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준수

대한민국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400px
Longzhu Gaming
장준수
생년월일1998년 8월 30일
국적대한민국
아이디Zzus[1]
Longzhu Zzus
포지션서포터
레이팅첼린저
소속게임단Longzhu Gaming (2015.12~)

1 소개

Longzhu Gaming 의 서포터 2라운드 콩두전에서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루었다.

2 플레이 스타일

추가바람

3 행적

2015 서머 시즌에는 Elroy라는 아이디로 챌린저스 리그 2에 롱주 IM 소속으로 출전했다. 그러나 함께 나왔던 Spooky 문지원 선수와 더불어 데뷔전부터 매우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였다.그래도 다데술통을 선보인 스푸키보다는 나은 편이었다 하지만 이후에는 삼성 1군을 잡아내는 등 실력이 점점 늘기 시작. 그럼에도 불구하고 1군 기회를 조금이나마 받은 Spooky와 달리 이그나에 밀려 기회가 전혀 없었다.[2]

하지만 케스파컵에서 친정팀 위너스로 돌아가 Murphy로 아이디를 바꾼 스푸키와 달리 정식 선수로 등록되었다. 아이디는 엘로이에서 Zzus로 바꿨다.

시즌 초반부터 체이서와 로테이션을 돌 정도로 기량을 인정받은 크래쉬와 달리 쭈스는 쭉 퓨어에 밀려 출전하지 못했다.10인 로스터에서 혼자 붙박이 벤치(...) 그러다가 2라운드 콩두 몬스터 전에서 캡틴잭과 호흡을 맞춰 롤챔스 데뷔전을 치렀는데 1년 전 2부리그에서와 달리 상당히 준수한 기량을 과시하며 팀의 2:0 승리에 기여했다.

2016 섬머 시즌 롱주의 1라운드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로스터 제외와 관련한 어떠한 소식도 없기 때문에 궁금증을 자아내는 중. 2라운드에 들어서면서 다시 로스터에 복귀한 프로즌, 플레임과 달리 여전히 로스터에 빠져있다.

4 인성

재학중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증언에 따르면 굉장히 좋은 인성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5 기타

1998년생으로 팀의 막내이다.
  1. 전 아이디 Elory
  2. 나이를 보면 아마 나이제한 때문에 기회를 주고 싶어도 줄 수 없었던 것일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