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객 섭은낭

자객 섭은낭 (2015)
刺客聶隱娘, The Assassin
장르무협, 드라마
감독허우샤오셴
주연서기, 장 첸, 츠마부키 사토시
음악임강
상영 시간106분
원작섭은낭
테마곡-
제작사
촬영 기간
개봉일 년 월 일
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2016년 02월 04일
배급사
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영화사 진진
공식홈페이지
상영등급12세 이상 관람가

1 개요

2015년 제 68회 칸 영화제 감독상 수상

2015년 제작된 대만 영화. 대만을 대표하는 영화 감독 허우샤오셴이 제작을 맡고, 역시 대만의 스타 여배우 서기가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국내외의 호평 속에 칸 영화제를 비롯한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중국 당나라 시대의 작가 배형(裴鉶)이 쓴 고전 소설집 <배형전기>(裴鉶傳奇)에 포함된, 동명의 단편을 원작으로 했다.

2 예고편


3 시놉시스

고위관료의 딸로 태어났지만, 정혼자였던 전계안과의 이별 후 부패한 관리를 살해하는 암살자로 키워진 섭은낭. 어느 날, 스승으로 부터 위박 지역의 절도사이자 자신이 과거 사랑했던 전계안을 암살하라는 명을 받는다. 자객의 정도와 사랑, 일생일대의 선택 기로 앞에서 은낭은 흔들리게 되는데...

4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5 평가

대체적으로 호평. 다만 일반적인 무협영화라기 보다는 허우샤오셴식 무협 영화라는 평이 많다. 전반적으로 컷이 정적이고 호흡이 느린 편.

원래 허우샤오셴이 액션과 거리가 먼 작풍으로 유명했던지라 제작 당시 꽤나 의외라는 평이 많았다.[1] 사실 액션도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전작과 공백 기간이 매우 긴 편인데, 허우샤오셴이 공백기간 동안 영화제 일에 관여한데다 투자를 제대로 받지 못해서였다고 한다. 서기가 더 늙기 전에 만들어야 되겠다 싶어서 작업에 착수,[2] 결국 중국 자본과[3] ASUS에게서 제작비를 지원받아 완성.

한국에서는 2015년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처음 일반 관객들에게 공개되었고, 이듬해 2월 정식 개봉했지만 의미있는 흥행 기록을 남기지는 못했다. 현지에서도 흥행은 그저 그런 편.
  1. 이 작품이 허우샤오셴의 첫 액션 영화였다.
  2. 서기가 1976년생이어서 영화가 만들어질 당시에 40대에 가까워진 상황이었다.
  3. 영화 촬영의 대부분이 중국 후베이 성에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