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시리즈의 디지몬. インフェルモン.
이름의 유래는 지옥이나 화재 등을 의미하는 인페르노(inferno).
1 상세
- 세대 : 완전체
- 종족 : 불명
- 속성 : 불명
- 필살기 : 헬즈 그레네이드, 코쿤 어택, 바이러스 스케이터
크리사리몬이 진화해 지면을 거미와 같이 걷는 디지몬. 6개의 손은 크리사리몬의 촉수가 진화한 것, 이것에 의해서 재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다. 모든 네트워크에 무단으로 침입해 데이터를 파괴한다. 손발과 목을 몸안에 담고, 누에고치 형태도 될 수 있지만, 일직선 밖에 진행할수 없다.
2 작중 묘사
2.1 우리들의 워 게임!
그레이몬과 캅테리몬에게 습격받아 위기감을 느낀 케라몬이 원래 탔어야 할 성숙기 테크를 무시하고 곧장 완전체로 진화했다. 당연히 선택받은 아이들은 진화 루트를 정석대로 거쳐 진화하는걸 상식으로 알고있었기 때문에 처음엔 그레이몬과 캅테리몬이 성숙기라 해볼만 하다고 생각했지만 아무리 경험이 없다해도 일단 세대가 완전체인지라 완전체와 성숙기의 싸움이기에 바로 인펠몬에게 개털렸다(...).
이후 인펠몬이 완전체라는 걸 깨달은 신테일과 장한솔이 바로 그레이몬과 캅테리몬을 진화시키려 했지만 놀랍게도 진화하는 도중에 공격해서 일시 리타이어시키고 도주해버린다. 디지몬 시리즈 유일의 진화 방해비겁하다!
그 후 메튜와 리키 형제가 가세한 리벤지 매치 도중 디아볼로몬으로 최종 진화한다.
이때 케라몬이 성숙기인 크리사리몬 테크를 스킵하고 곧바로 완전체로 진화하는 장면은 크리사리몬의 도감 설정에서 해명된다. 정석대로라면야 당연히 정규 루트를 밟아 제대로 진화하는게 훨씬 더 강한 디아볼로몬이 될 수 있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성숙기 테크를 스킵하고 바로 완전체로 진화가 가능하다고 명시되어 있다. 게다가 이 당시 케라몬은 경험도 없이 사실상 아군 디지몬과 4:1로 싸워야 한다는 불리한 상황에 놓여있었기 때문에 살기위해서 일단 완전체로 진화한듯 보인다.
2.2 디지몬 테이머즈
지나가던 베르제브몬의 전투력 측정기. 성숙기인 크리사리몬이 더블 임팩트에 떼거지로 작살나고 사망했다. 그리고 살아남은 크리사리몬들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인펠몬으로 진화. 하지만 다크니스 클로 한방에 사망했다. 뭐, 일반 클래스의 완전체가 칠대마왕중 하나이자 궁극체인 베르제브몬을 상대로 뭘 어쩌겠냐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