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등장인물. 1년 전쟁에 연방군의 장교로 참여 하였으며 전쟁 후 에우고 정규군 장교 겸 애너하임 일렉트로닉스사의 테스트 파일럿으로 활약. 그리프스 전쟁당시에는 에우고의 장교로 지내게 된다.
등장 작품은 건담 더 라이드, 건담 첫 체험 0087 그린 다이버즈, 기동전사 건담 Ecole du Ciel. 그외에 기렌의 야망시리즈등등
2 활약상
2.1 1년전쟁
건담 더 라이드 체감머신에서 아바오아 쿠를 탈출하는 탈출포트를 호위해주는 잭 더 할로윈 소대의 소대장으로 나오며 당시에는 목소리가 상당히 앳된 모습이다. 영상에서는 최종적으로 페가서스급 5번함 '블랑 리벌'에 탈출포트와 함께 착함 함으로서 활약이 끝이 난다.
2.2 U.C.0084~0087
에우고의 장교겸 EA의 테스트 파일럿으로서 이때의 활약상은 각종 설정이나 기동전사 건담 Ecole du Ciel에서 간략하게 나온다. 처음에는 Mk-II의 테스트에 참여하고 있는 아스나에게 여자 따위에게 신형기체를 몰게 하는게 아니라는 비난을 하며 첫 등장.[1] 프랜시스 페렐에게 수정 펀치를 맞고는 반격하며 둘이 엉키게 되는 상황에서 소피 페렐이 프랜시스에게 싸닥션을 날려 흥이 깨졌다며 흥분을 삭힌다. 그후 마리와 EA의 루카스 개발부장에 의해 모의전 테스트를 제안하게 되고 그에 응해 아스나와의 모의전에 Mk-II로 테스트를 하게된다. 테스트중 로그온을 해도 도저히 맞출수가 없자 아스나를 조금 인정하며 심리전을 이용해 아스나를 유인해서 최후의 반격을 하려고 하나 난입한 프랜시스로 인해 모의전이 강제로 중단된다. 모의전 종료 후 자신의 소대원인 고로가 아스나가 탑승한 테스트용 네모에 장난을 친 것을 알고 아스나에게 사과하는 한편 제대로 아스나를 인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