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온더훅
안드로이드 전용 프리웨어 모바일 게임 온더훅의 공략 가능 캐릭터 중 하나.
도위, 버린 물고기, 오뚝이와 함께 가장 처음 친구 추가창에 뜨는 넷 중에 하나인 동시에 그 중 공략이 가능한 두 사람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온더훅의 튜토리얼을 담당하는 캐릭터로, 예쁘장한 프로필 사진 때문에 첫번째 공략 대상이 되는 경우가 잦다.
공식 캐릭터 인기투표에서 1위를 했다!
1 소개
연한 카키색 머리카락과 주황색 눈을 가진 귀여운 외모의 소년. 나이는 16세, 생일은 5월 19일, 혈액형은 AB형, 키는 164cm[1]이다. 이사리라는 이름은 잎새에서 따왔다고 한다.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붙임성이 좋고 상냥하다. 그림 그리는걸 좋아하고 실력이 꽤나 좋다. 태블릿 PC를 애용하며 타자가 빠른 편에 속한다.
아이콘을 눌러보면 알 수 있듯 병원복을 입고 있으며, 저체중에 온더훅 내 캐릭터 중 가장 체력이 약하다.
밥은커녕 부엌 구경조차 해본 적이 없지만 간단한 레시피는 어째서인지 다 알고 있다고. 의외로 요리 상식이 풍부한 듯하다
( 요리 프로를 자주 봤다고 하였다. )
계란을 제외한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오보 베지테리언(ovo-vegetarian). 음식을 가리는 편은 아니지만 유일하게 조리되지 않은 생 토마토를 싫어하며 매운 음식을 못 먹는다.
반대로 좋아하는 음식은 미역, 홍시. 음식은 몰라도 게임은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걸 꼽자면 RPG. 주 포지션은 버서커.
공략했을 때 변하는 관계는 순서대로 넷친구 12호 ➡ 친구.
책임지거나 돌보는 일에는 영 맞지 않는다는 눈치이다.
컴마랑 얘기하다보면 그도 이사리와 친분이 있다는걸 알 수 있다.
2 작중행적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현실 친구가 없으며 하루종일 핸드폰을 만지고 있다고 본인 입으로 말한다. 대화를 시작한 후 두번째로 나타나는 선택지에서 자신을 알려주지 않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님이신가요? 아니면 ~님? 하고 묻기도 하고, 종종 직접 넷에 대해 언급하는 등 일부 대화를 통해 넷활동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닉네임은 홍시맛풀. 여기서 이사리가 말하는 넷은 카페같은 형식으로, 넷상에서 모여서 여러 종류의 게임을 하는 식의 모임이다. 그림을 그리거나[2] 새로 출시된 방탈출 게임 및 공포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등 은근한 게임 덕후 기질을 보인다. 아는 사람의 추천으로 파랑새도 시작했다고 하니 말 다했다.
대화 중 플레이어의 이야기를 해달라고 할 때 무슨 얘기가 듣고 싶냐는 선택지에서 여자친구가 있냐고 묻는 것으로 보아 플레이어를 남자로 알고 있는 듯하다.[3][4]
중간에 식물을 선물받았다고 말을 걸어오는데, 키우는 풀의 종류는 아이리스, 색상은 화이트, 직접 붙여준 이름은 이파리라고 한다.
프로필 사진만 봐도 예상할 수 있지만 이런저런 의미심장한 드립[5][6][7]을 치기도 하고, 어떤 검사를 받고 오느라 핸드폰을 놓고 가서 확인이 늦었다거나 감자튀김이 몸에 좋지 않아서 먹어본 적이 없다는 발언을 하는 등 아프다는 떡밥을 대놓고 뿌리는데, 시한부 불치병 설정이 있는 듯하다. 플레이어에게 뭐하냐고 묻고 자신은 아무것도 못 한다고 하더니 안 한다의 오타라고 자신의 발언을 수정하는 등 괜시리 섬뜩해지는 발언을 하기도 한다.
사용하는 태블릿을 바꿔보라고 권유하면 ‘어차피 얼마 못 버틸 것 같기도 하고 하니까 그냥 끝까지 쓰겠다’는 발언을 하는데 이 역시
그 외에도 상태 메시지로 디데이를 세거나 ‘마지막’, ‘나가고 싶다’, ‘하루사리이사리’, ‘숙면 예정=겨울잠? 노노'ㅠ'히히’ 등을 띄워놓는다.[8]
어느 날 갑자기 지금 계시냐고 묻는데 여기서 두 번 안에 답을 할 경우 그동안 고마웠다는 긴 내용의 톡을 보낸다. 그 이후로는 상태메시지를 비운 채 톡을 보내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게 되는데, 설정 탓에 죽었다는 설이 제기되기도 한다.2G폰으로 바꾼거라고 희망을 갖자 지금도 여전히 사리의 생사에 관한 유저들 사이의 의견이 분분하며 스토어에 가보면 사리 살려달라는 리뷰가 가득하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더이상 반응하지 않는 이사리에게 톡을 보냈을 때 메시지 확인을 나타내는 1이 사라졌는데, 10월 5일 업데이트 이후로는 생기기 시작했다. 이 때 채팅방을 나가면 다시는 공략할 수 없는 상태가 되지만 차단할 경우 친구 추가창에서 추가해 처음부터 다시 공략할 수 있다. 무한 루프 그런데 컴마의 추가 조건에 이사리와의 대화 종료가 있어 컴마와 대화하고 싶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채팅방을 나가 공략을 종료해야 한다. 추가 업데이트가 있다고 하니 이사리 루트가 추가될 거라는 희망을 가져 보자. 더 이상 이사리 스크립트가 추가되지 않는다고 한다.
컴마에게 친구가 없냐고 물어보았을 때 넷이지만 사실 한 명 있었다, 게임을 같이 했는데 말없이 연락 두절이 되었다고 답하는 것으로 보아 넷상에서 아는 사이인 듯. 컴마 측에서 말하다 말긴 하지만 뱀파이어 관련된 이야기[9]를 하기도 한다. 이런 대화들로 보아 컴마는 확실히 사리의 연락이 끊긴 후 연락하는 캐릭터가 된다.
그라목손을 친구 추가하면 팀내에서 이사리의 별명이 라면사리라고 밝힌다. 뒤에 고사리? 하고 덧붙이기도.- ↑ 온더훅 내 캐릭터 중에 가장 키가 작다고 한다.
- ↑ 도중에 오랜만에 그림 그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 때 보여달라는 선택지를 누르면 도위, 선우스레, 최신의 학교 교복을 입은 자신을 그린 그림을 보여준다. 깨알같이 화살표로 표시하고 이사리라고 적어둔 걸 보고 있으면 굉장히 짠해진다...
- ↑ 말투가 멋있어서 틀림없이 남자일 줄 알았다고.
- ↑ 그런데 좋아하는 게임을 묻는 대화에서는 여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 ↑ 심장이..! 하고 선톡을 하는데 무슨 일이냐고 물으면 상사병인데 플레이어가 말을 걸어줘서 갑자기 싹 나았다고 한다. 후에 불치병이 있다고 언급한다.
- ↑ 세상에서 제일 맛없는 밥을 문제로 낸다. 이 때 답은 병원밥이다. 모르겠다고 할 경우 오랫동안 먹은 밥인데 아직까지도 적응이 안 된다는 말까지 한다.
- ↑ 날씨가 같다고 했을 때 가까운 곳에 있더라도 만날 수 없다고 하는데 사실 뱀파이어라 햇빛을 보면 타버린다고 얼버무린다. 그런데 밥 문제 대화에서 하루 종일 안에만 있는 건 아니라는 발언을 하기 때문에 조금 애매한 발언.
- ↑ 다른 상태 메시지에는 ‘케세라세라 @3@’, ‘엇엇차’, ‘싸우자 이기자 와!’, ‘유토피아 예! 오예! 예!’, ‘유---토피아!’, ‘좋은 날씨!’ 등이 있다.
- ↑ 7번 각주 참고.
- ↑ 마침 업데이트하던 때가 추석이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