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1978)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이경영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소개

대한민국 판타지 소설 작가. 블로그
1978년생으로 한국 판타지 1세대 작가군의 하나이며 고등학교 때부터 쓴 총 40권이 넘는 가즈 나이트 시리즈로 유명하다.
1, 2부로 나뉘어진 섀델 크로이츠를 완결하고, 2010년 9월 가즈 나이트R를 출간하며 새로운 가즈 나이트 시리즈의 연장을 알렸다.

최고의 히트작은 당연히 가즈나이트. 때문에 가즈나이트에 비해서 다른 작품은 안 팔렸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즈 나이트 시리즈로 계속 되돌아오게 되었다고 하는 인식이 퍼져 있는데, 작가 본인은 이를 부정했다. 링크. 그냥 본인이 쓰고 싶어서 쓰는 거라고.
그런데 비그리드 연중, 레드혼 연중, 셰델크로이츠는 1부 2권, 2부 7권으로 조기[1]완결인걸 생각하면 가즈나이트를 제외한 책이 안팔려서 가즈나이트로 돌아왔다.는 말이 설득력있기는 하다.

여담으로 시리즈 하나 끝낼 때마다 필력이 성장하여서 가즈나이트R에서는 괜찮은 필력이라고도 평가받는 편이다. 가즈나이트는 소설 자체의 필력은 굉장히 평가가 낮은 편. 물론 초창기 가즈는 고등학교 때 쓰기 시작한 거니 감안한다 쳐도...그보다 일개 고딩이 그런 초히트작을
더불어 잘 살펴보면 굉장히 덕스러운모에로운 여캐들이 작품군에 산재해 있는데 동시에 매우 세련되게 조형되어 소위 말하는 덕내를 느낄 수 없다는 것도 특징.이것이 바로 1세대 덕의 패기

가즈나이트가 연재된지 오래된 소설인 만큼 텍스트본이 많이 풀려있는데 이것에 대해서 작가가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렸는데 저작권 관련 법소송으로 걸리지 말고 제대로 된 거 구해서 보라고 한다. 작가가 작가블로그에 이런 글 올리지 않게 제발 텍스트본이나 스캔본이 아니라 책 사서 보자. 원본

그리고 과거 통신연재 텍본은 교정 전의 글이다보니 출판된 책과 비교해보면 내용이 엉성한 게 보인다. 특히 1부 고신전쟁 통신연재판은 캐릭터 성격이 현재와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출판본으로 봐야 가즈나이트 R까지 캐릭터나 설정이 이어진다.

2 출간 작품

  1. 한번 시리즈 내면 권수가 엄청나오는 가즈나이트 시리즈와 비교하면 권수가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