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료(진 연희무쌍)

연희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복장이 너무 위험하다...

1 캐릭터 상세

성은 장 (張), 이름은 료 (遼), 자는 문원 (文遠), 진명은 시아 (霞)
무기는 관우의 청룡언월도를 따라한 창 "비룡언월도 (飛龍偃月刀)"

공식 능력치통솔무력지력정치매력평균
수치 (최대 5)443343.6

가슴사이즈는 巨의 8위. 전투력은 B

성우는 AYA

2 연희무쌍

여성으로 능욕모에화되어 나온다. 관우에게의 흑심 동경심을 품고있는 것으로 나오며 사투리를 사용한다.

처음에는 동탁군에 있었지만, 병사들의 목숨과 맞바꿔 조조군에 투항한다. 전장에서 싸우는 아이샤의 무용에 반해 흠모하고 있으며, 그녀와 같은 무기인 언월도를 쓴다. 혼고군과 싸운 후에 투항해서 합류.

왜인지는 모르나 칸사이벤을 쓴다.

성우는 AYA.

3 진 연희무쌍

무 (武)와 의 (義)를 함께 지니고 있으며, 여기에 혈기로 꽉 차 있는 성격. 그런 반면 유순한 사고를 지니고 있으며, 머리 회전도 빠르다. 단 비겁한 걸 엄청나게 싫어한다. "싸운다면 정정당당"인 어느 의미로 깨끗한 성격의 소유자. 기본적으로 싸움에는 원한 같은 건 가지고 있지 않으며, 그저 강한 녀석과 싸우고 싶다는 욕구만으로 전장을 달리는 소녀.

싸움에 목숨 거는 캐릭터로, 무신이라 불리는 관우를 동경하고 있어서, 만날 때마다 자웅을 겨뤄보고 싶어한다. 사실 무기인 비룡언월도 역시 설명에 적혀 있듯 관우를 동경해서 그녀의 청룡언월도를 흉내내서 만든 물건. 본인 말로는 장식으로 붙어 있는 용뿔의 수까지 같은 모양. 그래서인지 이전이 부러진걸 고치면서 새로 만들때 용뿔을 하나 늘린것에 항의하기도 한다. 정작 관우가 "그거 내 창하고 같은데?"라고 하자 "여기 뿔 하나 달라"라면서 복제가 아님을 주장했다. (…)

진 연희무쌍에선 적벽대전 이후부터 이야기가 원작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그 유명한 오나라 합비 캐관광이 나오지 않아 비중은 그리 크지 않다. 덕분에 관우 빠순이 설정만 눈에 띈다. (…)

위에서는 의외로 발이 넓은 캐릭터로, 이전과 악진, 우금과 친하게 지낸다. 이전과는 비슷한 사투리 캐릭터인지 스스럼없이 지내고[1], 악진의 경우에는 부끄러워하는 악진에게 그녀가 어프로치도 해준다. 술을 좋아해서 가끔씩 술에 낚이기도 하며, 비번일 때는 아침부터 음주를 하다가 카즈토까지 휘말리게 하는 일도 있다.

위 루트 한정으로 "무관 출신의 집안에서 태어나 자라서, 임관하여 바쁘게 살다 보니 연애 한 번 못해 봤다"면서 연애에 대해서 동경하는 소녀다운 면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상형은 "자기보다 강한 사람" (…). 그래서인지 자기보다 강하고 아름다운 캐릭터 (특히 관우)하고 자신을 커플링한 망상을 하는 경우도 가끔 있다.

나중에 이벤트에서는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으니까 사랑하면서 알콩달콩하게 보내고 싶어한다". 이때 거의 부르짖듯이 외치는게 인상적. 물론 이 고민은 혼고 카즈토가 해결해 준다.

위 루트에선 천하통일 뒤 무장으로서 자신의 역할이 없어지는 것을 걱정하고 있었지만, 나중에 카즈토와 서쪽으로 여행을 떠나기로 약속한다. 그러나 …

이전과 함께 칸사이벤을 사용하는 캐릭터. 특이하게도 칸사이벤을 사용하는 캐릭터가 전부 위나라에 몰려 있다.[2] 이전과 친해서인지, 나중에 이전이 비룡언월도를 개조해주기도 한다.

맹장전에서는 세상이 너무 평화로워진 나머지 의욕을 상실하고 할 일없이 사는 일상이었으나, 그걸 본 카즈토가 열심히 설득하고 놀아주고 하면서, 그녀의 사라졌던 의욕과 정열을 되살려 주었다. 여기에 그녀의 고향 근처 지방의 옷까지 카즈토가 선물로 사준 덕에 새로운 스탠딩 CG까지 나오는 쾌거를 기록.

4 연희영웅담

본인 루트는 없지만 촉전과 위전 여러 루트에서 제법 얼굴을 비춰준다. 관우(아이샤) 루트인 관우천리행에서 비중이 있으며, 마초(스이) 루트에서도 스이가 카즈토를 독차지했다는 소문의 진상을 파악하러 와서 진상 파악을 해결하는 움직임을 보인다. 헌데 정작 위나라가 메인으로 나오는 위전에서는 자기 이벤트 CG 한컷도 안 나온다.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없다.

5 연희무쌍 애니메이션 시리즈

연희무쌍 7화에서 등장.

불량배들이 고용한 자객으로 등장. 하지만 불량배들이 마을의 남매를 인질로 잡자 그들에게서 남매의 빚 보증서를 빼앗아 찢어버린 후 내쫓았다. 이때는 허저를 비롯한 3명과 싸워서 밀리지 않는 강함을 보여준다.

이후 진 연희무쌍에서는 배경으로 출현하다가 소녀대란에서 동탁군 소속 무장으로 출현. 동탁이 환관들의 인질이 되는 바람에 싸우지는 못하고 앞잡이 노릇이나 하는 신세에 술이나 마시고 있었으나, 동탁이 구출된 이후에도 한판 하고 싶다는 맘에 냅다 연합군에게 싸움을 걸어, 관우와 싸우게 되지만 패배한다. 그 후에는 아군에 합류.

OVA에서는 싸움짱으로 등장. 제브라 가면의 스카웃으로 공손찬팀에 배치되어 학생회장 선발전에 참가하는데 리더가 공기라서 제대로 활약하지 못한다. 또 등장인물 중 유일하게 성 프란체스카 학원 남자교복을 입었다.

진 연희무쌍 OVA에서도 공기.화웅과 함께 타이타닉 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두 사람이 하는 대사가 왠지 비참하다.[3]나중에 냥만섬의 수호신 문어가 폭주할때 등장해서 신나했는데 수영복 상의 빼앗기고 그걸로 출현 끝.

소녀대란 OVA에도 출현한다. 화웅, 진궁과 함께 플랜더스의 개 (같은 무언가)를 공연한다. 장료의 역할은 껄렁한 건달로서 진궁을 겁주는 것.
  1. 정사의 두사람은 사이가 무척 안좋았다.
  2. 담당 성우도 오사카 출신.
  3. 장료 : 우리 왜 이러고 있는걸까?, 화웅 : 아마 나올 타이밍이 지금밖에 없어서가 아닐까?, 장료 : 하하... 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