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쥬인 호쿠토

961 프로덕션 소속 아이돌
등장 작품소속 그룹멤버
SP 프로젝트 페어리호시이 미키가나하 히비키시죠 타카네
2Jupiter아마가세 토우마이쥬인 호쿠토미타라이 쇼타
OFA솔로 유닛카미이즈미 레온
사장 : 쿠로이 타카오


imssidem_14_cs1w1_464x653.jpg

나, 여성이외에게 자신을

어필한적, 없어요.남자인 친구가 없다니 왕따를 자처하는건가
그러니까 이것을 읽는 사람은
전원 여성이라고 생각하고 씁니다.이미 수많은 남자 위키니트가 읽고 있다
……Ciao☆ 가장 사랑스러운 프린세스.
너를 만날 수 없어서 쓸쓸해.
스테이지의 위에서 빛나는 나를
바로 만나러 와줬으면 해.
기다릴게, 계속…….
-961 프로덕션 홈페이지에 나오는 자기 어필

1 프로필

프로필
이쥬인 호쿠토
伊集院北斗(いじゅういん ほくと)
나이20살
180cm
몸무게64kg
생일2월 14일 물병자리
혈액형O
BWH86-76-87
취미피아노, 바이올린, 데이트
성우칸바라 다이치
소속961 프로덕션(THE iDOLM@STER 2)
315 프로덕션(THE iDOLM@STER SideM)
유닛Jupiter

2 담당곡

2.1 솔로

2.2 그룹

3 소개

챠오☆
냥스☆
아이돌 마스터 2에 등장하는 남성 아이돌.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이주인 호쿠토'가 맞다.

961 프로덕션의 신생 아이돌 Jupiter 소속으로 최연장자며 키도 제일 크다. 꽤 나르시스트이며, 취미는 데이트. 여자 아이돌의 프로필에도 박식하며 여성에 대한 관심이나 여성을 매료시키는 스킬은 쥬피터 멤버 중 최고인 천연 플레이보이. 생일이 발렌타인 데이 인걸로 보아 '세상의 여성들을 위해서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별명은 후타미 아미가 붙인 호쿠호쿠. 호무호무 아니면 호구호구라든지

머리스타일은 왕년의 베컴 헤어와 가까운 듯. 피아노나 바이올린이 취미인 걸로 봐서 손재주도 있는 것 같다. 게임 내에서는 시종일관 친절하고 (지나치게) 상큼한 모습을 보여준다. 헤어질 때 인사는 '챠오☆'. 여자뿐만 아니라 프로듀서에게도 한다(…). 천성이 친절한 상큼이로 일단 적인 765프로에게도 친절하다.

키쿠치 마코토를 리더로 프로듀스를 하면 자주 나타난다. 본인은 마코토에게 관심이 있는 듯 하지만 프로듀서와의 마코토의 유대가 끈끈해서 물러선다. PS3판 엑스트라 에피소드 미우라 아즈사 편을 하면 아즈사에게도 작업을 건다. 물론 차인다.

이름 때문에 북두신권과도 약간 엮이는 듯 하다. 버스트 어필 시에 꼭 天翔十字鳳(사우저의 그것. 상의 한 자만 다르고 음은 같다)이라는 코멘트가 붙는다. (이름은 북두인데 쓰는건 남두성권…….)

본인은 여성을 매료시키는데 일가견이 있다고 생각할 지 모르나 실제로 호쿠토의 매력에 빠져버린 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들이라서 한국에서의 별명은 게이호구.

애니메이션 16화에서는 동물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나왔는데 타조가 호쿠토에게 반해버리고, 코믹스 데이즈 오브 쥬피터에서는 쇼타가 여심을 파악하는 특훈이라고 시킨 갸루게를 하던 토우마가 헤메고 있자 슬쩍 컨트롤러를 가져가서 자기 맘대로 선택지를 눌렀는데 틀린 지뢰 선택지인데도 하렘상황이 되며버그 갸루게 히로인들조차 매력에 빠뜨려버렸다. 이쯤 되면 남, 녀, 동물, 무생물 상관없이 페로몬을 날리는 마성의 남자인듯.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 나오는 이쥬인 메구미와 성과 혈액형이 같기 때문에 남매가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1]

코믹스의 설정에서는 아버지가 바이올리니스트, 어머니가 피아니스트라고 한다. 과거엔 본인도 피아니스트가 꿈이었지만 손을 다치게 되어 꿈을 접고 모델 활동을 하다가, 쿠로이의 눈에 띄어 쥬피터에 들어왔다는 모양.

엮이는 커플링으로는 같은 주피터 맴버들끼리 엮이기도 하지만 위에서 말한 것 처럼 게임에서 키쿠치 마코토에게 관심을 보인 것 때문에 마코토와 엮이는 경우도 있다. 다만 이쪽은 좀 많이 마이너하다.

4 네타 캐릭터

안 그래도 니코니코 동화 등지에서 네타 아이돌이라는 인식이 강한 쥬피터인데, 호쿠토는 한 층 더 심해 여러 가지 기믹이 붙어 있다. 때문에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영상에 호쿠토만 등장했다 하면 정상적인 내용이어도 '호쿠토wwwwww'라는 웃는 댓글이 달리곤 한다.

PS3판 쥬피터의 버스트 어필 스크린 샷에 대천사(…)로 나와 대천사 네타가 있다. 사실 호쿠토뿐만 아니라 쥬피터 모두 버스트 어필 시에 천사처럼 날개가 나타나는데, 해당 스크린샷이 제일 먼저 공개된 게 호쿠토라 그만…….

평상시의 대화창에 달려가서 지나가는 연출이 계속 반복 재생되는 영상이 빅히트를 친 뒤로 아무튼간에 달려가는 것 또한 네타거리가 됐다. 전용태그까지 존재할 정도.[2] 호쿠토와 무관한 다른 아이마스 캐릭터의 영상에서도 아무도 예상치 못한 순간에 튀어나와 지나가면서 영상 수위를 자주규제한다던가, 뭔가를 대신 맞는다던가 여러 역할을 맡는다.

사랑을 시작하자Alice or Guilty에서 두 멤버에 비해 영 어설픈 춤 역시 네타 중 하나이다. '사랑을 시작하자'에서는 두 멤버보다 춤을 추는 게 약간 굼뜬데다가, 'day by day' 부분에서 팔을 좌우로 흔드는 안무가 영락없는 거미게라 놀림거리가 됐다. 호쿠토의 모델링이 다른 두 캐릭터보다 손발이 훨씬 길기 때문. 또한 Alice or Guilty에서는 허리를 옆으로 돌리고 팔과 다리를 접는 안무가 있는데, 호쿠토만 혼자서 이 안무를 소화하지 못하는 등 [3] 여러 모로 춤을 못 추는 것 같아 보이는 모습을 자주 비춘다.

5 아이돌 마스터 SideM

이쥬인 호쿠토/아이돌 마스터 SideM 항목 참조
  1. 그런데 코믹스에서는 플루티스트인 여동생이 있다고. 메구미는 호쿠토보다 나이가 한살 더 많으므로 남매라면 누나여야 한다. 그래서 코믹스 설정을 반영하면서도 메구미와의 설정을 미는 2차 창작에선 사촌 등으로 취급한다.
  2. http://www.nicovideo.jp/watch/sm16717514 (로그인 필요) 모든 것의 원흉...
  3. 댓글에서는 이 모습을 人 卍 卍 로 표현하였다(...). 맨 왼쪽이 호쿠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