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채리

1 개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드라마에서는 악녀 혹은 악의는 없지만 철부지 서브 여캐의 이름으로 자주 쓰인다(...)
세부 항목 3인방 모두 무개념 부잣집 딸래미들. 전국의 장채리 씨 지못미

2 내 이름은 김삼순의 등장인물

배우 이윤미가 연기했다. 김삼순의 연인이던 민현우를 가로채서 결혼까지 한 철없는 부잣집 딸 역.

3 빛나는 로맨스의 등장인물

bfdf.jpg

배우 조안이 연기했다. 여담으로 조안은 홍요섭과는 2009년 KBS1 일일 드라마 다함께 차차차에서도 부녀지간으로 나왔다. 당시에도 홍요섭과는 혈연관계가 없는 부녀지간으로 나왔고, 거기에다가 양부와 친딸의 상봉을 어머니와 함께 합심하여 방해하려는 것도 비슷하다.

장재익의 의붓 외동딸이다. 천하의 개쌍년, 할머니 윤복심이 운영하는 청운각에서 상무 직함을 달고 있다. 엠마 정과는 유학가서 만난 친구 사이다.

강하준을 두고 오빛나와 삼각관계로 엮인다. 강하준과 선을 보아서 강하준과 결혼하려 한다. 그러던 중 김애숙에 의해 자신이 장재익의 친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장재익의 친딸이 아니라는게 밝혀지면 집에서 쫓겨나게 될까봐 친엄마인 김애숙과 손을 잡고, 장재익과 김애숙을 이어주려 음모를 꾸미고 있다.

강하준을 구하려다가 실명을 하게 되었고, 죄책감에 강하준은 장채리와 결혼하였으나 사실은 훼이크다 이 병신들아 김애숙과 짜고 실명한척 연기를 했었던 것이다. 그러나 어찌 되었건 강하준의 집안 친척 들이 모두 지켜보는 앞에서 결혼식을 치뤘고, 장채리는 막무가내로 강하준의 집으로 쳐들어가 개기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다 결국 강하준으로부터 파혼당하였다.

설상가상으로 자신이 나봉팔과 김애숙의 친딸임이 밝혀졌다. 게다가 김애숙과 처음부터 친딸인 것을 알면서도 모두를 속이고 김애숙과 내통하여 청운각을 팔아넘기려 한 사실이 장재익에 의해 발각되었다. 집에서 쫓겨나게 되었는데, 오빛나가 자신이 갖고 있던 비밀장부를 강하준에게 넘기려 하자 이를 저지하다가 그만 김애숙이 오빛나에게 던지려 한 화분에 맞아 의식불명 상태가 되었다. 깨어났으나 지능이 퇴화되었다. 이른바 장님 행세하다가 유아퇴행.[1]1년 6개월 후 같은 작가가 쓴 드라마에서는 착한 사람이 되지만 남편불륜을...

4 부탁해요, 엄마 의 등장인물

배우 조보아가 연기한다. 작중 설정상 싸가지 없다, 대책 없다, 개념없다고 언급되는 걸 보아 위의 등장인물들처럼 무개념 여캐 테크트리를 탈 것 같았는데... 위의 2명과는 달리 알고보니 엄청난 극중개념인 이었다!! 자세한건 부탁해요 엄마 항목 참조.
  1. 어느 정도냐면 조카인 연두를 언니라고 부를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