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1264257975 yuzuhara1.jpg
전국란스에 등장. 재능한계레벨38. 기능레벨은 불명. 병종은 철포병.
타네가시마를 점령하면 폴리곤 군주랑 같이 자동으로 포로가 된다.
처음인상은 쿨한 이미지지만, 귀여운것을 보면 훅 가버리는 성격.(사카키바라 야스마사와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동시에 부하로 있거나, 이누카이가 부하로 있는 경우 훅 가버리는 이벤트를 볼 수 있다.)
모에속성은 학교 수영복+위의 세라복.
랜덤이벤트로 인면견(탄개견) 이벤트가 있으며, 탐색 요구치를 낮춰준다.
캐릭터 성능은 그냥 쓰기에는 너무 힘들다. 사격+저격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공격과 동시에 일정확률로 적을 암살하는 능력이다. 얼핏 보기는 좋아보이지만, 사실 비싸긴 더럽게 비싼 철포병인데다가 철포병 특성상 방어력도 낮기때문에 걸핏하면 죽기 일쑤. 그렇다고 후열에 두면 공격이 불가능. 거기다가 행동수가 1뿐이다.
하지만 공격력이 7에다가 철포병 특성상 공격력이 무지막지하기 때문에 하타라키 벳지를 달아주고 돈을 좀 투자하면 쓸만한 무장을 넘어 강한 전력이 된다. 한 전투에 총 3번의 암살시도가 가능한 동시에 공격력도 상당한 전력이 되는 것. 닌자가 암살 시도 후 실패하면 상대의 병력수는 그대로인데 아군유닛의 행동수치는 모두 소모되지만, 유즈미의 경우는 그냥 공격 자체에 암살이 걸려 있으므로 암살이 실패해도 데미지는 그대로 들어간다. 또한 암살은 적 병력수가 많으면 확률이 감소하지만 저격은 고정확률이다.
다만 하타라키 벳지는 장착시 기존 병력을 1/2로 만들어버려서 안그래도 비싼 철포병이 반동가리가 나버리는지라 함부로 쓰기 부담스럽다. 초신에게 뜯어낸 제 링을 달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벳지를 달아줬을 때에 비해 행동횟수는 1회 줄지만 어차피 총포병의 속도보정치가 높지 않아서 3회를 다 쓰기 힘든 경우가 많다.
행동력 회복을 가진 승병부대[1]와 같이 쓰면 그야말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승병으로 행동종료된 유즈미의 행동력을 회복시켜서 전투에 복귀시키는것이 유즈미의 행동력을 직접 늘리는 것보다 턴도 더 빨리 돌아오니 일석이조.
란스와 우하우하때에도, 총탄을 이용한 말장난으로 우하우하. 캐러크리시에는 귀여운 아기를 갖게 해 준다는 꼬드김에 의해 란스에게 계속 안기게 된다.
란스 퀘스트에서도 출연. 2명 파티로 던전을 돌다가 만나게 되는 쿠마를 동료로 한 상태로 맵 이동시 만나게 되어 파티에 참가한다. 전용 장비로 화승총을 들고 오는데 공격력은 높지만 한 전투에 1번밖에 공격을 할 수 없어서 망캐취급. 매그넘에서는 무기공격1,2,3,4 전부 각각 1회씩 쓸 수 있게 바뀌어서 매우 쓰기 편해졌다. 화승총과 처음부터 지니고 있는 포격의 지식 덕분에 공격력이 워낙 높으니 공격력상한돌파만 우선적으로 찍어주면 주력 건너로 활약할 수 있다.
- ↑ 마무시 유전지대를 점령한후 미노3걸을 고용하면 대만족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아부라코 도우산이 꽤 좋다. 그외에 설득법사는 전투력은 없다시피 하지만 마찬가지로 회복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