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개그 콘서트/종영 코너
1 개요
2012년 12월 9일에 첫방송한 개그 콘서트의 코너.
2 상세
이름의 유래는 전국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행사를 한다는 의미. 이름 그대로 행사전문 아이돌을 자칭하는 가수들이 나와서 매주 똑같지만 그럴듯한 댄스를 춘 뒤 싼티 랩을 보여주는데, 그 주제는 보통 남친의 OME스러운 패션에 대한 것이다. 참고로 섭외비는 서울 30 대전 50 광주 80 부산 100만원. 물론 믿으면 곤란하다.
이광섭이 슈퍼스타 KBS,이기적인 특허소와 거의 똑같은 행사톤으로 전국구를 소개하고 들어가면, 이상민과 이상호가 남친 패션이 맘에 안 드냐며 그래도 다행인 줄 알라며 'XX보단 낫잖아' 하며 OME스러운 패션의 예를 하나씩 들며 랩을 한다. 랩이 끝나면 최종보스 김기리가 나중에 등장해 그 OME패션을 모두 합친 데다가 거기에 한술 더 업그레이드한 패션테러리스트격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데도 더 멋있게 보이는 건 함정 코너가 공개된 이후 김기리의 수준급 랩 실력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광섭이 행사를 시작하는 도입부 이후에는 각 멤버가 랩 한소절씩 하는 정도로만 대사를 하고, 김기리의 패션의 완성랩이 나온 뒤 덥스텝 풍의 노래에 팝핀댄스를 추고 곧바로 코너가 끝나기 때문에 코너의 길이는 매우 짧은 편. 타이트하고 임팩트 있는 코너다.
자세히 보면 조윤호와 이상훈이 전주가 나올 때 맨 뒤에서 함께 군무를 추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두 출연자는 전주 부분에서 잠시 퇴장한 뒤, 코너 말미에 다시 등장해 김기리와 똑같은 패션을 하고 나와 코너의 대미를 장식한다. 안습하게도 이름자막에는 그 둘의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말 그대로 대사가 없는 장식 목적이라 그런 듯.
용감한 녀석들처럼 음악컨셉도 있는 코너라 그런지 이쪽도 음원곡을 발표한게 있었다.신사동호랭이와 R.Tee가 프로듀싱한 패션시티(노래).[1]
1월 20일 방송분부터는 고민 해결 전문 아이돌로 컨셉을 바꾸고 노래로 고민을 해결해준다고 하는데 고민이 죄 남자친구의 패션에 대한 것이라 구성은 똑같다.
다만 이 고민의 사연을 소개하는데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의 MC 이영자본인의 분장을 한 김태원이 사연을 소개하며 웃음을 주는 부분이 추가되었다.
2013년 2월 3일엔 네가지를 제치고 엔딩을 장식했다.
2013년 2월 10일엔 김기리의 부친과 이상호 and 이상민 형제의 아버지가 특별출연을 하기도 했다.
2013년 2월 17일부터 조윤호와 이상훈은 하차했고, 2013년 3월 31일부터 김태원도 빠졌다.
- 관련 항목 - 패션시티(노래)
- ↑ 그러나 일베저장소에서 고인드립용 노래로 개사한 '응디시티'가 더 많이 알려지는 바람에 전국구의 원곡은 심하게 공기화돼버리고 말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