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파괴수 슈가론

eb96291100d4b701.jpg

신장 : 60미터
체중 : 2만 8천 톤
출신지 : 백신산(白神山)
무기 : 화염탄

돌아온 울트라맨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12화.

백신산(白神山)에 생식하는 괴수. 본래는 점잖은 성격이지만 산에 우회도로가 개통된 후, 들려오는 자동차의 소음을 싫어하여 흉폭해졌다. 유황을 싫어하여 우시야마(牛山)화백[1]이 살고 있던 유황암이 있는 계곡 부근에는 접근하지 않았으나 MAT에게 눈을 공격당하여 방향 감각을 잃고 유황암의 계곡에 들어가고 말았다.

차를 매우 싫어하고 우시야마 화백의 딸 시즈카(静香)[2]를 지키려는 모습을 보였던 장면에서 우시야마 화백의 화신이 아닐까 한다. 무기는 화염탄으로 위력은 어느정도 강한 편이지만 잭과의 싸움에서는 밀리는 모습이었고 최후에는 울트라 노을 베기에 쓰러졌다.

여담으로 슈트가 고대괴수 단가와 비슷해서 개조하지 않았나라는 의심을 살 정도였는데 나중에 라이브 공연에서 두 괴수가 따로 나와서 그냥 뜬소문이 되었다. 하지만 본토에서는 아직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많이 비슷한 편이다.
  1. 본명 우시야마 타케시. 설정상 일본을 대표하는 화가로 불린 명화백으로 자신의 딸 외에는 그리지 않은 것으로 유명했다.
  2. 교통사고로 하반신 불수 진단을 받았기 때문에 생전의 우시야마 화백은 차를 싫어했으며 이 때문에 세상을 등지고 차가 들어올 수 없는 깊은 산 속으로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