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발의 소녀

영웅전설Ⅴ 바다의 함가 주요 등장인물
◀ 영웅전설Ⅳ 주홍물방울 영웅전설Ⅲ 하얀마녀 ▶
파일:3pE54JX.png
파일:OpZsxil.png
파일:JI7hH2s.png
파일:DoeCc0D.png
폴트우나맥베인쟌 & 릭
파일:I9FXxqi.png
파일:094AMAn.png
파일:JyKRgRb.png
파일:G3UKKu5.png
샤오레이첼알토스잭 슬레이드
파일:DHpEBzW.png
파일:Cr5jCkq.png
파일:DPsZA2X.png
파일:CMJFd1J.png
아리아팔만아이다듀올
파일:RepSXg8.png
파일:1H2PHey.png
파일:2FRV3IY.png
파일:Lojsypo.png
라몬제논레오네은발의 소녀

1 개요

팔콤의 게임 시리즈 영웅전설의 5번째 작품, 영웅전설Ⅴ 바다의 함가의 등장인물이다.

2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레오네의 소야에서 레오네와 함께 머물고 있는 아이로, 이계의 여왕 후보 2인 중 한명이다. 현재 4살. 드물게도 동시대에 여왕 후보의 자격[1]을 지닌 소녀가 두 명이 태어났는데, 그 중 후계자 자리에서 탈락하여 제거당할 뻔 했으나 레오네의 보호에 의해 생명을 건졌다.
그 정체는 그녀. 영웅전설Ⅲ 하얀마녀를 플레이한 사람이라면 보는 순간 바로 눈치 챘을 것이다. 방어 결계를 쳐서 적의 침입을 막을 정도로 이미 뛰어난 힘을 지니고 있다. 말을 걸었을 때 "걱정해줘서 고마워. 괜찮아"라고 대답하는데, 아마도 주인공 일행을 매개체로 플레이어에게 간접적으로 말하는 대사로도 해석된다. 보는 우리가 안 괜찮단다... 엔딩 크레딧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것도 이 소녀. 바다의 함가에서의 비중은 거의 없다시피 하긴 하지만, 그래도 명실공히 가가브 트릴로지의 처음과 끝을 장식한다고 할 수 있겠다.

여담이지만, 소녀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전투에서 퇴각을 해 보면 다른 때와는 달리 이벤트가 나오는데, 암살자가 죽이려고 달려드는걸 움직이지도 않고 소녀가 결계를 쳐서 막아낸다. 능력의 격이 다름을 보여 주는 부분.
  1. 마법 발동시 해주파를 뿜지 않아야 한다. 이런 속성을 가진 인물이 이계가 아닌 벨트루나에 하나 더 있는데, 그게 알토스의 누나인 아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