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등장인물
평상시 | 히어로 코스툼 |
1 개요
インゲニウム
이이다 텐야의 형. 본명은 이이다 텐세이(飯田 天晴)[1]. 이이다 가문 자체가 히어로 코스튬을 통일하고 있는 만큼 텐야와 비슷한 코스튬을 하고 있다. 실제로 개성도 유사하거나 동일한듯. 미도리야의 감상에 의하면 미도리야의 멘토가 올마이트라면 텐야의 멘토는 잉게니움이라는듯 하다. 일단 본인도 사이드킥을 다수 두고 있는 성공적인 인기 히어로다.
웅영 체육대회가 열리고 있을 때에는 호스시에서 히어로 활동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빌런 히어로 살해자 스테인에게 습격당했으며, 간신히 목숨은 건졌지만[2] 개성의 핵심인 다리가 불구가 되어서[3] 잉게니움을 그만둘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빠졌다. 잉게니움을 이대로 끝내서 안된다는 텐야의 말에 자신도 동의하면서 텐야에게 히어로 잉게니움을 계승해 달라고 요청했다.
잉게니움을 불구로 만든 스테인 본인의 말에 의하면 전문, 즉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일부러 살려두었다는 듯 하다.[4]
어릴적 텐야가 히어로를 하는 마음가짐을 물었을때 '반은 인기때문'이라고 했지만 이어지는 대사를 보면[5] 착실한 히어로였던 듯 하다. 스테인의 기준에선 히어로 실격이었다는건데 이유가 궁금할 정도.[6] 프로로 횔동하면서 마음가짐이 변했거나, 사이드킥들이 당한걸 보고 분노에 휩싸여 텐야같은 상황이 되었거나, 그냥 스테인의 히어로의 기준이 너무 높아서일수도 있다.[7] 정황상 전자는 아닐것같고 애초에 첫피해자가 잉게니움이라 하는걸 보면 중자도 아니고 단순히 스테인의 히어로의 상과 잉게니움이 안맞아서 노려진듯 하다. 아니면 일부러 어느정도 네임드를 노려서 소문을 퍼뜨릴 생각이었지만 막상 싸워서 재기불능으로 만들어보니 마음가짐이 제대로 된 히어로라서(...) 죽이는 걸 관두고 전보로서 사용할 겸 살려줬을지도 모른다. 혹은 당시 스테인이 상당히 지쳐있었고, 몸이 피투성이[8] 인걸로 보아 잉게니움과의 싸움이 도저히 대충 손대중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였을 가능성도 높다. 실제로 사이드킥을 60명 이상 거느린 초 인기 히어로가 약할리가 없으니...[9]
2 개성
「???」
정확히 나오진 않았지만 텐야와 동일한 엔진으로 추측되고 있다. 팔꿈치에 엔진 분사구가 달려있다.
3 기타
동생 텐야와 나이차이는 15살 많다. 실감나게 말하자면 아이자와 쇼타나 프레젠트 마이크와 동갑이다.- ↑ 번역본에선 장음을 살리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텐세라고 번역한 사람도 있다. 물론 직접 말하면 별차이는 안나는데다가 비슷한 이름이 딱히 나오지도 않아서(단칸방의 침략자!?에서는 주인공 코타로와 조연중 코타로로 코타로가 두명이 있는데 원래대로라면 주인공쪽이 발음상 코우타로로 적혔어야 했지만 십수권동안 써온 글자를 바꾸기도 뭣했는지 정발본에선 조연측 코타로를 코타로우라고 바꾸었다.) 그렇게 문제되는정도는 아니다.
- ↑ 말 그대로 몇분만 더 늦었으면 그대로 죽었을 판이였다.
- ↑ 척추에 치명상을 입어 하반신이 마비되었다고 한다. 평생 휠체어 신세로 살아야 할 듯.
- ↑ 실제로 히어로살인자라는 스테인도 민간인,히어로 다포함하면 정작 사살자보단 중상자가 많다. 물론 안알려진 경우가 있을수도 있지만 적어도 작중언급으론 사살자 17명 중상자 24명 물론 저 중상자들도 잉게니움처럼 히어로재기가 불가능할정도의 중상이 대부분이긴 하다.
- ↑ 미아가 있으면 그 손을 잡아 부모님을 찾아주게 하고싶다 등의 발언을 했다. 즉 앞의 인기타령은 너무 착실한 텐야를 놀리는겸 분위기환기용으로 농담했을 가능성이 높다.
- ↑ 스테인은 자기 기준하에서 진짜 히어로로 여겨지는 인물을 노리진 않는다. 물론 현재 그렇게 나온 언급된 인물이 올마이트와 데쿠뿐이라 그렇지(...) 우리의 토도로키를 잊지 말자
얘는 그냥 개성이 강력하고 나름 정의감도 있어 미도리야의 꼽사리로 합격된 느낌도 없잖아 있지만 - ↑ 마음가짐이 훌륭하다고 할지라도 큰 사무실에 사이드킥을 거느린 인기있는 히어로란 점에서 스테인이 가진 전통적 히어로상에 실격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 ↑ 본인이 아닌 잉게니움의 피일 가능성도 있지만
- ↑ 그런데 정작 스테인은 이후 이이다와의 싸움에서 형제가 모두 약하다고 평가했다.
- ↑ 사실 이 둘이 노안인 탓도 있다(...)
아이자와는 머리 깎고 수염 밀면 굉장히 잘생긴 얼굴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