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폴아웃:뉴 베가스,폴아웃: 뉴 베가스/게임 관련 정보
원본
WMX 적용 시(풀 개조)
풀 내구도 공격력 : 12[1] 치명타 추가 공격력 : 12 연사력 : 2.8발/초 크리티컬 확률 배수 : 1.5배 특수 능력 : 탄환이 1초에 한 발씩 재충전됨, DT -2[2] 무게 : 15 pound 사용 탄환과 장탄수 : 7 x MF Breeder[3] V.A.T.S. 소모 AP : 19 산탄도 : 0.02 내구도 : 200 수리 가능 아이템 : 동종 무기, 레이저 라이플 요구 힘 : 5 요구 스킬 : 에너지 무기 0 가격 : 250 캡 |
EVE 적용시 - 외형뿐만이 아니라 발사효과와 치명타 시 적이 불타죽는 효과까지 바뀐다.
Recharger Rifle. 폴아웃: 뉴 베가스의 등장 에너지 무기.
재충전식 권총과 마찬가지로 전작의 솔라 스코처처럼 탄환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에너지 무기로 특성상 재장전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무한하게 사격이 가능하지만, 재충전 딜레이가 좀 있는고로 실제론 적당히 끊어 쏴야 한다. 그리고 햇빛이 있는 곳에서만 작동하는 솔라 스코처와는 달리 이 물건인 햇빛이 없는 곳에서도 작동이 충분히 가능하다. 여기까지는 재충전식 권총과 동일하지만...
문제는 소총쯤이나 되는 주제에 권총보다 좋은게 하나도 없다! 산탄도는 둘이 완벽하게 똑같고, 장탄수는 소총쪽이 더 적고, 내구도도 소총쪽이 더 딸리며, 공격력도 소총쪽이 더 떨어진다. 그런데 반대로 무게는 소총쪽이 더 높고, 요구 힘, 무게, AP 소모 수치도 소총이 더 높으며 연사력도 미세하게 소총쪽이 느리다. 그나마 좋은 점이라면 크리티컬 배율이 소총쪽이 쪼끔 더 높다는 점과, 수리시 오직 동종 무기만 필요한 권총과는 달리 소총은 레이저 라이플로도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 정도...이지만 성능을 생각해보면 재충전식 소총으로 레이저 라이플을 수리하지 레이저 라이플로 재충전식 소총을 수리하는건 좀 힘들지 싶다.
따라서 굳이 재충전식 무기를 쓰고 싶다면 권총 쪽이 낫다. 원래는 소총쪽이 뭔가 탄이 더 많거나, 공격력이 더 높거나, 연사력이 더 좋거나 하는게 정상인데(레이저 무기와 플라즈마 무기는 딱 이런 식으로 스탯들이 맞추어져 있다) 왜 유독 이 무기만 이러는지는 불명. 둘의 스탯이 바뀐게 틀림없다
그래도 굳이 이걸 써야 할 이유가 있다면, 에너지 무기 특화로 나가는 사람은 초반의 탄을 아끼는 용도로 좀 쓸 수 있다. 에너지 무기치곤 엄청나게 싼 편인데다가 요구스킬치 0에다 산탄도가 거의 없다시피 하고 탄 사느라 돈 깨질 일 없으니 레이저, 플라즈마 무기로 비싼 에너지 탄환을 소모하는 것보단 이 편이 그나마 좀 낫다. 에너지무기를 처음 시작하는 초반에는 레이저 라이플조차 구하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탄약 또한 만만치않게 깨진다. 요구 스킬 수치가 0인 것으로 보아 권총과는 다르게 초반용 에너지무기로 구상한 모양이다.
초반에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은. 굿스프링스의 체트가 하나 팔고 있으며 굳이 사고 싶지 않다면 굿스프링 근처에 있는 굿스프링 동굴을 뒤져보자. 거기에 제이슨 브라이트 추종자가 죽어 있는데, 쪼렙때 뒤져보면 재충전식 소총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썩어도 준치라고 어찌되었건 에너지 무기인지라 DT를 2 무시하고, 아이언사이트로 조준이 가능하다는 점에선 바민트 라이플의 대용으로 잠시 쓸만하다. 그리고 가우스 라이플 같은 고가 에너지 무기의 응급수리용으로 갈아넣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