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바르 요한센 박사

게임 뱀파이어 더 마스쿼레이드 블러드라인의 등장 NPC.

1 개요

앙카란 석관을 발견한 고고학자이자 학계의 명사. 그의 지식은 베켓을 능가할 정도. 그와 이야기해보면 석관의 역사와 석관 표면의 부조에 대해 깊은 지식을 보여준다. 다만 흡혈귀가 실존한다는건 전혀 모르며 뱀파이어? 그런게 어디 있느냐? 라는 식의 반응을 보인다. 따라서 플레이어가 이를 신경쓸 필요가 있다.

그는 LA에 온 다음 연구를 위해 호텔에 묵었는데 레오폴도회 헌터들이 그를 납치해간다. 그의 지식 때문에 뱀파이어가 노리게 된다는 이유 및 세바스찬 라크로이를 끌어내기 위한 것. 실제로 베켓이 그에게 석관에 대해 문의하려 했다. 즉 아예 틀린 말은 아닌 셈.

2 구출

레오폴도회 지하에서 그룬펠트 바흐를 쓰러트린 다음 그를 구해낼 수 있다. 여기서 석관에 대한 이런저런 고고학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폭발하는 동굴에서 그를 데리고 도망쳐야 한다. 나이 많고 건강이 그리 좋아보이지 않은 인물이지만 꽤나 잘 뛰니까 잘 데리고 나가면 종료. 박사가 살아있는 상태로 도망치는데 성공하면 퀘스트 보상이 좋다. 인간성도 준다.

3 기타

여기서 들은 이야기를 전부 베켓에게 이야기해줄 수 있다. 전부 다 이야기하면 경험치를 받는다. 박사와 대화를 끝나면 동굴이 무너지니까 충실히 대화를 해놓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