.

형제격 페이지들이 존재하는데
김윾머(만화올리는 개인계정)
윾머 뭐 먹지?(음식 페이지)
윾면가왕(노래 올리는 곳)
윾사이트(대안 언론)
윾냥이(고양이 올리는 곳)
윾망문(차단당하면 페메로 풀어달라 하는 곳)
프로게윾머(게임 페이지)
등이 있다. 그냥 혼자서 다해먹는다

2 특징

몇몇 진보 단체의 주장이나, 페이스북의 페이지 그리고 소비자들을 속이는 업계들을 주로 저격하는 저격글을 종종 쓴다. 저격성 글을 작성할 때는 주로 카드뉴스 형태를 활용한다. 이런 저격글들이 대부분 효과가 있었던 덕분에, 유머저장소에게는 한번 찍히면 여지없이 털린다는 뜻으로 소위 윾박꼼이라는 말도 있다. 그리고 초창기 때는 불펌을 밥 먹듯이 했다. 야갤이나 일베에서는 자기 유머글 퍼가서 페이스북에서 써먹으니 곱게 보일 리 없다. 종종 유머저장소의 글이 다시 야갤, 일베로 퍼가지는 경우도 있었다. 역수출 요즘은 유머글 대신 각종 저격글만 올리며 페이지 이름값을 못하는 중.

현재 유머저장소는 여러 그림쟁이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유는 이러하다. 네이버 웹툰 후기를 올렸는데 네이버 웹툰 관계자가 이것을 보고 사례를 한다며 여러 피규어나 단행본들을 선물했고, 올레 웹툰 관계자도 나타나서 유머저장소에게 홍보를 해주면 안되겠냐는 제안을 했다. 이에 유머저장소는 웹툰 연재 기회를 주면 홍보를 생각해보겠다고 했는데, 후기를 올리고 보내준 코드 주소로 3만명을 채우면 웹툰 연재 기회를 준다고 해서 유머저장소가 실제로 올레웹툰 후기를 올렸다. 올레 웹툰 관계자의 말론 유머저장소가 직접적으로 재밌다고 언급한 김왕짱은 대박이 났다고 하고 주소 코드로는 23000명 정도밖에 못채웠지만 나름 유의미한 수치라서 2회의 연재 기회를 주었다.

그래서 그림 작가를 채용하려 모집 공고를 냈는데 지원자가 엄청나게 몰려서 그 중 1등은 보상금 30만원과 올레 웹툰 2회 연재 기회를 주었고 우수상까지는 모두 기프티콘을 선물했다.# 참고로 저 보상들은 절박한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공모 시간이 끝난 후 공개했다.# 그 후로도 그림쟁이 몇명은 지금도 여러 만화들을 같이 그리고 있다.

3 성향

보수이며 주로 자료들을 퍼오는 사이트들과 같이 종북세력에 대한 혐오가 크다. 정치글의 경우 주로 현황에 관련된 객관적인 자료들을 바탕으로 팩트폭력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은 진보 성향 단체의 주장을 저격하면서 반박하는 식. 그 외에는 거의 불펌 유머글이 대다수 였으며 요즘은 페이스북에서 일어나는 사기들에 대한 저격과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글을 쓰고있다. 유머글은 주로 일베저장소와 국내야구 갤러리에서 자료를 퍼온다. 정치적 게시글을 올리면 진보성향 유저들의 항의가, 일베저장소 게시글일 경우 일베 게시물 아니냐는 항의가 자주 올라온다. 일베 논란을 피하기 위해서 일베 워터마크까지 지워서 퍼온다. 그렇게까지 일베똥이 탐 나더냐. 하지만 이내 댓글로 욕을 바가지로 먹고 차단 당하거나 사라진다.

정치 성향과는 별개로 호모포비아적 성향도 띠고 있으며, '똥꼬충' 같은 극단적인 단어까지 사용하며 동성애자들을 비난한다. 동성애자들을 비난하기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데, 예를 들어 모텔에서 센조이를 하는 사람들을 비판하는 시사 프로그램의 내용을 교묘하게 편집하여 마치 센조이가 동성애자들만의 문제인 양 게시한 적이 있다.

4 사건사고

리뷰왕 김리뷰와 강남역 살인사건 이슈와 관련된 의견 충돌로 서로를 저격하며 싸웠었다.##2#3#4[1] 결과는 김리뷰가 글을 모조리 지워버리고, 이후 올린 다른 글에 패배를 인정하는 뉘앙스의 댓글을 달면서 유머저장소 승.

페이스북 연예인 사칭에 대해서 왜 신고당하지 않는지와 주모자를 찾아낸 적이 있다. (...) 주모자의 신상은 피해를 본 연예인의 소속사에 메일로 보냈다고..

게다가 사칭러들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 그 사람들이 어떻게 벤츠 S클래스를 끌고 다니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저격한 바 있다. 팔로우 1인당 50~80원을 받고 계정을 판다는 사실도 밝혀냈고[2], 사칭러가 이름을 바꿈으로서[3] 사칭 정황에 대해 세탁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저격했다.

5 기타

본인 주장에 따르면 유동닉 시절부터 페이지 만들기 전까지 디씨에 쓴 글만 10만개 넘고 갤러리 4개를 먹었으며[4] 방송 대본, 웹툰 글작가, 칼럼 모두 다른 이름으로 써왔고 자신의 이름이 적힌채 출판된 정치비평서는 1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한다. 진실이라고 해도 너무 인터넷 무용담스러워서 믿기가 힘들다... BMW 5시리즈 GT 타고 다닌다 카더라. 이번에 신형 벤츠 E클래스 뽑았다고 한다. 증거는 없다

초기에는 몸도 뚱뚱하고 여자친구도 없을거라고 추정을 했지만[5] 헬스를 해서인지 몸도 은근히 좋은편이고 여자친구도 있다.
  1. 김리뷰가 글을 모두 지웠기 때문에 유머저장소 글만 링크.
  2. 1인당 최소 50원이라 쳐도, 팔로워가 10만이면 500만원이다. 예를 들면 한달에 연예인 사칭 계정 10개를 파서 각각 팔로워 10만씩을 채우면 5000만원이다.(...)
  3. 페이스북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한 것.
  4. 먹었다는게 정확히 어떤걸 표현하는건지는 의문. 논리로 밀어냈다는것인지...
  5. 여자친구도 있고 파오후도 아니라는식으로 글을 올렸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학개그로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