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아마존에서 발매한 전자책 리더 기기에 대해서는 아마존 킨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영어판 명칭Kindle
한글판 명칭점화
마나비용{1}{R}
유형순간마법
생물이나 플레이어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점화는 그 목표에게 X+2점의 피해를 입힌다. X는 무덤에 있는 '점화'라는 이름의 카드의 수이다.
수록세트희귀도
Tempest커먼

처음에는 그저 데미지 2점짜리 카드에 불과하지만, 진가는 게임이 점점 진행되면서 드러난다. 맨 처음에는 2점. 무덤에 1장 있으면 3점. 이런 식으로 계속 올라가서 최종적으로는 5점까지 데미지를(기본 2점 + 무덤 3장) 줄 수 있다. 번덱 미러매치일 경우 2마나로 최대 9점까지도 가능했다(...)

어쨌든 무덤에 가 있는 Kindle의 카드 수만큼 데미지가 계산되니까 Counterspell 등으로 주문을 무효화 하거나 디스카드를 하게 되어도 카드가 무덤에 가게 되니까 데미지 누적은 계속된다. 다만 극초반에는 데미지가 좀 낮은 편.

마크 로즈워터가 디자인한 카드로 이후에 나오는 무덤에 있는 카드 수만큼 효과에 영향을 주는 Rune Snag, Rite of Flame 같은 카드의 원조격.

그리고 무려 19년의 세월이 흘려 이쪽 계열 카드가 한장 더 등장하는데....

영어판 명칭Galvanic Bombardment
한글판 명칭전류 폭격
마나비용{R}
유형순간마법
생물을 목표로 정한다. 전류 폭격은 그 생물에게 피해 X점을 입힌다. X는 당신의 무덤에 있는 이름이 전류 폭격인 카드의 수에 2를 더한 수이다.
수록세트희귀도
섬뜩한 달커먼

마나비용이 {R}로 줄었지만 생물만 목표로 정할 수 있게 되었다. 상대방을 직접 때릴 수 있다면 원본이나 충격을 넘는 상위호환카드로서 활약했을 수 있으나, 상대방을 직접 타격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애매한 성능. 생물만을 목표로 잡는 같은 1마나 주문인 불타는 충동과 자리를 놓고 경쟁해야 할 것으로 보이나 주문 숙련만으로 3점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불타는 충동에 비해, 전류 폭격은 3점 이상의 기대값을 볼 수 있지만 번 효율을 위해 여러장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강제된다.